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최상의 브랜드가 가져야 할 조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람에게 첫인상은 매우 중요하다고 한다.
첫인상은 어떤 이에 대한 이미지를 나타내는데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다.
기업에서 인상은 바로 브랜드에 있는 것이다.
우리는 통상 기업의 이름을 부르는 것이 아닌 브랜드를 통해 ' 이 브랜드는 너무 개성이 약해', '이 브랜드는 너무 창의적이야'라는 평가를 한다.
이것은 곧 매출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렇게 중요한 브랜드도 경쟁이 가열화되면서 서로 자신의 브랜드가 우월하다는 광고를 하고 있다.
이제 사람들은 가격을 최고의 기준으로 삼는 것이 아닌 브랜드의 품질과 신뢰성을 구입의 기준으로 보고 있다.
최상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바로 최고의 매출을 의미한다.
브랜드란 무엇인가 이해한 후에 조건을 하나씩 짚어가면서 최상의 브랜드가 가져야 할 조건에 대해 기술하였다.
내용에 매우 풍부하며 알차게 구성하였다.
- 목차
-
브랜드란 무엇인가
최상의 브랜드는 무엇이 다른가
1.최상의 브랜드는 보편성을 지니고 있다
2.최상의 브랜드는 개인의 취향에 부응한다.
3.최상의 브랜드는 여러 사업과 때로는 산업 전체를 재창출할 힘을 지니고 있다
4. 최상의 브랜드는 글로벌 지향적이다
5. 최상의 브랜드는 정보를 제공한다
6. 최상의 브랜드는 신중하게 다루어진다
7. 브랜드는 단순하다
8. 지구상의 거의 모든 것이 브랜드의 대상이 될 수 있다
- 본문내용
-
그동안 브랜드에 대한 의식은 조금씩 바뀌어 왔다. 처음에는 제품 중심이었다. 즉, 브랜드화(branding)가 제품의 출처나 소유를 나타내는 마크, 즉 특징이나 심볼을 드러낸 것에 불과했던 것이다. 브랜드의 내용에 대한 전통적 인식은 마케팅의 대가인 필립 코틀러(Philip Kotler)의 명저『마케팅관리 Marketing Management』에 잘 요약되어 있다. “(브랜드명이란) 특정 판매자 그룹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드러내면서 경쟁 그룹의 상품이나 서비스와 차별화시키기 위해 만든 명칭, 용어, 표지, 심볼 또는 디자인이나 그 전체를 배합시킨 것이다.”
지난날의 브랜드 정의에서 문제가 되는 것은 제품 실물에만 관심을 쏟는다는 점이다. 돋보이는 것은 제품뿐인 것이다. 제품이 우선이고 브랜드는 그 제품을 어느 회사와 어느 지역에서 만들었는가를 분명하게 보여주는 구실만을 할 뿐이다. 그러나 존 펨버턴(John Pemberton)이 만든 두뇌강장제(brain tonic)가 제품이라면 브랜드는 코카콜라인 셈인데, 브랜드가 제품보다 훨씬 두드러진 구실을 함은 물론이다.
1.최상의 브랜드는 보편성을 지니고 있다
브랜드의 세계는 모든 산업과 모든 사업을 빠짐없이 포괄한다. 어떤 사업이건 관계업이 브랜딩은 중요시된다. 과거에는 유통 속도가 빠른 소비재가 브랜드 세계를 죄지우지했다. 그러나 현재는 베네통(Benetton)에서 월마트(Wal Mart)에 이르는 소매업체와 금융업체들이 이 세계를 주도하고 있다. 이런 업체들은 브랜딩이 경쟁상의 이점을 안겨준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 핫도그를 팔 건, 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하건 관계가 없다.
뉴비그 사(New Pig Corporation)의 경우를 살펴보자. 회사명에 돼지란 단어가 들어간다고 해서 우습게 볼 기업이 아니다. 이 회사는 종업원 수가 300명이 넘고 연간 매출 증가율이 10%에 달하는 견실한 기업이다. 그러나 기이한 면도 없지 않은 회사다. 종업원이 사용하는 식당은 돼지여물통으로 불리고 있고, 이 회사의 카탈로그(Catalog) 또한 “cat" 대신에 돼지란 뜻의 ”pig"를 붙여 피갈로그(Pigalog)로 쓰고 있으니 말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