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LG-Philips(LG필립스) LCD전략적 제휴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사례 선정 배경과 연구의 목적

Ⅱ. 산업 및 제휴기업 개요

Ⅲ. 전략적 제휴 배경과 과정

Ⅳ. 합작법인 운영 성과

Ⅴ. 주요 성공 요인Ⅵ. 향후 전략에 대한 제언
본문내용
Ⅰ. 연구의 목적 및 사례선정 배경
1. 연구의 목적
기업간 협력전략에 있어 사례분석을 통해 전략적 제휴의 배경과 과정 및 그 성과를 살펴봄으로써
해당 사례의 주요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기업간 협업전략의 수행에 있어 사례가 주는 시사점과
제언을 도출하고자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설계론] 조직간의 관계 -LG 필립스 LCD사례
  • 조직간의 관계 ;*LG.Philips LCD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목차1. 조직간의 관계 (개념)2. 조직간의 관계(정의 및 종류) 3. Strategic Alliance 구체화 - 기업 사례 : LG-필립스 LCD4. 기업의 비전과 연혁5. 실행하기 전 상황(위기)6. 전략적 제휴 방향 & 과정7. 전략적 제휴 후 효과9. 팀원 고유 의견8. 그 이후 문제점과 시사점*LG.Philips LCD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홀로 살아갈 것인가? 함께 살아갈 것인가?개방화기술/통신/운송의 급속한 발전사업

  • [세계경영환경론] LG와 PHILIPS사의 합자 사례분석- LCD
  • 경영학과 세계경영환경론 9-799-019May 29, 20031999년 7월 26일 LG Electronics 와 Philips Electronics 는 LCD분야의 Joint Venture 계약을 마쳤다. 이후 한 달이 지난 8월 27일 Joint Venture의 이름을 LG-Phillips LCD Co. Ltd 정하고 정식 출범하여 9월1일부터 영업을 시작하였다. 이러한 전략적 제휴는 LG Electronics가 1999년 1월 LCD 사업부를 독립적인 자회사로 분리할 때부터, 그리고 그 다음 달에 Philips Electronics의 임원들이 LG LCD를 방문했을 때부터 조짐을 보이고 있었다. 다른 수없이

  • [전략적제휴]성공사례 LG - PHILLIPS와 실패사례 대우자동차와 GM 분석
  • 목 차 전략적 제휴란 무엇인가?1) 전략적 제휴의 정의2) 전략적 제휴의 목적3) 전략적 제휴의 주요 유형4) 제휴파트너 선정상의 유의점5) 성공적인 전략적 제휴를 위한 제휴 요건6) 성공적인 제휴경영기법☞성공사례Ⅰ. 개요Ⅱ. 외부 환경 분석Ⅲ. 내부 환경 분석1) LG2) PHILLIPSⅣ. 각 기업의 전략적 제휴의 이유Ⅴ. 제휴의 과정Ⅵ. LG - PHILLIPS의 목표Ⅶ. 전략적 제휴의 의미Ⅷ. 시너지 효과Ⅸ. 결론 ☞실패사례Ⅰ. 개 요1. 대우자동차 연혁1)

  • LG - Philips 전략적제휴성공사례
  •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 LG - Philips )- 목 차 -전략적 제휴란 ?LG-Philips의 전략적 제휴 개요LG-Philips의 전략적 제휴 환경 분석LG-Philips의 전략적 제휴 분석LG-Philips의 전략적 제휴의 의미LG-Philips의 전략적 제휴 성공요인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1. 전략적 제휴란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s)란 ?전략적 제휴란, 기업 간의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기술․생산․자본 등의 기업 기능에 2개 또는 다수의 기업이 제휴하는 것을 말함.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

  • [기술경영] LG와 PHILIPS(필립스)의 전략적제휴
  • LG와 PHILIPS의 전략적 제휴과목명: 기술경영담당 교수님: 제출일:2005.5.181.회사소개2.외부환경 분석3.내부 환경 분석4.전략적 제휴의 동기5.전략적 제휴의 목표 및 기대성과6.제휴의 과정7.합작 후 상황8.제휴를 통한 시너지 효과1. 회사 소개1.1 주요연혁구 분날 짜내 용사업기반 구축기1987. 1. 금성사 중앙연구소에서 TFT-LCD 개발시작 1990. 3. LCD 안양연구소 설립 1993. 9. LCD사업본부 출범 및 구미 LCD 1공장 기공 1995. 1. 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