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피자헛 vs. 도미노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도미노 피자의 기원 및 소개

“피자 배달 문화의 세계적인 선두주자 도미노 피자”

도미노피자는 1960년 창업자 톰 모너건 형제가 미국 미시간 주 입실런티에서 한 대의 폭스바겐 Beetle로 배달을 시작한 “도미닉스”로부터 시작되었다.
이 후 톰 모너건이 3개의 점포를 운영하는 가운데 1965년 "도미노피자"로 회사명을 개명하고, 1967년 처음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함으로써 창업이래 42년이 지난 오늘날 세계 최대 피자 배달점으로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게 되었고 지금까지 피자배달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면서 성장을 거듭해 나아가고 있다.
1989년에 이르러서는 5,000개의 점포수를 돌파해 6년 만에 무려 5배의 규모로 눈부신 성장을 기록하였고 2003년 현재 전 세계적으로 7,200여 개의 매장이 세워지는 등 강력한 성장세를 과시하고 있다. 이처럼 해외시장의 급속한 확대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1990년 오금점 오픈을 시작으로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되었고, 급속한 성장세를 기록하면서 ‘도미노피자 코리아’는 현재 전국에 21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1998년 갓 구워낸 피자의 맛을 유지하기 위해 피자배달 가방 내부에 전기 충전식 열선 시스템을 부착한 피자배달가방 'HeatWave'을 개발, 기술 특허를 획득한 도미노 피자.개별 점포마다 동일한 품질의 피자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외식업계 최초로 '중앙 보급 물류시스템'을 도입하였다. 뿐만 아니라 신선하고 맛잇는 피자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도우 보존과 관리가 용이하도록 도우 배달상자(Tray)의 재질을 변경하고, 더욱 맛있고 바삭바삭한 피자를 만들기 위해 망사형 피자 스크린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기술혁신을 거듭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가장 맛있고 신선한 피자를 보급하기 위한 기숙혁신을 거듭해오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피자 헛(Pizza Hut)에 대한 마케팅 제안
  • 피자헛2. 자사 분석 – Brand Power 1위 피자헛 `한국 피자 시장에서 피자헛은 독보적인 브랜드파워와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1995년 12월 코리아헤럴드 서울리서치 조사 피자브랜드 1위  2위 3위와 4배 가까운 차이로 독주함1999년 네티즌 투표 피자 선호브랜드 1위 브랜드 2000년 1월 한국생산성본부(NCSI) 선정 외식업체부문 1위2003년 12월 NCSI 선정 외식업체부문 1위2001년 3월 한국능률협회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2년 연속 1위한국능률협회 Br

  • Mr.Pizza의 국내 피자업계,미스터피자마케팅,감성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피자헛은 지난 2008년 4300억 원을 기록한 이후 매출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업계에서는 미스터피자가 근소한 차이로 제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매장수로도 미스터피자가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처럼 미스터피자는 우리나라 피자업계의 선두주자인 피자헛을 제치고 업계 1위를 탈환하게 되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도미노피자와 2위 다툼을 했던 기업이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여성 마케팅이라는 타깃 고객에 대한 면밀한 분석과 사회이슈

  • 국제커뮤니케이션 환경변화와 새로운 패러다임의 모색 -대형마트, 외식산업, 명품점을 중심으로
  • New Paradigm,국제커뮤니케이션 환경변화와 새로운 패러다임의 모색-대형마트, 외식산업, 명품점을 중심으로목차1 들어가며2 주요 논의쟁점 : 논의의 쟁점과 국제 커뮤니케이션 관점과의 연계 접점1) 세계 경제의 흐름에 관하여2) 저항의 움직임3) 소비방식의 서구화, 소비재의 서구화3 분석대상 자료 수집 및 분석1) 대형마트2) 외식산업3) 명품점4 분석 결과에 대한 논의5 새로운 패러다임의 가능성: 아직 끝나지 않은 이야기 - 확산 vs 확산6 나가

  • [외식사업론] 페밀리레스토랑 `피자헛` 조사
  • 목차 페이지서론 - 조사이유 시장현황 → 우리나라 외식 산업의 성장 과정 발전 배경국내 외식 산업 현황 본론 - 소개 → 피자헛 소개 피자헛 연혁 경영 철학 재무적 성과분석 상품소개 SWOT분석마케팅 전략 → 차별화 현지화 경쟁사 분석 결론 - 앞으로의 발전 방향 서론조사 이유첫째로는 20대 초반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밥보다는 양식이 익숙한 세대입니다. 요즘은 많은 패스트 푸드점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배달도 되고 친구들과 어울려서

  • 피자헛의 성공사례
  • 외식산업의 성장과정 -43.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발전 배경 44. 국내 외식산업 현황 -5본론1. 한국 피자헛 소개 -62. 한국 피자헛 연혁 -73. 경영 철학 104. 재무적 성과분석 -115. SWOT 분석1)강점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