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중국시장에 대한 삼성 애니콜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삼성전자 소개

2. 중국시장의 진출동기

3. 중국시장의 환경

4. 중국 IT시장의 SWOT 분석

5. 성장을 위해서 취한 전략

6. 나아갈 방향

7. 자료
본문내용
1. 삼성전자 소개

1) 기업소개

• 설립연도 : 1969년 1월,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 설립 (자본금 3억 3천 만원)
• 목 적 : 삼성전자가 주도하는 이러한 변화들은 고객과 주주 여러분을 향해 있으며 전 인류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가치 있는 삶으로 만드는데 궁극적인 목적을 두고 있다
• 경영이념 및 철학 :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 사회에 공헌한다”
• 비 전 : “디지털 컨버전스 혁명을 주도하는 기업”
• 미 션 : “Digital-ε Company”

삼성전자는 국내 최대의 종합 정보통신업체로 지난 1979년 한국전자통신(주)을 인수하여 국내 정보통신사업에 진출한 삼성전자 정보통신총괄은 매년 50%이상의 고속성장을 지속하면서 한국정보통신산업을 대표하는 종합 정보통신업체로 성장하였다.
특히 삼성전자는 매출, 이익, 종업원 수, R&D 투자비 등 Hardware적인 경영 요소뿐만 아니라 기술, 마케팅 등 Software적인 측면에서도 국내 정보통신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계속되는 불황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의 이러한 폭발적인 매출성장은 CDMA 기술을 바탕으로 한 이동통신 분야의 단말기와 시스템은 물론 네트웍, 교환, 전송, 광사업 등에서 고른 성장을 보였기 때문이다.
올해 삼성전자의 정보통신분야 매출은 CDMA 휴대폰의 수출 호조와 이동통신 시스템의 매출 증가로 지난해에 비해 30%이상 증가하는 약 6조원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기술력과 제품력을 바탕으로, 삼성전자는 국내 정보통신업체로서 만족하지 않고 세계 속에 한국 정보통신의 이미지를 심기 위해 매년 약 10%에 해당하는 연구개발비를 투자하여, 21세기 “멀티미디어 사회를 리드하는 글로벌 종합통신업체”로 성장할 계획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삼성애니콜』휴대폰 중국시장 진출전략
  • 과 목 : 국제경영론강의시간 : 교수이름 : 『삼성 애니콜』휴대폰 중국시장 진출전략▷제출자목 차 1. 서론2. 사 례 요 약1) 기업소개2) 기업목표3) 삼성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동기3. 사 례 제 시1) 선정한 기업의 제품 - 애니콜2) 해외시장 진출 등에 대한 현황소개 ① 해외시장 분석② 해외시장 환경분석③ 해외시장 고객분석④ 해외시장 경쟁자 분석4. 문 제 의 도 출1) 주 문제점 2) 부수적 문제점5. 대 안 발 굴(각각의 문제점을 해결하

  • LG생활건강 노키아 P&G 성공실패사례 SWOT STP 4P
  • 국제마케팅전략 (제품.가격 .유통.촉진) 을 표준화해 모든 해외시장에 적용표준화*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현지화- 진출국 시장의 소비자 특성에 맞게 마케팅 전략을 수정, 적용현지 적응화 이유 : - 사회 관습, 생활 양식, 소득 수준의 차이- 장점 매출액 제고시장 침투 용이현지국 정부나 국민에게 친근한 기업 이미지*노키아의 한국진출 전략삼성 애니콜과의 전략비교 노키아의 국내시장에서의 SWOTOpportunities

  • [국제경영] 삼성(애니콜) 중국시장진출전략
  • 국제경영학개론 과제과 목 명:국제경영학개론교 수 명:수업 시간:소 속:학번 / 성명:목 차■서 론■본 론○중국시장 분석•중국이동전화 산업분석•중국 소비자 행동에 관한 분석•중국이동전화 환경 분석 •경쟁자 분석○삼성 애니콜 분석•애니콜의 중국진출 배경•해외직접 투자이론 - 제품수명주기이론 •애니콜의 중국진출 전략•이종산업 실패 사례 연구 •애니콜의 성공요인 및 성과■결 론○애니콜이 나아가

  • [국제경영] 삼성전자 `애니콜`과 노키아의 중국 진출 사례 연구
  • 시장뿐 아니라 세계 시장에도 눈을 돌려야 한다. 이를 위해 휴대폰 산업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대표적인 기업인) 세계 1위의 노키아와 국내 1위(세계 3위)의 삼성전자를 알아보고 국제 경영 사례를 분석, 조사하려고 한다. 특히 최근 이동통신 가입자 수가 증가 하고 있으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커 주목을 받고 있는 중국을 배경으로 노키아와 삼성 애니콜의 국제경영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이로 말미암아 우리나라의 중국진출 기업들이 어떻

  • [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 애니콜 유럽진출 사례
  • 전략⑦ 첨단 기술에 대한 연구 2 - 4. 삼성전자의 유럽시장분석 가.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나.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내 현황다. 경쟁사 분석라. 환경 분석2 - 5. 삼성전자 애니콜의 SWOT분석가. 유럽시장 진출 초기나, 유럽시장 진출 후2 - 6 삼성전자 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가. 제품나. 가격 다. 유통라. 촉진 3. 결 론 ( ※ 참고 자료 ) 1. 서 론국제 경제는 세계화되어 가고 있으며, 국경이 없는 세계경제 시대가 도래 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경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