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태평양 오설록 티 하우스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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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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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태평양의 녹차사업
2. o' sulloc 차 박물관
3. o' sulloc tea house 소개
4. o' sulloc tea house 특징
5. o' sulloc tea house 환경분석
( SWOT분석, STP전략 )
6.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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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태평양의 녹차사업
설록차 재배의 역사는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야겠다는 집념과 의지가 없었다면 절대 불가능했던 일이다. 차의 대중화를 위해 효율적인 다원(차나무를 재배하는 밭)조성과 체계적인 다원관리가 최우선이라 생각하고 차 재배에 노력을 기울였던 설록차의 노력은 어려운 과정을 거쳐 마침내 우리 차 문화를 부흥시키는 정신문화사업으로 발현되었다.
설록차는 1989년 국내 최초로 국제 녹차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녹차의 다양한 효과를 널리 홍보하고 있다. 또한 국민건강을 꾀하면서 동시에 차생활의 저변확대를 위한 목적으로 1986년 이후 현재까지 일반인을 대상으로 다례교육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설록차"라는 차 전문 잡지를 창간하여 차인들의 차 문화와 차에 대한 정보 욕구를 해소 시켜 주고 있다.
생활의 멋과 여유를 더해주는 차전문지 "설록차" 는 99년 대한민국 사보대상을 차지하기도 했으며 차 문화의 길잡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설록차가 출시된 초기에는 차의 맛을 접해본 사람들이 거의 없었기에 80년대 중반부터 설록차 무료시음 행사를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각종 차 관련 자료를 수집하여 국내 최초의 차 박물관 다예 관을 개관하였다.
2001년에는 설록차의 고향 제주도 서광다원 근교에 우리나라 최초의 차 박물관, 설록차 뮤지엄 오'설록을 개관하였다. 설록차 뮤지엄 오'설록은 설록차의 모든 것을 체험하고 차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학습의 장, 제주도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우리의 소중한 차 문화를 되살렸듯이 잊혀져가는 소중한 우리의 전통문화인 시조 (우리시)를 계승하고자 자라나는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설록차 우리시문학상' 을 제정하는 등 차 문화와 더불어 소중한 우리문화를 되살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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