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노스족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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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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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1. 노노스의 탄생배경
2. 노노스의 의미
3. 노노스의 특징
4. 노노스 마케팅 사례
5. 노노스 트랜드의 전망
6. 노노스 족에 대한 SWOT 분석
Ⅲ 결론
7. 촉진방안. 차별화 전략
- 본문내용
-
Ⅰ 서론
⇒ 시기와 상황에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서는 과거와 현재, 그리고 향후 사회 트렌드의 변화에 민감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노노스의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기에 앞서 사회양상에 대해 살펴보기로 한다.
2005년의 트렌드는 이중적인 태도를 가진 소비자 성향으로 인하여 더욱더 고급스럽고 세련되어짐과 동시에 전반적으로 수준이 올라간다. 잘 팔리는 제품을 만들기 위한 기술은 물러나고 내면의 아름다움을 강조한다. 우아함과 섬세함을 지닌 여성적 가치가 남성적 가치를 압도하여 관능적인 마릴린 먼로와 같은 은막의 스타가 신 아이콘으로 급부상한다. 과거 시골의 소박함은 귀족적인 풍으로 전개된다. 바로크시대를 연상케 하는 고급스러운 금색과 녹색의 동양의 신비로움은 현대적인 광택이 많은 소재를 만나 모던하면서도 기교적으로 표현된다. 그리고 외형적으로는 단순하게 가고 있지만 소재만큼은 매우 고급스러움을 추구해 아주 세련된 감각이 묻어난다. 한편 사람들은 점점 획일화 되어가는 것들에 식상하고 무엇인가 차별되는 자신만의 것을 원하게 된다.
현재 2006년, 지난 한 해를 떠들썩하게 했던 웰빙 경향의 초강세는 어김없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소득수준은 높아지고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경제적 풍요에만 매달리기보다는 이를 바탕으로 몸과 정신의 풍요를 누리고 싶은 욕구가 커졌다. 그리고 명품 브랜드가 각 소비 계층에 확산되면서 그 희소성이 약해져 명품의 의미가 상실되고 있다. 이에 따라 명품 브랜드 내에서도 차별화가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사회의 변화 속에서 노노스는 도입단계를 넘어서 새로운 마케팅전략으로 하나의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노노스란 무엇인지, 노노스를 위한 전략은 어떤 것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자.
자료평가
- 제게는 유익한 도움이 되었네요. 노노스족에 대해 알수있는 정보였습니다.
- dogsul***
(2011.06.05 08:5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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