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GMARKET(G마켓, 지마켓) 의 성공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1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 선정동기
- 현재 인터넷 쇼핑몰 시장조사
Ⅱ. 본론
- G마켓 회사소개
- 4P 분석
- SWOT 분석
- 경쟁업체(옥션) 분석
- 면담내용
Ⅲ. 결론
- G마켓 향후전망
- 소감
- 본문내용
-
"마케팅과 연관된 성공 혹은 실패사례" 라는 주제를 놓고 생각을 해봤을 때, 여러 가지의 주제들 중에서 최근에 각광을 많이 받고 있는 것이 '인터넷 쇼핑몰'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인터넷 쇼핑몰이 생길 것이라곤 정말 예전에는 생각도 못했다. 물건은 당연히 직접 눈을 보고 마음에 들면 직접 돈을 주고 사는 것만으로 생각했었기에, 인터넷 쇼핑몰은 너무 획기적이었던 것 같다. 그러한 인터넷 쇼핑몰이라는 것이 생기면서 짧은 기간동안 큰 성장을 한 것 같다. 인터넷 쇼핑몰 부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옥션도 있지만, 그보다 눈에 띄게 성장을 한 것은 인터넷 쇼핑몰 "G마켓" 이라는 것이다. 몇 년 사이에 눈에 띄게 크게 성장을 했고, 지금도 소비자들이 계속적인 선호를 보이고 있어서 꾸준히 성장을 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G마켓이 어떤 회사인지, 그리고 어떠한 마케팅 전략으로 이렇게 단기간에 성장을 할 수 있었는지 궁금해졌다.
또 나도 몇 달 전부터 G마켓을 자주 이용하고 있다. 나의 쇼핑에 있어서 하나의 장소가 되는 G마켓이 정말 믿을 수 있는 곳인지, 그리고 어떤 곳인지 알아보고 이용을 하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G마켓의 성공사례를 조사해보고 싶었다.
이제는 컴퓨터 앞에서도 내가 원하는 물건을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쇼핑 할 수 있다. 참 편리한 세상이다. 굳이 매장에 직접 가지 않아도 좋은 물건을 좋은 가격에 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점점 인터넷 쇼핑이 매장 방문 쇼핑보다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요즘 20대 여성이라면 G마켓에서 물건을 구입 한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나도 마찬가지로 직접 보지 않고 구입해도 되는 물건은 물론이고 직접 보고 구입해야 하는 물건까지도 인터넷으로 쇼핑하기도 한다. 물론 인터넷 쇼핑으로 좋은 물건을 싸게 구입한 경험도 있지만 컴퓨터 화면상과는 다른 맘에 들지 않는 물건을 받아보고 실망한 적도 있다. 인터넷 쇼핑 추세가 점점 늘어나고 있고 누구라도 관심을 가질 만한 주제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도 인터넷 쇼핑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었다. 그래서 급부상하고 있는 인터넷 쇼핑몰 G마켓을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