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한샘의 인사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사업영역
- 경영철학
- 한샘의 개요
- 중장기 비전
- 인 재 상
- 인사원칙
- 인사 프로세스
- 인사시스템
- 인사 시스템 부연설명
- 조직구성의 기본방향
- 직급체계
- 승진체계
- 채용
- 인사고과 기본체계 및 운영 FLOW
- 인사고과성과주의 인사 System
- 인사고과 활용
- Critical Success Factors
- CSF와 목표의 관계
- CSF방법론의 단계
- 급여보상제도
- New Pay Structure
- 교육제도
- 인재육성제도
- 주요교육프로그램
- 복리후생제도
본문내용
국내 홈 인테리어 부문 선두기업

홈인테리어부문유통 전문회사
- 홈인테리어 토탈 솔루션 제공
- 홈인테리어 아이템 패키지 개발
- 원스톱 대형쇼핑매장 운영
- 프랜차이즈 매장 500개 운영

80년 이후 국내 부동의 업계 1위 고수
- 시장점유율 1위
- 브랜드 파워 3년연속
- 1위 선정(’99~’01)

업계 최고의 경쟁력 보유
- 동서양을 넘어서는 디자인력
- ERP Back Bone 구축을 통한 e-Biz 실현
- 원가경쟁력을 통한 시장가격 Leading
- 영업사원,면적당 매출 세계최고

지속적 매출 고성장 실현
- 매출성장율 연평균 20% 시현 (’99~’01)
- ’02.1분기 매출 전년동기 대비 80.5%
- 성장으로, 사상최대의 실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신라호텔과 힐튼호텔 호텔교육훈련
  • 인적자원관리 시스템을 도입, 기업환경에 맞춰 새롭게 바꾸어나가는 노력이 필요하다. 요컨대 신라호텔은 계층별교육훈련을 통해 인사제일, 애사심 배양, 국제 감각의 서비스맨 육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힐튼호텔은 직능별교육훈련을 통해 국제적인 고급 호텔이 되기 위하여 직원들의 업무 수행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따라서 신라호텔이 global hotel로 발전하기위해서는 우선 이를 위해 문화적 이질화가 덜한 일본, 중국, 동남아등에 진

  • 한샘의 기업사례분석 - 인재개발의 문제점에 대하여
  • 관리자들에게 집중되어 있고 고위 관리의 외부 고용이 주를 이루어 조직 내 사기에 문제가 있다.우리는 이러한 문제점들의 진위와 그 정도를 파악하기 위해 한샘의 인사 관계자와 인터뷰를 실시하여 각 문제점에 대한 한샘의 입장에 대해 들어 보았다. 각 항목별 답변을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1. 한샘에 대한 이미지 메이킹 부족 : 한샘이란 동명의 학원 기업과 참고서 기업이 있으나 한샘의 주 고객층인 주부들에게는 한샘이라는 인테리어 전

  • [인적자원관리] 인재경영- Buy(외부충원)전략
  • 관리자라 칭할 수 있는 팀장들에 대한 교육은 매우 취약하여 그들을 임원 이상의 고위 관리자로 개발하는 데에 부적합하다. 그로 인하여 한샘은 상층 직무의 부재 시나, 고급 인력의 부재 시에는 내부에서 충원하기 보다는 외부에서의 인사 유입에 더 치중을 하고 있다.실제 한샘에서의 외부 인사 유입과 내부 충원은 상당한 차이를 보이고 있었다. 팀장급의 경우 9:1, 부서장 급의 경우 7:3, 임원급의 경우는 4:6, 본부장 급의 경우는 9:1의 비율로 나타나고

  • 이랜드의 기업문화와 인사제도 고찰
  • 인사관리 제도란 무엇인가?- 기업(조직)의 능동적 구성요소인 인적 자원으로서의 종업원의 잠재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하게 하여 그들 스스로가 최대한의 성과를 달성하도록 하며, 그들이 인간으로서의 만족을 얻게 하려는 일련의 체계적인 관리활동.- 오늘날의 인사관리는 ① 기업의 생산적 목적의 달성, ② 조직 내 이해관계의 조정, ③ 인간적 측면의 충실 등 3가지를 지주로 하여 이들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기술의 체계라고 할 수 있다. 즉, 오늘

  • [경영전략] 듀오백코리아의 경영전략 분석
  • 인적 자원 관리3) 기술 개발4) 판매 / 유통5) 마케팅과 영업6) 서비스3. 경쟁사 분석1) 퍼시스 2) 코아스웰4. 고객 분석Ⅳ. 전략편 1. 경쟁전략의 선택 2. 경쟁전략의 구현 (실행/실천 전략 등 전략 성공 방안) 구상3. 기능 전략의 핵심 및 쟁점Ⅴ. 평가 및 충고1. 전략에 대한 평가2. 미래 예측/전망3. 종합평가 : 시사점 및 교훈Ⅵ. 결론날짜주가듀오백코리아 주가 추이(상장일 이후 현재까지)일자 종가 시가 고가 저가 전일비 등락율 거래량 금액(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