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한국의 대표기업 성공사례분석-민들레영토, 레인콤, 싸이월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민들레영토, 레인콤, 싸이월드 등의 성공요인을 분석한 보고서입니다.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1. 카페/음식점 분야의 대표기업 : 민들레 영토

① 회사소개
② 성공요인
a. 감성적인 공간창출
b. 어머니의 마음으로
c. 직원들에게 최고의 대우를
d. 고객들과 상호 공감 유지
e. 열정․직원․제품․개별적 존중감

2. MP3 플레이어 시장의 대표기업 : 레인콤

① 회사소개
② 성공요인
a. 탄탄한 인력 구성
b. 유통전략
c. 제품의 시장성과 경쟁력
d. 디자인에 과감한 투자
e. 서비스 전략

2.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의 대표기업 : 싸이월드

① 회사소개
② 성공요인
a. 한국인에게 맞는 한국형 블로그
b. 관계 지향성
c. 스포일러를 막아라
d. 사람의 심리를 이용
e. 확실한 수익 구조
f. 끊임없는 보완과 발전
g. 꿈 → 현실 → 꿈
본문내용
1. 카페․음식점 분야의 대표기업 : 민들레 영토

우선 카페․음식 분야의 대표기업으로 선정한 민들레 영토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다음은 회사소개입니다.

① 회사소개
민들레 영토는 지난 10여 년 동안 카페 사업 하나로 매장 규모만 400배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뿐만 아니라 해외진출을 시도하고 있을 정도로 놀라운 성장을 이루어 냈습니다. 자료에서 보시면 민들레 영토는 94년 신촌에서 10평 남짓한 규모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민들레 영토는 96년에 카페 면적이 100평이 되었고, 97년에는 고려대점, 98년에 대학로 본관 개점 등으로 급속히 확대되어 2005년 기준 카페 숫자 23개, 총 매장면적 4000평으로 10년 전에 비하여 약 400배의 공간이 확장을 이루어 냈습니다. 고객의 수는 전국적으로 연간 약 400만 명의 고객이 찾고 있으며 2008년 이후에는 그 수가 약 1000만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현재 민들레 영토는 중국과 미국에 해외지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북경에서 시장조사를 거쳐 현지직원이 토지매입 등의 준비 작업을 하고 있고, 미국에서도 LA에서 조만간 오픈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② 성공요인
민들레 영토의 성공요인으로는 감성마케팅을 꼽을 수 있습니다. 감성마케팅이란 기술적인 요소가 아닌 정서적인 요인을 통하여 접근하는 마케팅입니다. 다음은 감성마케팅의 세부사항입니다.

a. 감성적인 공간창출
민들레영토와 같은 업종에서 뚜렷한 성공사례를 보여주는 기업을 꼽으면 다국적 기업인 스타벅스를 꼽을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많은 매체에서 분석한 바와 같이 수많은 마케팅 기술을 보여주고 있는 반면 민들레 영토의 마케팅은 그 대극점에 위치해 있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민들레 영토의 마케팅 전략을 한 단어로 요약하면 ‘감성마케팅’입니다. 사람이 본능적으로 행복감을 느끼고 맥박이 빨라지는 대상을 5가지 고른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그것은 ⑴여성의 미소 ⑵강아지 ⑶꽃 ⑷어린이 ⑸책 이라고 합니다. 민들레 영토에 가보면 강아지가 돌아다니고, 책장에 꽂혀 있는 책을 마음껏 볼 수 있으며, 종업원이 친절하게 맞아주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조용히 책을 볼 수 있는 독서실과 여러 사람들이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세미나실, 연극과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들이 직접 참여해서 자신들만의 콘서트를 열거나, 음악을 연주할 수 있는 공간도 갖추었습니다. 민들레 영토의 이러한 다른 카페들과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친 것이 성공요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엔터테인먼트 경제학 -독후감
  • 한국언론재단 2003, 297쪽제목 : 선물 Present저자 : 스펜서 존스 / 옮긴이 : 형선호중앙M&B 2003, 132쪽Web pages(주)옥션 상임 이사 이면희 박사 - 연합뉴스 2007년 2월 6일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id=001&articleid=0001539867§ionid=0&menuid=0분수대 사설 ‘헬로 키티’ - 중앙일보 2007년 4월 7일http://blog.naver.com/km3821?Redirect=Log&logNo=1500164110896. 부록 - Arts and Human Resource 어느 기업이든 인적자원은 매우 중요한 가치이다. 인재로부터 나온 기발한 아이디어

  • 감성마케팅 레포트
  • 민들레영토 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여러 번 차를 마실 수 있고, 컵라면이나 빵을 먹을 수 있으며, 영화나 책을 볼 수 있다. 고객이 머무는 동안 최대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서비스를 하는데, 심지어 고객들은 외부에서 포장해온 음식을 민들레영토 내에서 편하게 꺼내어 놓고 먹을 수도 있다.이러한 전략은 고객들에게 ‘편안함’을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성공적이지만 고객의 체류 기간이 길어져 매출에 부정적 영향을 끼치지 않을

  • [마케팅] 빕스 VIPS 마케팅전략
  • 민들레 영토가발간한 사내 지를 벤치마킹하여 Vips만의 잡지를 방문 고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다.두 번째로 10M Role이라 하여 고객으로부터 항상 10M이내에 직원들이 있는 것이다. 이것은 고객의 니즈를 즉각 파악하고, 불만을 즉시 처리해주어 고객 만족을 높이는 부분이 될 것이다. Ⅱ. Internal Marketing내부 마케티는 관계 마케팅과 이어지는 순환적 구조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성공적인 관계 마케팅을 위해서는 내부 마케팅이 먼저 이루어 져야

  • [마케팅기획서] 카시오 전자사전의 마케팅전략
  • 대표적인 기업들은 전자, 자동차,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 우리 삶 구석구석에 침투해 있다. 3의 법칙은 어느 산업에서나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현상이다. 어떤 산업이든 초창기에는 각 기업들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기술, 디자인, 마케팅 등 전 영역에서 다양한 실험을 감행한다. 초기의 수많은 오류를 거듭하면서 혁신의 성과가 나타나고, 혁신에 성공한 기업은 업계 선두로 나선다. 그리고 이들에게서 성공 가능성을 본 수많은 기업들이 산업에 뛰어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성공 요인 분석하워드 슐츠가 만들어낸 스타벅스(Starbucks) 의 성공 신화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커피에 매료돼 대기업 부사장직을 그만두고 5개 점포 밖에 없던 스타벅스의 마케팅 담당 직원으로 취직을 한 것도 이색적이지만 그의 창업아이템 발견과 사업 수행 능력도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평범했던 커피를 가지고 2001년 4월 1일 현재 순매출액이 26% 증가한 1.30billion을 올렸고 순이익은 40% 증가한 81.2million을 기록해 세계적인 브랜드로 손색없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