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주)넥슨 카트라이더 성공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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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이유

2. 기업 및 카트라이더 소개

3. 상황분석

4. 카트라이더의 STP분석

5. 카트라이더의 4P분석

6. 결 론

7. 프로젝트 수행에서 배운 것

8. 각 팀원이 한 일
본문내용
1. 선정이유
♧ 21세기는 지식을 기반으로 한 고부가가치 산업이 주류를 이루는 시대임
♧ 21세기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지식산업으로 게임산업을 꼽을 수 있다
♧ 국내 게임산업은 지난 몇 년 간 30%이상의 고성상을 이룩하였고, 현재 20여 개국의 게임시장에 진출해 있는 상태임
♧ 주요 게임부문 선도 업체들의 매출액이 1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측될 만큼 수익률이 높음
따라서, 현재 우리나라 게임 인지도가 가장 높은 카트라이더의 인기요인과 성공요인을 분석하고자 함

2. 기업 및 카트라이더 소개
♧ 넥슨은 1996년 세계최초의 그래픽 온라인게임 ‘바람의 나라’를 상용화한 이래 국내 최고의 게임 개발 기술로 다양한 게임들(카트라이더,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국내외 우수 게임들을 유통함은 물론 개발력이 있는 소규모 게임 개발사들을 발굴, 지원하고 있다. 또한 넥슨은 30여가지 게임의 케릭터를 이용한 캐릭터 산업에도 진출.
♧ 카트라이더는 ‘크레이지 아케이드’캐릭터를 이용한 카트 운전게임으로 최신의 3D기술과 친근한 캐릭터, 쉬운 조작으로 누구나 접하고 플레이 할 수 있는 자동차 레이싱 게임이다. 카트라이더는 2004년 6월 1일 오픈 베타 실시 후 꾸준히 인기가 상승하여 현재 동시 접속자 22만명을 돌파, 회원수 1,200만명을 넘어서고 있다.

3. 상황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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