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오설록 티 하우스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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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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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초록
2. 시장환경 분석
3. STP 전략
4. 목표
5. 전략 계획
6.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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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초록
현재 ‘커피숍’으로 대표되는 카페시장의 성장세는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스타벅스로 대표되는 커피전문점도 그 규모가 확대되고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으며, 더불어 요쿠르트, 열대과일 등을 주요제품으로 하는 카페 또한 속속 경쟁에 가담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함께 웰빙 트렌드에 발 맞춰 건강음료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특히, 전통차인 녹차음료 시장의 성장가능성이 예측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우리는 현재 녹차전문카페를 표방하는 ‘오설록’의 향후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 현재 오설록은 고품질의 녹차 제품을 가지고 고급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웰빙의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전하고 있다. 앞서 말한 대로 시장의 경쟁이 치열하기는 하지만 태평양이라는 거대 모기업을 기반으로 하여 웰빙 트렌드를 잘 이용한다면 분명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다만, 현재 인지도가 낮다는 약점을 가지고 있기에 현재의 고급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는 방향으로 마케팅 전략을 진행하였다.
기존의 카페를 이용했던 젊은 층이 웰빙 열풍에 따라 건강 및 미용에 관심을 가지게 됨에 따라 친구와의 만남, 연인과의 데이트를 위해 찾는 대학생과 조용하고 편안한 휴식공간을 찾는 직장인을 표적시장으로 하여 녹차의 특화된 제품특성을 바탕으로 고급스러운 제품 및 서비스의 이미지를 통해 경쟁력을 갖도록 포지셔닝 하였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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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문화일보 2005. 2. 12
2. 월간식당 2005. 9
3. 네이버 백과사전
4. 서울신문 2005. 3. 22
5. 커피하우스 창업하기(이재후, 장용호, 이상우 공저). 예신북. 2004
6. 커피전문점 선택속성과 고객만족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이태원. 2004
7.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하워드 슐츠 저. 김영사.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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