[광고경영]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의 IMC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3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주제 선정이유
2. IMC전략 목적 및 방법
Ⅱ. 본론
1. 마케팅 전략
1) 요약
2) SWOT분석
3) 기회와 목표분석
4) 전략
2. 광고전략
1) 요약
2) 목표설정
3) 타겟 설정
4) 매체설정
5) 우리의 제안
3. IMC차원의 실행 방안
Ⅲ. 결론
부 록
- 본문내용
-
1. 주제선정이유
요즘은 자기 PR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많은 기업들이 TV와 라디오 그리고 다른 여러 가지 매체들을 통해서 자신들의 제품과 기업을 마케팅 할뿐만 아니라, 대학교와 같은 인재 양성의 상아탑들마저도 자신들을 마케팅하는 세상이 되었다. 이는 이제 세상의 어떠한 것들도 마케팅의 한 부분들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와도 같다.
시내 버스나 지하철 등의 대중 교통을 타고 다녀보면 서울여자대학교나 동덕여자대학교 등 많은 대학들이 자신의 학교들을 홍보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연구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이화여자대학교가 다른 대학교들에 비해서 마케팅 활동이 부족하고 그 안에서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과 또한 마케팅 활동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연구자가 다니고 있는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과를 마케팅하여 대외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더욱 우수한 학생들을 유치하여 학교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것이 이번 본 프로젝트의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많은 고등학생들은 대학 진학 시에 자신이 진학하게 될 대학을 선택하게 된다. 그 중에 우수한 학생들은 몇몇의 우수한 학교를 자신의 고려집단에 놓게 되고, 최종적으로 하나의 대학교를 선택하게 된다. 이렇게 우수한 학생들의 고려집단에 포함되는 대학교는 그리 많지 않다. 그러한 학교들로는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서강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등을 꼽을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서울대학교와 서강대학교는 대학정시모집 ‘나’군에 속하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과의 경쟁자가 될 수 있는 학교로는 고려대학교 경영학과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