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조사] 메신저 네이트온 서비스품질이 서비스가치와 고객만족 고객충성의도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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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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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Introduction)
ll . 연구가설 및 연구모형
lll.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Ⅴ. 모형분석과 가설검정
Ⅵ.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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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Introduction)
컴퓨터의 발전은 소자의 진보에 따른 성능의 단계적 향상과 컴퓨터가 이용되는 방식을 크게 변화시키면서 이루어져 왔다 (박성현, 1990: p.26).
오늘날 인터넷을 중심으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이 급속하게 확산되면서 종래의 커뮤니케이션 양식을 규정하다시피 해온 일 방향적, 선형적 커뮤니케이션이 상호 작용적, 쌍방향적(interactivity) 커뮤니케이션으로 탈바꿈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네트워크화 되는 커뮤니케이션, 비동시성(asynchronism)과 동시성(synchronism)을 함께 갖춘 커뮤니케이션이라는 특성을 만들어가고 있다 (진행남, 2003: p.23).
인스턴트 메신저는 ‘즉시 전달한다.’는 의미로 인스턴트 메신저라 하며, 특정한 응용소프트웨어(Application Software)를 사용자들의 컴퓨터에 설치되어, 자신이 만들어 놓은 목록에 등재되어 있는 상대방에게 실시간으로 메시지와 자료(Data)를 주고받거나, 네트워크에 로그온(log on) 하였을 때 그 사실을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며,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의 한 도구로 볼 수 있다.
즉, 인스턴트 메신저(instant messenger)는 인터넷 같은 네트워크를 이용한, 2인 이상간의 즉각적인(실시간) 텍스트통신에 이용되는 클라이언트이다.
현재 인스턴트 메신저는 메일이나 전화와는 비교할 수 없이 빠른 속도 덕분에 증권가의 제1의 정보수단으로 자리 잡았으며(조선일보, 2004.6.14 B9), 새로운 광고 수단으로서 기업들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수행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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