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와이더덴닷컴의 경영전략 -잼버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기업선정이유와 연구목적

Ⅱ 무선인터넷 시장동향과 기업소개
1. 무선인터넷 시장동향
2. 와이더덴닷컴 소개
1) 기업소개
2) 주요연혁
3) 조직구조
4) 사업영역

Ⅲ 경쟁전략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분석
3. 잼버거 소개
4. 잼버거의 경쟁력
5. 지속가능한 경쟁우위 분석

Ⅳ 기업전략
1. 와이더덴닷컴의 다각화전략
2. 와이더덴닷컴의 수직통합 전략
3. 와이더덴닷컴의 글로벌화

Ⅴ 결론
1. 기업평가
2. 사업부적 제안
3. 기업적 제안
4. 일반화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선정이유와 연구목적

주변에서 휴대폰 없는 사람을 본 적이 있는가? 휴대폰은 이제 현대인의 필수품이다. 휴대폰이 우리 생활과 점점 밀접해지면서 이제 휴대폰은 개성을 표현하는 또 하나의 수단이 되었다. 기분에 따라 휴대폰의 배경화면을 바꾸고, 벨소리를 바꾸기도 한다. 이렇게 무선인터넷 산업은 이미 우리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그동안 수업시간에 사례로 다뤄진 케이스가 없었다. 그래서 우리는 이번 사례 연구를 통해 무선인터넷 산업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로 했다.
국내 이동통신 시장은 그 동안의 적극적인 마케팅과 기술 개발을 통하여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수준에 도달해왔다. 그러나, 현재 국내 시장의 경우 유럽과 비슷한 성장곡선을 보이며 시장포화에 점점 더 다가서고 있는 상황이며, 이는 신규 고객 유치를 통한 매출 확대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렇듯 음성통신 시장의 포화상태에 따라 새로운 매출원으로 무선인터넷 시장이 급부상하고 있다.
무선인터넷 시장은 높은 시장성장률과 낮은 진입장벽으로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그런데 이 치열한 경쟁 속에서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선전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바로 와이더덴닷컴이다. 와이더덴닷컴은 무선 솔루션과 컨텐츠의 개발 및 유통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음악관련 서비스 브랜드인 ‘5082’와 멀티미디어 콘텐츠 브랜드인 ‘AVIO’를 통합하여 새로운 통합브랜드 ‘잼버거’를 출범시키며 다른 기업과의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다. 무선인터넷 산업 전체를 분석하기에는 규모가 너무 크기 때문에 우리는 와이더덴닷컴의
참고문헌
1. 장세진,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서울 : 박영사, 2002)
2. 와이더덴닷컴과의 인터뷰자료
3. 와이더덴닷컴에서 보내준 자료
애틀러스 리서치그룹, 「 2003년 모바일시장 전망」,2003년 2월
전자통신동향분석, 「국내외 무선인터넷 시장동향」,2002년 6월
SK Telecom 커뮤니케이션 사업팀, 「컬러메일 소개자료」, 2003년 9월

* 참고사이트와 기사

www.widerthan.com
www.nate.com
www.zamburger.com


① 디지털타임즈
2003.08.07 ‘무선망 개방과 콘텐츠’
2003.08.12 ‘망개방, 새 비즈 모델’
2003.09.17-19 ‘무선인터넷망 개방시대 콘텐츠산업 전망과 과제-상,중,하’
2003.09.23 ‘무선인터넷 시장 변화’
2003.11.21 ‘무선콘텐츠업계 M&A 꿈틀꿈틀’
② 전자신문
2003.11.12 ‘무선 CP업계, 어떻게 살아남나?’
③ inews24
2003.11.18 ‘휴대폰으로 다이어트 해보세요’
2003.12.03 ‘2004년 IT시장 컨퍼런스 주제 발표 요약’
2003.12.08 ‘내년은 콘텐츠 산업 또 다른 시험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전략] 독일의 IT 기업인 SAP
  • 전략을 수립해 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로 인해 경영자들은 단기 이익만을 좇거나 경영권 확장을 위한 계획을 세우기 위해 고심하지 않아도 되며, 자리에 대한 걱정도 적다. 이들은 주로 경영에 시간과 정력을 쏟고 있다. 따라서 독일 경영인들은 분기 결산에 매달리거나 더 많은 이익을 내야 한다는 압력에 시달리지 않으며, 장기적인 안목에서 시장을 개척하는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때문에 이들은 자산의 취득이나 조작보다는 장기적인 성장에

  • [인터넷비즈니스] KBS의 ERP 도입과 컨텐츠비즈니스
  • KBS의 ERP 도입과 Contents Business- E-business Case Study -- * -개인화 서비스 구축을 위한컨텐츠 표준화 및 운영 인프라 구축제안서2002년 5월 3일1☞프로젝트 개요현상 분석프로젝트 추진 방안프로젝트 운영 계획부록: 전략 수립을 위한 분석 모델 예시ML008-*개인화 서비스는 고객에게 자신의 특성과 시간, 장소, 목적과 같은 정황에 맞는 서비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모바일 서비스의 상품 가치를 획기적으로 제고시킬 수 있는 차세대 서비스의 패

  • [SK그룹][SK][소버린투자][분식회계]SK그룹(SK)의 의미, SK그룹(SK)의 인재상, SK그룹(SK)의 계열사, SK그룹(SK)의 지배구조, SK그룹(SK)의 채용제도, SK그룹(SK)의 소버린투자, SK그룹(SK)의 분식회계
  • 경영진은 그룹지배구조 개선되었다고, 선전하면서 그 중요한 근거로이사회의 구성 변화와 이사회 활동내용의 변화를 거론해 왔다 파이낸셜뉴스(2005.1.27)의 내용을 그대로 옮겨 본다.SK주식회사가 경영실적을 발표하면서 기업지배구조 개선 성과를 설명, 눈길을 끌었다. SK㈜ 황규호 이사회 사무국장 겸 CR전략실장(전무)은 27일 증권거래소에서 가진 경영실적발표에서 작년 1월 지배구조 개선 로드맵(Road map)을 발표한 이후 1년간 실시해 온 기업지배구

  • [인터넷기업성공사례] 벤처신화 `nhn` 성공요인
  • 벤처 신화, NHN 해부- * -개인화 서비스 구축을 위한컨텐츠 표준화 및 운영 인프라 구축제안서2002년 5월 3일1☞프로젝트 개요현상 분석프로젝트 추진 방안프로젝트 운영 계획부록: 전략 수립을 위한 분석 모델 예시ML008-*개인화 서비스는 고객에게 자신의 특성과 시간, 장소, 목적과 같은 정황에 맞는 서비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모바일 서비스의 상품 가치를 획기적으로 제고시킬 수 있는 차세대 서비스의 패러다임으로 지속적으로 제시

  • [경영학] 출자총액제한제도
  • 와이더 덴닷컴 넷츠고 엔시테크놀리지 빌플러스 이노에이스 정지원 앰애드넷 엔카네트워크 케어베스트 IACC SK IMT 글로벌신용정보 모비야 베스케어 SK미디어 오일체인 스마틱 베넥스 인터네셔널 위즈위드 코리아 은광가스 산업 대항송유관공사SK㈜ 0.000% 38.680% 26.810% 0.000% 51.070% 0.000% 47.590% 0.000% 0.000% 0.000% 50.000% 0.000% 0.000% 0.000% 49.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66.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66.15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