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P,GNI,GNP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우리나라의 GDP, GNI, GNP의 관계
1. GDP개념의 한계
2. 개념상의 한계
3. GNP와 GDP
4. GNP정의와 관련된 몇 가지 개념
Ⅲ. 국민소득의 다른 개념
1. 국민순생산
2. 국민소득(National Income; NI)
3. 개인소득(PI)
4. 가처분소득(DI)
5. 처분가능소득(가처분소득)의 개념
Ⅳ.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한 나라의 경제 수준과 국민들의 생활 수준을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지표가 필요한데 이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지표가 바로 국민 소득이다.
국민 소득이란 한 나라 안에 있는 가계, 기업, 정부 등의 모든 경제 주체가 일정 기간에 새로이 생산한 재화와 용역의 가치를 시장 가격으로 평가하여 합산한 것으로 흔히 국민 총생산(Gross National Product:GNP)이라는 용어로 불려진다.
국민 경제가 창출한 생산 규모의 파악은 우선 국내에 거주하는 모든 생산자가 생산한 부가 가치를 합산함으로써 가능하며, 이는 그 나라 안에서 발생한 생산을 측정한 것이 된다. 이와 같이 국내 생산 활동에서 발생한 부가가치 또는 최종 생산물의 총계를 국내 총생산(Gross Domenstic Product:GDP)이라 한다. 일반적으로 GNP보다는 GDP가 국민의 경제 활동을 더 잘 반영하므로 우리 나라도 최근에는 선진국과 같이 GDP 성장률을 경제 성장 지표로 삼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반사회교재연구및지도법] 국민경제와 합리적 선택
  • GNI) (2) GREEN GDP5. 수업도구들 (1) 사진자료(2) 국내총생산 계산과정 자료(3) GDP와 GNP 비교자료(4) 국내총생산과 환경오염행위 그린 GNP자료6. 교사 참고자료(1) 신문기사(2) 학습지 및 학생 활동지1)학생 활동지 ① 2)학생 활동지 ②(2)우리나라의 경제 성장과 성장 요인 1. 교과서 내용2. 교과서의 부족한 부분과 비판점3. 수업도구들 (1) 한강의 기적은 어떻게(2) IMF시절 광고 - 다이아몬드모으기4. 학습지 및 학생 활동지(1)학생 활동지 ①(2)학생 활동

  • 기술과 사회발전
  • GDP가 올라간다는 개념으로 이해하게 된다. 즉 이 말은 1인당 국민 소득의 전체 규모가 커지는 것이며, GDP는 국내에서 일정기간 내에 발생된 재화(財貨)와 용역(用役)의 순가치(純價値)를 생산면에서 포착한 총합계액(總合計額)임과 동시에 부가가치의 합이다. 따라서 외국인이 한국에서 생산한 것은 GDP에는 계산되지만 GNP에는 포함되지 않음 이와 유사한 개념으로서 국민 총 소득 (GNI)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는 한 나라의 국민이 일정 기간 생산활동에 참

  • 글로벌비즈니스의 이해 독후감 - 유러피언 드림을 읽고
  • GDP, GNP와 같은 개념을 중요한 지표로 보지 않는다는 점이다. 지금의 부가 최고로 여겨지는 이 시대에서 한 나라의 꿈이라 하면 물론 잘먹고 잘사는 것일지 모르나 그의 말처럼 겉보기 식의 경제 지표만으로 우리의 꿈을 잡는 것이 아니라 GDP, GNP에 연연하지 않고 인권의 사각지대 없이 많은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삶의 질 이상을 누릴 수 있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정말 진정한 목표, 꿈이 아닐까 생각해보게 되었다.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기존에 가

  • 주요경제 통계 레포트
  • GNI, GDP 및 경제성장률GDP(經常)GNI(經常)1인당GNI(經常)經濟成長率1 (%)GDP디플레이터(%)억원억달러억원억달러천원달러GDPGNI지수상승률1994 3,234,0714,0243,228,1154,0177,2318,9988.38.493.37.61995 3,773,4984,8943,763,1644,8818,34510,8238.98.1100.07.219964,184,7905,2004,171,0845,1839,15811,3806.84.8103.93.919974,532,7644,7664,508,5334,7409,80310,3075.02.1107.23.219984,443,6653,1774,378,7143,1309,4316,742△6.7△8.8112.65.01999p4,837,7784,0674,782,5094,02110,2068,58110.78.9110.8

  • [조직행동] 한국사회의 남성성에 관한 연구- Hofstede의 국가문화이론에 근거하여
  • GNP의 약 3%를 차지9조 6246억한국교육개발원가계지출의 16.5%9조 4296억한국 교총가구당(월18만 3000원)11조 9000억소비자보호원기 타과외비 총액조 사 기 관53%127만원총 평균53%235만원458%113만원351%57%49%99만원2남학생여학생학생 비율사교육비(연간)학 년표 1 각 기관별 한국의 과외비 총액 (2001년기준)표 2 대학생 사교육비(취업과외비) 현황9. 학교에서의 남성성 - 여성성31.1%고등학교67.6%초등학교58.8%중 학 교97.9%유 치 원여교사 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