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lg전자 X-NOTE 엑스노트 새로운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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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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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INTRODUCTION
1. 개인용 컴퓨터 소비 패턴의 변화
2. 노트북 시장 점유율의 변화
3. LG의 마케팅 전략의 한계점 및 새로운 대안의 필요성
II. INDUSTRY ANALYSIS
1. Quantitative Measures
2. Qualitative Measures
III. MARKET (CUSTOMER) ANALYSIS
1. Market Segmentation & Characteristics of each segment
2. Targeting Strategy
3. Positioning (differentiation) strategy
IV. COMPETITOR ANALYSIS
1. 삼성SENS의 Strengths and Weaknesses
2. 삼성SENS의 Marketing Strategy
3. 삼성SENS의 Marketing Mix
V. EVALUATION OF EACH COMPETITOR’S STRATEGY
1. 삼성SENS
2. Toshiba
3. SONY
VI. RECOMMENDATION
1. Market segmentation & targeting strategy
2. Differentiation strategy
3. Marketing mix strategy
VII. SUMMARY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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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Introduction
1. 개인용 컴퓨터 소비 패턴의 변화
1) 노트북의 시장 역전 현상
불과 5년 전만 하더라도 개인용 컴퓨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데스크 탑 컴퓨터였다. 하지만 근래에 들어서 데스크 탑의 성장률은 둔화되기 시작하여 심지어 마이너스 성장을 하기 시작한 반면 노트북은 5년 동안 폭발적인 성장세를 거듭하며 점차 데스크 탑이 선점하고 있는 자리를 서서히 잠식해 가고 있다.
성장률 뿐만이 아니라 전체 판매 규모에 있어서도 1년 사이에 전체 컴퓨터 판매 대수의 1/5를 차지하던 비율이 1/4로 폭발적으로 증가를 하고 있다는 사실이 조사되었다.
특히나 주목을 할만한 사항은 데스크 탑의 경우 매출의 상당수를 차지하는 것은 사무실 혹은 관공서에서의 신규 모델에 대한 업그레이드에 따른 판매인데 노트북의 경우는 상당수가 개인 사용자의 이용 용도를 위한 판매가 대부분이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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