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lg전자 X-NOTE 엑스노트 새로운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5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INTRODUCTION
1. 개인용 컴퓨터 소비 패턴의 변화
2. 노트북 시장 점유율의 변화
3. LG의 마케팅 전략의 한계점 및 새로운 대안의 필요성

II. INDUSTRY ANALYSIS
1. Quantitative Measures
2. Qualitative Measures


III. MARKET (CUSTOMER) ANALYSIS
1. Market Segmentation & Characteristics of each segment
2. Targeting Strategy
3. Positioning (differentiation) strategy

IV. COMPETITOR ANALYSIS
1. 삼성SENS의 Strengths and Weaknesses
2. 삼성SENS의 Marketing Strategy
3. 삼성SENS의 Marketing Mix

V. EVALUATION OF EACH COMPETITOR’S STRATEGY
1. 삼성SENS
2. Toshiba
3. SONY

VI. RECOMMENDATION
1. Market segmentation & targeting strategy
2. Differentiation strategy
3. Marketing mix strategy

VII. SUMMARY
본문내용
Ⅰ. Introduction

1. 개인용 컴퓨터 소비 패턴의 변화


1) 노트북의 시장 역전 현상

불과 5년 전만 하더라도 개인용 컴퓨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데스크 탑 컴퓨터였다. 하지만 근래에 들어서 데스크 탑의 성장률은 둔화되기 시작하여 심지어 마이너스 성장을 하기 시작한 반면 노트북은 5년 동안 폭발적인 성장세를 거듭하며 점차 데스크 탑이 선점하고 있는 자리를 서서히 잠식해 가고 있다.



성장률 뿐만이 아니라 전체 판매 규모에 있어서도 1년 사이에 전체 컴퓨터 판매 대수의 1/5를 차지하던 비율이 1/4로 폭발적으로 증가를 하고 있다는 사실이 조사되었다.
특히나 주목을 할만한 사항은 데스크 탑의 경우 매출의 상당수를 차지하는 것은 사무실 혹은 관공서에서의 신규 모델에 대한 업그레이드에 따른 판매인데 노트북의 경우는 상당수가 개인 사용자의 이용 용도를 위한 판매가 대부분이었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넷북의 마케팅 전략 분석
  • LG마케팅 전략 분석1)기업환경분석-연혁, 기업소개-SWOT분석-포터의 5요인 이론-3C분석2)STP3)4Ps Mix1)기업 환경 분석*기업소개1958년 국내 최초의 라디오 개발에서 출발혁신적인 기술과 독창적인 제품을 기반으로 디지털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R&D와 디자인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성장을 지속첨단 디지털 산업분야에서 세계 정상의 기술력을 확보하고 꾸준한 발전을 통해 미래시장을 개척‘2010년 세계 3대 전자 정보통신 기업’이라는

  • [마케팅] 노트북 `센스` 브랜드위상 공고화를 위한 IMC캠페인 전략
  • 전자상가에 설치된 센스만의 부스는 실제로 소비자가 찾는 Soul device를 찾기 위한 질문에 대한 답을 주고자 마련된 시설이다.Service*구입후Service노트북 공간검진*IMC 전략공간검진Service당신의 열정과 도전을 함께 해 온 당신의 공간이 더 오래 함께 할 수 있도록 센스가 돕겠습니다제품과 고객에 대한 철저한 사후관리구입 이후 센스는 노트북에서 발생하는 작고 큰 문제들을 A/S와는 별도로 운영  소비자들과 긴밀하게 교류,

  • [마케팅전략] 삼성 센스 브랜드위상 공고화를 위한 IMC캠페인 전략
  • 전자상가에 설치된 센스만의 부스는 실제로 소비자가 찾는 Soul device를 찾기 위한 질문에 대한 답을 주고자 마련된 시설이다.Service*구입후Service노트북 공간검진*IMC 전략공간검진Service당신의 열정과 도전을 함께 해 온 당신의 공간이 더 오래 함께 할 수 있도록 센스가 돕겠습니다제품과 고객에 대한 철저한 사후관리구입 이후 센스는 노트북에서 발생하는 작고 큰 문제들을 A/S와는 별도로 운영  소비자들과 긴밀하게 교류,

  • LG전자 엑스노트 XNOTE 마케팅전략
  • 엑스노트가 삼성과 격차가 만이 나는 만년 2위가 아닌 삼성과 견줄만한 대등한 위치로 서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토의해보자.2. 기업 소개 엑스노트는 LG전자의 계열사로 LG 기업소개는 다음과 같다. 1958년 국내 최초의 라디오 개발에서 출발한 LG전자는 혁신적인 기술과 독창적인 제품을 기반으로 디지털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며 R&D와 디자인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LG전자는 최고의 기술과 디자인으로 최첨단 트렌드

  • LG전자 엑스노트 XNOTE 마케팅전략
  • X-Note와 함께 실감나는 게임을 즐기세요”방법 : 현재 제휴 중인 NC Soft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한정판 디자인1,000대 한정판으로 노트북 구매자에게 프리미엄 제공게임 전용 헤드셋과 마우스를 패키지로 판매하여 시너지 효과기획배경기획의도개요IDEA Proposal또 다른 세상의 탈출구 – 스마트태그스마트 폰의 보급이 활성화 되고 있는 현재 시기에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마케팅이 성공하고 있는 상황. 소비자와의 접점을 찾아 마케팅 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