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소니 환경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6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니의 환경경영에 관한 발표자료입니다.
많은 도움되세요~
목차
소니란??

소니의 연혁
소니의 기업 이념


소니의 환경 경영시스템
환 경 방 침
환경경영 정책
환경경영 시스템 및 추진현황
GREEN PARTNER 도입 배경
Green Partner 인증제도
Green Partner 관리
환경감시 센터 운영
산업폐기물의 저감
소니(SONY)의 환경감사
지역 특성에 맞는 체제 도입
리스크 관리 도입
환경오염물질의 저감과 오염방지
환경오염물질의 목록(Inventory)
기타 관리
환경경영시스템 추진결과


에코 디자인
설계단계에서부터 환경요소를 고려
친환경 설계를 통한 제품 경쟁력 강화
‘Eco-info’마크 도입
‘Eco-info’마크의 목표
‘Eco-info’마크의 사용법
제품 재사용의 변화
자원 재활용량
유해 화학물질 사용량 변화


환경 사례
식물성 플라스틱 용기 사용제품
GREEN STYLE
GREEN STYLE 예시


결 론
본문내용
전세계 모든 소니사와 공동으로 GREEN Management 실시
환경경영시스템의 성공적 도입으로 ISO 14001인증
1997년 ISO14001채택 후 2003년 전 소니사로 확대인증
정기적인 환경보호캠페인을 실시
“SOMEONE NEEDS YOU” 자원봉사활동
.
.
.
그룹각사가 독자적으로 실시
- 내부 환경감사
= 소니 내부의 질적향상을 위해 도입
= 아시아, 유럽에 강사를 파견하여 환경경영시스템과
환경감사의 구체적인 방법을 지도
.
.
.
화학공장 주변의 토양에 대한 철저한 예방 및 관리
폐수처리, 배기가스처리, 폐기물처리에 대한 관리
약물, 폐액, 기름등의 저장시설에 대한 누출방지를 위한 철저한 관리 경영
리스크관리에 대한 안건을 매년 회의를 통해 의견수렴 AND 대책마련
.
.
.
2004 소니기업의 환경 혁신을 위해 만듦
MUSIC, Theater, Sports, 다른 엔터테인먼트와 연계
환경 오염 원인물질을 캐릭터로 디자인해서 설명
.
.
.
(중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마케팅] 소니의 해외 마케팅 전략
  • 전략 - 환경 마케팅 소니의기본 기업 철학인 소니다움(Sonyness)을 시장 상황에 맞게 발전시키기 위해 다양한 차별화 전략을 시도했다. 그 중 하나가 환경 마케팅이다. 소니코리아의 경우 본사 차원의 환경경영과 별도로 독자적인 친환경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이 가운데 눈에 띄는 것은 ‘환경회계’(Enviornmental Accounting)다. 소니는 매년 환경회계를 통해 다음해에 집행할 환경 보전 비용을 책정한다. 그 해의 환경 관련 활동을 구체적으로 평가하고

  • [경영학] 소니의 다각화 철수와 전문화전략
  • 소니가 추구하고 있는 전략의 본질은 한마디로 아날로그시대에서 디지털시대로 바뀌는 과정에서 연결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지 연결 한다 라는 것이다. 즉, 수평적, 수직적으로 네트워크화 함으로써 시스템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겠다는 전략이다. III-경영전략 변화의 필요성(1)소니의 기존 경영전략소니는 과거 도전과 창조정신, 제품 개발력과 뛰어난 품질, 환경 경영과 기업이익의 사회 환원, 앞선 기술이라는 경영이념과 아래와 같은 경영

  • 경영환경변화에 따른 기업의 생존전략
  • 경영학원론경영환경변화에 따른 기업의 생존전략-성공과 실패사례를 중심으로-CONTENT1. 들어가며2. 경영환경변화2.1 기업의 환경적응 및 사례2.2 기업의 환경통제 및 사례2.3 경영 환경 변화 실패사례3. 미래 환경 변화에 따른 기업의 나아가야 할 방향4. 마치며5. 참고문헌 및 사이트1. 들어가며경영환경이란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조직 내외부의 환경을 말한다. 조직은 따로 떨어져서는 존재할 수도 기능할 수도 없다. 하나 이상의 목적을 성취

  • [경영전략] 비디오게임 `소니` sony차별화우위전략
  • 경영시스템(Complex system)을 경영전략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고객의 꿈을 실현(We help dreamers dream) 시키기 위하여 고객의 기대치를 넘어 파격적인 기술(Disruptive Technology)을 개발함으로써 경쟁사들보다 무려 2-3년 앞선 기술(Edging Technology)을 확보하고 있다.● SONY의 연혁 소니는 1946년 동경통신공업주식회사 라는 회사명으로 Masaru Ibuka, Akio Morita에 의해 창업되었다.1950년 일본 최초로 카세트테이프 레코더를 개발한 데 이어, 1955년에는 트랜지스터라디오,

  • [경영조직론] 소니의컴퍼니제
  • 환경경영 - 효율적이고 실천적인 환경친화 기업뛰어난 품질 - 전문제품에서 더 뛰어난 명성, 톱 브랜드 소니앞선 기술 - 생활 속에 즐거움을 주는 소니 4. 소니의 정신 언제나 변화와 혁신의 끈을 놓치지 않는다 일본 기업의 성격을 기본으로 깔고 서구적 경영방식을 과감히 도입해 전략 결정과 경영감시에 탁월한 효과 항상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경쟁 절대로 모방하지 않는다. 모방하면 소니가 아니다 5. Sony 의 現 경영상태 사업분야전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