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무역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전자무역에 대하여 정리한 문서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목차

1.전자무역의 개념

2.전자무역을 왜 하는가?

3.전자무역의 거래절차

4.전자무역의 특징

5.전자무역의 해외시장조사

6.전자무역 원가계산의 의의

7.전자문서와 전자서명

8.전자 무역의 활성화 방안

결 론
본문내용
프롤로그
전자무역으로 인한 거리의 소멸은 무역계약을 어떻게 재편성할 것인가? 가장 주목할만한 변화는 다음과 같으며, 세부적인 내용은 본 보고서에서 상세히 다루어질 것이다.
1. 거리의 소멸
거리는 더 이상 전자적 통신비용을 결정하는 요인이 되지 못할 것이다. 기업 활동은 시간대에 따라 아메리카 대륙, 동아시아 및 오스트레일리아, 유럽 등 3교대제로 편성될 것이다.
2. 규모의 불문
앞으로 많은 소기업들도 과거 대기업만이 할 수 있었던 대규모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기발한 발상과 선구적이고 탁월한 사업계획을 가지고 있는 개인은 자신의 생각을 실제의 비즈니스로 전환시킬 수 있고, 이를 통해 전 세계로부터 벤처자본을 끌어 모을 수 있을 것이다. 군소국가도 더 활력 있게 움직일 수 있을 것이며, 개인 단독으로 거래하는 무역계약도 증대하게 될 것이다.
3. 브랜드의 중요성 증대
어떤 상품이나 인물, 혹은 스포츠 행사, 그밖에 최신 금융정보와 같은 관심사들은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할 것이다. 상품개발 및 판촉에 드는 비용은 별다른 변화가 없을 테지만 그 잠재시장은 크게 확대될 것이며, 이로 인해 세계 초(超)부자집단이 등장할 것이다.
4. 틈새가치의 증대
무역자동화 시스템에 의해서 사람들의 요구와 취향에 따라 검색하고 식별해내고 분류할 수 있기 때문에, 갖가지 틈새상품의 시장이 안정적으로 조성될 것이다. 또한 주문방식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증대하게 되어 틈새 사업자가 늘어날 것이다.
5. 마찰없는 시장
보다 많은 기업과 고객이 정확한 가격정보를 접하게 될 것이다. 이는 과도한 이윤을 제거하고 경쟁을 강화시키며 인플레를 억제하여 ‘저 이윤의 활황’을 가져올 것이다. 구매자를 찾기는 쉬워지겠지만 이윤이 증대되기는 어려워질 것이다.
6. 서비스 제공자로서의 제조업자
어떤 구매자가 선호하는 것에 관한 정보가 제조업자에게 신속히 전달되므로, 제조업자는 개인의 요구조건에 맞는 제품을 더 많이 개발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일부 제조업자는 자신이 만든 상품에 계속 매달리게 될 수도 있다. 가령 자동차회사는 자사의 상품에 그 수명이 다할 때까지 전자적으로 추적하고 모니터링하며 연구하게 될 것이다. 이렇게 되면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할 기회가 새로 만들어질 것이며, 회사는 자사의 상품 수명이 다할 때까지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
7. 새로운 믿음
회사와 고객이 서로 약정한 것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 좀더 쉽게 체크할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서비스는 신뢰를 얻게 될 것이며, 사람들은 자신이 한 말을 지키기 위해 서로를 믿게 될 것이다. 거래 약속을 지키지 못한 사람은 그런 믿음을 잃게 될 것이며, 이를 다시 회복한데에는 큰 어려움이 따르게 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제학] 순차적 게임을 통한 KT와 삼성전자간의 갈등분석
  • 전자간의 갈등은 마치 아물지 않은 상처와 같은 상태이다. 각 부문에서의 과점적인 지위를 가지고 있는 두 업체간의 지금까지 휴대폰 시장에서 진행되어온 의사결정을 순차적 게임을 통해서 정리해보고, 이와 현재까지의 정보를 기반으로 앞으로 전개될 두 기업간의 전략적 행동과 선택 가능한 대안을 추론하고자 한다. 본 레포트는 첫째로 서로 다른 시장의 과점적 사업자의 경쟁을 통한 두 사업자의 예상 이익을 도출해 봄으로써, 두 사업자간의 갈

  • [FTA] 우리나라의 FTA 현황과 개선방안
  • 레포트에서는 우리나라의 FTA 현황에 대해 알아보고 현재까지의 문제점에 대해 그 대응방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Ⅱ. 자유무역협정(FTA)에 대한 이해1. 자유무역협정이란자유무역협정(FTA)란 국가 간 상품의 자유로운 이동을 위해 모든 무역 장벽을 제거시키는 협정으로 영문 머리글자를 따서 FTA로 약칭한다. 국가 간의 상호 무역증진을 위해 물자나 서비스 이동을 자유화시키는 협정으로, 나라와 나라 사이의 제반 무역장벽을 완화하거나 철폐하여 무

  • [국제경영] 포스코의 대미통상마찰 사례
  • 무역 불균형 시정압력과 통상마찰로 인한 대미수입확대, 중국 등 후발개도국의 미국시장진출증가로 인한 한국의 수출 감소 등으로 1990년대에는 대미무역적자를 보였었다. 그리고 최근에는 자동차, 반도체, 전자제품, 통신기기 등의 수출호조에 힘입어 다시 대미무역흑자를 보이고 있다.이에 따라, 한국 정부의 통상 관련 조치, 특히 재벌들에 대한 지원과 시장규제 조치는 미 행정부의 각별한 감시의 대상이 되었다. 특히 클린턴 행정부가 들어선 뒤 한

  • 중동 사회와 문화 사우디아라비아의 경제
  • . 그럼에도 나는 석유사업 외에는 사우디의 금융 시스템과 경제 정책에 대해 큰 관심을 갖지 않았었는데, 이번 레포트를 통해 사우디 아라비아의 경제현황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우게 되어 유익했다.참고 문헌 및 출처⑴ 2006년 추산 매장량. 네이버 백과사전에서 발췌⑵ 국가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이안 브레머, 다산 북스, 2011 中 위기의 자본주의 어디로 가나⑶ 네이버 백과사전에서 발췌⑷ 이슬람, 손주영, 일조각⑸ WIKIPEDIA 원문사이트에서 발췌

  • [조직행위론] 효성의 조직관리
  • 레포트를 마치며.우선 다수의 기업 속에서 기업의 선정문제와 기업의 인사관리라는 한정된 주제로 인하여 여러 가지 분석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었다. 또한 대학생의 입장에서 실제 기업체에서 이루어지는 인사관리에 대해 분석하고 정보 수집 면에서도 상당히 제약이 따랐고, 그보다 나은 절충안을 찾아낸다는 것에서 능력이 부족함을 많이 느꼈다. 그리고 앞으로 우리나라 기업이 국제경쟁력을 더욱 키우기 위해서는 보다 효과적인 인적자원 관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