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도미노vs 피자헛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도미노피자>
1.기업의 연혁
1)도미노피자의 기원 및 소개
2)경영철학
3)기업사명
4)도미노피자 연혁
5)시스템제도
2.외부환경분석
1)외식산업성장
2)시장내부환경분석
3.경쟁사분석
1)피자헛
2)미스터피자
4.내부환경분석
1)브랜드 인지도
5.마케팅전략
1)S.W.O.T분석
2)S.T.P전략
3)4P분석

2장
<피자헛>
1.한국피자헛 소개
1)피자헛 소개
2)연혁
3)경영철학
4)VISON
5)기업문화
2.기업내부환경분석
1)브랜드인지도
3.마케팅전략
1)S.W.O.T분석
2)4P분석
4.피자헛의 운영현황
1)브랜드 백서
2)CHAMPS프로그램
3)LSM의 강화(Local store marketing)
4)BIT와 CEM(Brand Image Tracker 와 Customer Experience Monitor)
5)직원라이센스 제도
6)실명제
7)홈서비스
5.성공요인
6.향후계획
7.소감
본문내용
Ⅰ기업현황

1. 도미노 피자의 기원 및 소개

“피자 배달 문화의 세계적인 선두주자 도미노 피자”

도미노피자는 1960년 창업자 톰 모너건 형제가 미국 미시간 주 입실런티에서 한 대의 폭스바겐 Beetle로 배달을 시작한 “도미닉스”로부터 시작되었다.
이 후 톰 모너건이 3개의 점포를 운영하는 가운데 1965년 "도미노피자"로 회사명을 개명하고, 1967년 처음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함으로써 창업이래 42년이 지난 오늘날 세계 최대 피자 배달점으로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게 되었고 지금까지 피자배달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면서 성장을 거듭해 나아가고 있다.
1989년에 이르러서는 5,000개의 점포수를 돌파해 6년 만에 무려 5배의 규모로 눈부신 성장을 기록하였고 2003년 현재 전 세계적으로 7,200여 개의 매장이 세워지는 등 강력한 성장세를 과시하고 있다. 이처럼 해외시장의 급속한 확대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1990년 오금점 오픈을 시작으로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되었고, 급속한 성장세를 기록하면서 ‘도미노피자 코리아’는 현재 전국에 21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스터피자 서비스경영성공사례
  • 경영성과Ⅱ. 성공요인분석1. STP분석과 포지셔닝 전략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4) 포지셔닝 전략2. 7P를 통한 분석3. SERVQUAL모형을 통한 분석서비스품질1) 유형성(Tangibles)2) 신뢰성(Reliability)3) 응대성(Responsiveness)4) 확신성(Assurance)5)공감성(Empathy)4. 경쟁사분석 : 미스터피자 VS 피자헛1) 피자헛 소개2) 피자헛 문화3) 피자헛 Service4) 피자헛 product5) 피자헛의 기업문화5. 미스터피자만의 특징적 서비스1) 여자들의 피자라는 점2) 몸에 좋은

  • [외식산업] 피자헛 vs. 도미노 비교분석
  • 피자전쟁피자헛 vs. 도미노 2004년 11월 18일 Total page 35.도미노 피자피자전쟁 - 도미노 피자Ⅰ. 기업현황1. 도미노 피자의 기원 및 소개“피자 배달 문화의 세계적인 선두주자 도미노 피자”도미노피자는 1960년 창업자 톰 모너건 형제가 미국 미시간 주 입실런티에서 한 대의 폭스바겐 Beetle로 배달을 시작한 “도미닉스”로부터 시작되었다.이 후 톰 모너건이 3개의 점포를 운영하는 가운데 1965년 도미노피자로 회사명을 개명하고, 1967년 처음으로

  • [국제경영학] BBQ vs KFC 글로벌경영 사례
  • 경영전략이 다르지만, KFC가 앞으로 한국시장에서나 나아가 중국시장에서 다른 경쟁사와의 경쟁에서 뒤쳐지기 싫다면 새로운 전략을 세워야 한다. 중국시장에서의 BBQ의 강점은 바로 배달 서비스이다. 고객이 원한다면 언제 어디서든지 BBQ치킨을 먹을 수 있게 하는 전략이 바로 키포인트이기 때문이다. 현재 take out이라는 큰 틀에서 KFC를 운영하고 있지만 피자헛이나 미스터 피자 등 다른 프랜차이즈 회사처럼 매장에 와서 음식을 즐기는 그런 전략 하나

  • 국제 PR - 소셜미디어 PR
  • 국제광고제 MOBILE 부문 SILVER 수상하게 된다. 다. Volvo, #VolvoContest슈퍼볼 시즌은 전 세계에서 약 1억명 이상의 인구가 시청하기 때문에 각국의 브랜드들이 광고 각축전을 펼치는 자리이다. 이 시간대의 광고는 초당 15만 달러 (약 1억 6000만원)에 이르는 예산이 투입된다. 하지만 Volvo는 이번 슈퍼볼 광고에 참여하지 않았다. 대신 볼보가 선택한 것은 트위터의 해시 태그이다.Volvo가 선택한 트위터에서의 전략은 ‘인터셉션(Interception)’이다. 슈퍼볼 시작과

  • 피자업계의 선두주자 -미스터 피자 VS 피자헛
  • 경영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2000년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해마다 100% 가까운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현재 피자 시장에서는 피자헛이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그 뒤를 미스터피자와 도미노 피자가 따르며 2,3위를 다투고 있습니다. 경제발전에 따라 점점 더 고급화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미스터 피자가 가장 먼저 95년에 피자의 고급화를 선언하였다. 미스터피자는 과학화된 매뉴얼 Q.Q.S.C (Quick, Quality, Service, Cleanness)에 의한 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