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세계 최고의 면도기 회사 질레트의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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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질레트는 현존하는 최고의 면도기 회사이다.
이런 질레트도 처음에는 신생기업이 겪는 어려움을 겪었다.
여러 기업의 덤핑 판매와 가격위험에 대해서 신제품 출시와 합병을 통해 슬기롭게 해쳐 나갔다.
이 글에서는 질레트가 어떻게 시련을 겪고 최고의 회사가 될 수 있었는가를 설명하였다.
목차
서론
전세계 12억 인구가 애용하는 브랜드
결론
본문내용
질레트는 처음부터 염가 시장으로 맹렬하게 파고들 수 있었다. 값싼 1회용 면도기가 잘 팔리자 한동안 이같은 마케팅 방식을 그대로 고수했다. 그러다가 품질이라는 경쟁상의 이점을 재인식하게 되었다. 전략 기획 연구소(Strategic Planning Institute)의 브래들리 게일(Bradley Gale)은 이와 관련해 이렇게 지적했다. “비평가들은 진짜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하지 못했다. 질레트는 브랜드의 효용성을 인식하지 못했던 것이다. 마케팅 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품질면에서 우수하다는 인식을 얻는 데 주력한다면 거의 모든 부문에서 브랜드 파워를 키우고 높은 수준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그 후 질레트 브랜드는 남녀의 몸단장과 연관된 부문은 물론, 알카라인 배터리를 포함한 다른 여러 부문에서도 풍성한 시장을 만들어냈다. 현재 질레트 왕국에는 브라운(Braun) 전기 용품과 화장품 및 화장도구, 문구 용품(파커와 페이퍼메이트 펜 등이 포함되어 있다), 오랄-B 치약, 1996년에 합병한 배터리 메이커 듀러셀 등이 포진하고 있다. 현재 전세계 12억 이상의 인구가 매일 질레트 용품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추산된다. 23개국 63개의 생산 시설에서 4만 4,000명이 근무하는 질레트는 1997년에 101억 달러의 매출고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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