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제표] 롯데호텔과 인터컨티넨탈호텔 재무제표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재무제표의 의의
2. 재무제표 분석의 의의와 목적
◈ 유동성 비율
1) 유동비율(current ratio)
◈ 롯데 호텔
◈ 인터컨티넨탈 호텔
2) 당좌비율(quick ratio)
◈ 롯데 호텔
◈ 인터컨티넨탈호텔
◈ 레버리지 비율
1) 부채비율(debt ratio)
◈ 롯데 호텔
◈ 인터컨티넨탈 호텔
2) 이자보상비율(times interest earned)
◈ 롯데 호텔
◈ 인터컨티넨탈 호텔
◈ 안정성 비율
1) 고정비율
◈ 롯데 호텔
◈인터컨티넨탈 호텔
◈ 수익성비율
1) 총자본이익률(return on asset : ROA)
2)매출액순이익률(net income to met sales)
◈ 롯데 호텔
◈인터컨티넨탈 호텔
.
.
.
4. 최종결론

본문내용
1. 재무제표의 의의
기업은 같은 회계실체가 외부의 이해관계자에게 회계보고서를 포함하여 의사결정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과정을 재무보고(financial reporting)라 하며, 재무보고의 주요한 내용을 형성하는 회계보고서를 재무제표(financial statement)라 한다. 재무제표는 기업경영에 관심을 갖고 있는 투자자나 채권자, 경영자, 정부, 소비자등 기업의 이해관계자에게 그들의 의사결정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그러나 각 이해관계자 그룹의 이해가 서로 상충되므로 각 이해관계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재무제표를 별도로 작성하여 제공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들 이해관계자들의 공통적인 정보이용 목적을 고려하여 재무제표를 작성한다. 따라서 기업이 재무제표를 작성할 때 적용해야 할 공통적인 기준을 마련하여 재무제표 정보의 내용과 형식면에서 유사성을 가지도록 규제하는 규칙을 일반적으로 인정된 회계원칙(Generally Accepted Accounting Principles : GAAP)이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롯데호텔의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분석
  • 재무기준일2007-12-31* 현금흐름등급은 기업의 제무제표를 기반으로 현금흐름과 총차입금 분석 결과로 자동으로 산출되는 현금지급능력 지표입니다.* 현금흐름등급은 CR1 부터 CR6까지 부여되며 CR1의 현금지급 능력이 가장 양호합니다.* 결산일 현재 2개년 미만의 현금흐름이 산출될 경우 ‘판정보류’되며 불완전한 재무정보 보유인 경우 ‘판정제외’됩니다.3. 동종 업계 내 입지 현황여행업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는 호텔업계는 숙박객의 투숙비

  • [호텔서비스마케팅] 리츠칼튼서울의 마케팅전략
  • 호텔 내 기타 공간 및 서비스4. 리츠칼튼 서울 호텔의 고객 유치 형태 및 개별 고객 서비스 ① 고객 유치 형태② 개별 고객 서비스5. 리츠칼튼 서울의 마케팅 전략① 리츠칼튼의 전략② 리츠칼튼의 six P`s concept③ 차별적 집중화 전략④ 시장세분화 전략⑤ 표적시장6. 리츠칼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 및 브랜드 위치Ⅲ. 결론1. SWOT 분석2. 리츠칼튼의 경쟁 호텔과의 비교3. 리츠칼튼의 서비스 위치4. 리츠 칼튼 서울의 나아가야 할 방향5. 최

  • [국제경영전략] 맥도날드의 전략과 롯데리아 전략
  • 롯데리아는 1970년대 빠른 경제성장을 보인 한국시장을 분석한 결과, 한국시장에서도 외식에 대한 국민적인 욕구가 일어나고 있음을 확인하고 한국시장을 진출하기로 결정하였다. 한국시장의 선점은 치열한 일본시장에서의 경쟁을 피하고 새로운 시장을 확보 할수 있는 전략적 경영이었다. 1979년 롯데제과내의 롯데리아 사업부가 설치되고 신준호 운영본부장이 대표이사로 취임하면서 사업이 시작되었다.롯데리아가 한국외식시장에 진출하기 이전에

  • [전략경영]코엑스 전략 보고서
  • 비교분석COEX를 제주ICC와 BEXCO를 매력도와 접근성으로 비교해보았다.1) 매력도- COEX시설 : 세계적 수준의 46개 특급호텔의 17,000여개의 객실을 포함, 총 25,000여개의 객실을 보유, 인터컨티넨탈 호텔(그랜드/COEX), 파크 하이야트 호텔, 오크우드 프리미어 등 4개의 호텔이 컨벤션센터와 직접 연결되어 있어 컨벤션 참가자에게 편의를 제공관광 : 다양한 문화적 경험이 가능 편의/위락시설이 밀집해 있는 멀티플렉스, 현대와 전통이 공존하는 서울을 슬로

  • [졸업][호텔브랜드]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재무제표 상에서 계산하여 경영 의사와 관련된 분석을 하고 있다. 그런데 이 제무제표 상에는 브랜드 자산이 실질적으로 계산되어 있지 않다. 따라서 기업 경영자가 통상적인 경영의 의사결정 범주 내에서 브랜드 자산을 포함시켜 관리하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다. 그러나 브랜드 자산을 소홀하게 관리하는 것은 기업의 성패와 직결된다. 둘째, 브랜드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비용을 절감 시켜 주는 결과를 가진다. 기업과 소비자간의 만남은 소비자가 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