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물가와 체감물가를 정의하고, 이들의 물가간의 괴리가 발생하는 이유와 그 실례를 최근의 <신문기사>내용을 제시하며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Ⅱ. 물가지수의 종류 1
1. 생산자물가지수(Producer price index, PPI) 2
2. 소비자물가지수(Consumer price index, CPI) 3
3. GDP디플레이터(GDP Deflator) 4
4. 수출입물가지수 4
5. 농가판매 및 구입가격지수 5
Ⅲ. 통계물가와 체감물가 6
1. 통계물가 6
2. 체감물가지수 6
3.통계물가와 체감물가의 괴리가 발생하는 이유 7
Ⅵ. 결 론 9
※참고문헌 10
- 본문내용
-
오늘날의 경제사회는 거의 모든 거래가 화폐를 매개로 이루어지는 화폐경제사회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우리가 구입하는 재화와 용역에 대한 즉 상품에 대한 화폐액(화폐량)을 가격이라 한다. 가격은 대부분 시장에서 수요와 공급에 의하여 결정되고 변동된다.
개별 상품가격의 동향을 어느 정도 알 수 있듯이 상품의 전반적인 동향을 파악하고자 하는 개념이 물가이다. 물가는 경제전체의 총수요와 총공급에 의하여 결정된다.
물가는 우리생활에서 차지하는 중요도나, 오르고 내리는 정도가 제각기 다른 개개 상품의 가격을 평균한 종합적인 가격수준을 말하는데, 그 움직임을 구체적으로 파악하려면 수많은 개별 상품 가격의 변동을 특수한 방식으로 평가하여 하나의 숫자로 나타낸 물가지수를 이용하여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