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무역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5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전자무역에 대하여 정리한 문서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 목차
-
1.전자무역의 개념
2.전자무역을 왜 하는가?
3.전자무역의 거래절차
4.전자무역의 특징
5.전자무역의 해외시장조사
6.전자무역 원가계산의 의의
7.전자문서와 전자서명
8.전자 무역의 활성화 방안
결 론
- 본문내용
-
프롤로그
전자무역으로 인한 거리의 소멸은 무역계약을 어떻게 재편성할 것인가? 가장 주목할만한 변화는 다음과 같으며, 세부적인 내용은 본 보고서에서 상세히 다루어질 것이다.
1. 거리의 소멸
거리는 더 이상 전자적 통신비용을 결정하는 요인이 되지 못할 것이다. 기업 활동은 시간대에 따라 아메리카 대륙, 동아시아 및 오스트레일리아, 유럽 등 3교대제로 편성될 것이다.
2. 규모의 불문
앞으로 많은 소기업들도 과거 대기업만이 할 수 있었던 대규모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기발한 발상과 선구적이고 탁월한 사업계획을 가지고 있는 개인은 자신의 생각을 실제의 비즈니스로 전환시킬 수 있고, 이를 통해 전 세계로부터 벤처자본을 끌어 모을 수 있을 것이다. 군소국가도 더 활력 있게 움직일 수 있을 것이며, 개인 단독으로 거래하는 무역계약도 증대하게 될 것이다.
3. 브랜드의 중요성 증대
어떤 상품이나 인물, 혹은 스포츠 행사, 그밖에 최신 금융정보와 같은 관심사들은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할 것이다. 상품개발 및 판촉에 드는 비용은 별다른 변화가 없을 테지만 그 잠재시장은 크게 확대될 것이며, 이로 인해 세계 초(超)부자집단이 등장할 것이다.
4. 틈새가치의 증대
무역자동화 시스템에 의해서 사람들의 요구와 취향에 따라 검색하고 식별해내고 분류할 수 있기 때문에, 갖가지 틈새상품의 시장이 안정적으로 조성될 것이다. 또한 주문방식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증대하게 되어 틈새 사업자가 늘어날 것이다.
5. 마찰없는 시장
보다 많은 기업과 고객이 정확한 가격정보를 접하게 될 것이다. 이는 과도한 이윤을 제거하고 경쟁을 강화시키며 인플레를 억제하여 ‘저 이윤의 활황’을 가져올 것이다. 구매자를 찾기는 쉬워지겠지만 이윤이 증대되기는 어려워질 것이다.
6. 서비스 제공자로서의 제조업자
어떤 구매자가 선호하는 것에 관한 정보가 제조업자에게 신속히 전달되므로, 제조업자는 개인의 요구조건에 맞는 제품을 더 많이 개발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일부 제조업자는 자신이 만든 상품에 계속 매달리게 될 수도 있다. 가령 자동차회사는 자사의 상품에 그 수명이 다할 때까지 전자적으로 추적하고 모니터링하며 연구하게 될 것이다. 이렇게 되면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할 기회가 새로 만들어질 것이며, 회사는 자사의 상품 수명이 다할 때까지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
7. 새로운 믿음
회사와 고객이 서로 약정한 것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 좀더 쉽게 체크할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서비스는 신뢰를 얻게 될 것이며, 사람들은 자신이 한 말을 지키기 위해 서로를 믿게 될 것이다. 거래 약속을 지키지 못한 사람은 그런 믿음을 잃게 될 것이며, 이를 다시 회복한데에는 큰 어려움이 따르게 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