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GMARKET(G마켓, 지마켓) 의 성공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선정동기
- 현재 인터넷 쇼핑몰 시장조사

Ⅱ. 본론

- G마켓 회사소개
- 4P 분석
- SWOT 분석
- 경쟁업체(옥션) 분석
- 면담내용

Ⅲ. 결론

- G마켓 향후전망
- 소감
본문내용
"마케팅과 연관된 성공 혹은 실패사례" 라는 주제를 놓고 생각을 해봤을 때, 여러 가지의 주제들 중에서 최근에 각광을 많이 받고 있는 것이 '인터넷 쇼핑몰'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인터넷 쇼핑몰이 생길 것이라곤 정말 예전에는 생각도 못했다. 물건은 당연히 직접 눈을 보고 마음에 들면 직접 돈을 주고 사는 것만으로 생각했었기에, 인터넷 쇼핑몰은 너무 획기적이었던 것 같다. 그러한 인터넷 쇼핑몰이라는 것이 생기면서 짧은 기간동안 큰 성장을 한 것 같다. 인터넷 쇼핑몰 부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옥션도 있지만, 그보다 눈에 띄게 성장을 한 것은 인터넷 쇼핑몰 "G마켓" 이라는 것이다. 몇 년 사이에 눈에 띄게 크게 성장을 했고, 지금도 소비자들이 계속적인 선호를 보이고 있어서 꾸준히 성장을 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G마켓이 어떤 회사인지, 그리고 어떠한 마케팅 전략으로 이렇게 단기간에 성장을 할 수 있었는지 궁금해졌다.
또 나도 몇 달 전부터 G마켓을 자주 이용하고 있다. 나의 쇼핑에 있어서 하나의 장소가 되는 G마켓이 정말 믿을 수 있는 곳인지, 그리고 어떤 곳인지 알아보고 이용을 하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G마켓의 성공사례를 조사해보고 싶었다.


이제는 컴퓨터 앞에서도 내가 원하는 물건을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쇼핑 할 수 있다. 참 편리한 세상이다. 굳이 매장에 직접 가지 않아도 좋은 물건을 좋은 가격에 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점점 인터넷 쇼핑이 매장 방문 쇼핑보다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요즘 20대 여성이라면 G마켓에서 물건을 구입 한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나도 마찬가지로 직접 보지 않고 구입해도 되는 물건은 물론이고 직접 보고 구입해야 하는 물건까지도 인터넷으로 쇼핑하기도 한다. 물론 인터넷 쇼핑으로 좋은 물건을 싸게 구입한 경험도 있지만 컴퓨터 화면상과는 다른 맘에 들지 않는 물건을 받아보고 실망한 적도 있다. 인터넷 쇼핑 추세가 점점 늘어나고 있고 누구라도 관심을 가질 만한 주제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도 인터넷 쇼핑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었다. 그래서 급부상하고 있는 인터넷 쇼핑몰 G마켓을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론] G마켓(지마켓)과 옥션의 기업조사 및 마케팅전략
  •  목 차 1. 요약문 3p< 서 론 >2. 선정이유 4p~6p 3. 업계동향 및 기업소개 6p~9p4. 기업성과(매출액, 시장점유율)기업의 전반적인 목표 9p~11p< 본 론 >5. 경쟁상표간 마케팅 전략비교(4P) 11p~15p< 결 론 >6. 맺음말, 느낀점 15p~16p< 부 록 >7. 인용문헌, 출처, 도표, 통계 등의 참고자료16p~19p1. 요약문G마켓옥션시장점유율2위1위인지도2위1위품질경쟁력1위2위고객만족지수1위1위고객서비스 선호도2위1위특징소비자 NEED 1위, 흥정하기라는 톡특한

  • [인터넷마케팅] g마켓 마케팅전략
  • 인터넷 쇼핑몰, 인터넷 콘텐츠, 인터넷 경매 사이트)에서도 E-marketplace는 사업자가 자체 생산 또는 공급 받은 물품 및 콘텐츠들을 직접 판매하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온라인이라는 가상공간 하에서 판매자와 구매자들을 맺어주는 ‘사이버장터’를 제공하고 판매자에게 수수료를 부담하게 하는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함으로서 기존의 쇼핑몰과는 다른 혁신적인 모습을 보여준다.현재 E-marketplace시장에서 G마켓의 사례를 통해 G마켓이 어떻게 옥션의

  • G마켓과 옥션의 동향 및 마케팅전략 비교 분석
  • 온라인 쇼핑몰의 선두주자인 G마켓과 옥션의 기업조사를 통해 그들 기업의 동향 및 마케팅전략을 비교분석하시오.목 차 1. 요약문☞ Auction과 G-market은 분명히 다르다 !2. 선정이유(1) 시장 개요(2) 시장 특성(3) 시장 현황3. 업계동향 및 기업소개< G-Market의 회사 개요 >< G-Market의 등장 배경 >< 옥션의 회사개요 >4. 기업성과 및 기업의 전반적인 목표< G-Market의 현재 위치와 상황 >1) 사이버쇼핑몰에서의 G-Market의 순위 2) 사이버쇼핑몰에서의 G-Market의

  • [기업전략]애플사,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
  •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Ⅰ. 애플사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Ⅱ.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Ⅲ. 풀무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1. 풀무원의 Brand Identity2. 사업모델1) 풀무원의 니치 전략2) 풀무원 브랜드 차별화 전략3) 고가 전략4) 다각화 전략5) 이미지 전략3. 성공요인Ⅳ. G마켓(지마켓)의 기업전략(사업

  • [국제마케팅] 유통전략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 시스템 -하나 혹은 복수의 고객세분시장에 도달하기 위해 둘 혹은 그 이상의 마케팅 경 로를 채택하는 것을 일컬음 -대규모, 복잡한 시장에 직면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 즉 매출액과 시장범위를 증대, 상이한 고객세분시장의 특별한 욕구에 당사의 제품 과 서비스를 적합토록 할 수 있는 기회를 획득할 수도 있음 -단점으로는 통제의 곤란, 상당수 경로들이 경쟁하게 되므로 갈등 유발 위험 본론: 사례분석1.미샤의 유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