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와이더덴닷컴의 경영전략 -잼버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2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기업선정이유와 연구목적
Ⅱ 무선인터넷 시장동향과 기업소개
1. 무선인터넷 시장동향
2. 와이더덴닷컴 소개
1) 기업소개
2) 주요연혁
3) 조직구조
4) 사업영역
Ⅲ 경쟁전략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분석
3. 잼버거 소개
4. 잼버거의 경쟁력
5. 지속가능한 경쟁우위 분석
Ⅳ 기업전략
1. 와이더덴닷컴의 다각화전략
2. 와이더덴닷컴의 수직통합 전략
3. 와이더덴닷컴의 글로벌화
Ⅴ 결론
1. 기업평가
2. 사업부적 제안
3. 기업적 제안
4. 일반화
- 본문내용
-
Ⅰ. 서론
1. 기업선정이유와 연구목적
주변에서 휴대폰 없는 사람을 본 적이 있는가? 휴대폰은 이제 현대인의 필수품이다. 휴대폰이 우리 생활과 점점 밀접해지면서 이제 휴대폰은 개성을 표현하는 또 하나의 수단이 되었다. 기분에 따라 휴대폰의 배경화면을 바꾸고, 벨소리를 바꾸기도 한다. 이렇게 무선인터넷 산업은 이미 우리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그동안 수업시간에 사례로 다뤄진 케이스가 없었다. 그래서 우리는 이번 사례 연구를 통해 무선인터넷 산업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로 했다.
국내 이동통신 시장은 그 동안의 적극적인 마케팅과 기술 개발을 통하여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수준에 도달해왔다. 그러나, 현재 국내 시장의 경우 유럽과 비슷한 성장곡선을 보이며 시장포화에 점점 더 다가서고 있는 상황이며, 이는 신규 고객 유치를 통한 매출 확대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렇듯 음성통신 시장의 포화상태에 따라 새로운 매출원으로 무선인터넷 시장이 급부상하고 있다.
무선인터넷 시장은 높은 시장성장률과 낮은 진입장벽으로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그런데 이 치열한 경쟁 속에서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선전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바로 와이더덴닷컴이다. 와이더덴닷컴은 무선 솔루션과 컨텐츠의 개발 및 유통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음악관련 서비스 브랜드인 ‘5082’와 멀티미디어 콘텐츠 브랜드인 ‘AVIO’를 통합하여 새로운 통합브랜드 ‘잼버거’를 출범시키며 다른 기업과의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다. 무선인터넷 산업 전체를 분석하기에는 규모가 너무 크기 때문에 우리는 와이더덴닷컴의
- 참고문헌
-
1. 장세진,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서울 : 박영사, 2002)
2. 와이더덴닷컴과의 인터뷰자료
3. 와이더덴닷컴에서 보내준 자료
애틀러스 리서치그룹, 「 2003년 모바일시장 전망」,2003년 2월
전자통신동향분석, 「국내외 무선인터넷 시장동향」,2002년 6월
SK Telecom 커뮤니케이션 사업팀, 「컬러메일 소개자료」, 2003년 9월
* 참고사이트와 기사
www.widerthan.com
www.nate.com
www.zamburger.com
① 디지털타임즈
2003.08.07 ‘무선망 개방과 콘텐츠’
2003.08.12 ‘망개방, 새 비즈 모델’
2003.09.17-19 ‘무선인터넷망 개방시대 콘텐츠산업 전망과 과제-상,중,하’
2003.09.23 ‘무선인터넷 시장 변화’
2003.11.21 ‘무선콘텐츠업계 M&A 꿈틀꿈틀’
② 전자신문
2003.11.12 ‘무선 CP업계, 어떻게 살아남나?’
③ inews24
2003.11.18 ‘휴대폰으로 다이어트 해보세요’
2003.12.03 ‘2004년 IT시장 컨퍼런스 주제 발표 요약’
2003.12.08 ‘내년은 콘텐츠 산업 또 다른 시험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