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태평양 오설록 티 하우스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태평양의 녹차사업


2. o' sulloc 차 박물관

3. o' sulloc tea house 소개

4. o' sulloc tea house 특징


5. o' sulloc tea house 환경분석
( SWOT분석, STP전략 )


6. 결론

본문내용

1. 태평양의 녹차사업

설록차 재배의 역사는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야겠다는 집념과 의지가 없었다면 절대 불가능했던 일이다. 차의 대중화를 위해 효율적인 다원(차나무를 재배하는 밭)조성과 체계적인 다원관리가 최우선이라 생각하고 차 재배에 노력을 기울였던 설록차의 노력은 어려운 과정을 거쳐 마침내 우리 차 문화를 부흥시키는 정신문화사업으로 발현되었다.
설록차는 1989년 국내 최초로 국제 녹차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녹차의 다양한 효과를 널리 홍보하고 있다. 또한 국민건강을 꾀하면서 동시에 차생활의 저변확대를 위한 목적으로 1986년 이후 현재까지 일반인을 대상으로 다례교육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설록차"라는 차 전문 잡지를 창간하여 차인들의 차 문화와 차에 대한 정보 욕구를 해소 시켜 주고 있다.
생활의 멋과 여유를 더해주는 차전문지 "설록차" 는 99년 대한민국 사보대상을 차지하기도 했으며 차 문화의 길잡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설록차가 출시된 초기에는 차의 맛을 접해본 사람들이 거의 없었기에 80년대 중반부터 설록차 무료시음 행사를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각종 차 관련 자료를 수집하여 국내 최초의 차 박물관 다예 관을 개관하였다.
2001년에는 설록차의 고향 제주도 서광다원 근교에 우리나라 최초의 차 박물관, 설록차 뮤지엄 오'설록을 개관하였다. 설록차 뮤지엄 오'설록은 설록차의 모든 것을 체험하고 차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학습의 장, 제주도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우리의 소중한 차 문화를 되살렸듯이 잊혀져가는 소중한 우리의 전통문화인 시조 (우리시)를 계승하고자 자라나는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설록차 우리시문학상' 을 제정하는 등 차 문화와 더불어 소중한 우리문화를 되살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티하우스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오설록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의견
  • 오설록 티하우스마케팅전략 분석Ⅰ. 서론예로부터 차(茶)는 각 종류마다의 특색 있는 효능을 인정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현대사회에서 차(茶) 시장은 커피시장에 비해 대중화되지 못했다. 간편함을 선호하는 현대인들에게 다례(차로써 예를 행하는 것)는 복잡한 절차였으며 사람들의 차(茶)에 대한 인식이 매우 부족했기 때문이다. 또한 대중 소비자의 특성을 고려한 충분한 신제품 개발이 이루어지지 않아,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에 한계성이 존재해왔

  • 스무디킹 마케팅 SWOT,4P전략분석, 스무디킹 브랜드분석및 경영전략분석
  • 오설록 티 하우스태평양 설록차가 2004년에 서울 명동을 시작으로 연 녹차 전문 테마 카페강점: 차를 기호 음료로서가 아닌 현대인들의 입맛에 맞는 쿨 주스, 스무디, 저칼로리 음료,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음식 종류와의 ‘퓨전’을 통해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차 음료를 개발-베이커리 음식도 제공하여 만들어진 적이 없는 차 음식으로 고객에게 어필 약점; 지점 보유수가 적음, 스무디킹은 120여개, 오설록 티하우스 20여개기회: 녹차를 일반적인 차

  • [마케팅] 오설록 티 하우스 마케팅 전략
  • 오설록’의 향후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 현재 오설록은 고품질의 녹차 제품을 가지고 고급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웰빙의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전하고 있다. 앞서 말한 대로 시장의 경쟁이 치열하기는 하지만 태평양이라는 거대 모기업을 기반으로 하여 웰빙 트렌드를 잘 이용한다면 분명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다만, 현재 인지도가 낮다는 약점을 가지고 있기에 현재의 고급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는 방향

  • 오설록 티 하우스 마케팅전략(광고매장서비스)
  • 오설록 티 하우스마케팅전략(광고.매장.서비스)* Contents *오 설록 티 하우스 소개경쟁사 분석소비자 분석문제점 해결방안매체계획, 예산Creative오’ 설록 티하우스의 모태는 태평양이다 !지난 30여 년간 설록차를 통해 좋은 차(茶) 를 만들고 차 문화의 대중화를 이끌어 왔다.1945년 9월 탄생기업이념아름다움과 건강 창조 인류공헌경영이념인류봉사인간존중미래창조행동이념도전정신창조정신주인정신태평양의 이념오 설록 티 하우스의

  • [마케팅] 오설록 티하우스 마케팅전략
  • 『오설록 티하우스』 제목마케팅 전략 수립제출일2007-12-04과목명마케팅 원론담당교수조원목 차주제 선정 동기3오설록 알아보기3~11▶3C 분석3▶SWOT 분석- 7▶산업구조 분석7▶기존의 마케팅 분석8 우리의 새로운 마케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