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래미안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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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아파트 건설업
1. 아파트시장의 특성
2. 아파트구매에 관한 소비자들의 행태
3. 건설회사 이미지에 대한 분석
4. 아파트 품질 인식
5. 아파트 브랜드 차별화 전략
6. 주택 시장의 광고 변화와 전망
7. 브랜드개성의 역할에 대한 비교 분석

Ⅱ 삼성 래미안
1. 삼성 물산
2. 삼성물산 건설부분– 통칭 삼성건설
3. 삼성건설 주택부분
4. 삼성 아파트 ‘래미안’
5. 마케팅 전략으로서의 A/S
6. 사이버 빌리지 - www.cvnet.co.kr
7. 삼성주택문화관
8. 삼성 리모델링
9. 웹진- BUYHOUSE
10. 래미안의 각종 지수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아파트 건설업

1. 아파트시장의 특성

1) 아파트의 특성

1963년 마포아파트 건설 이후 우리 나라에서는 생활의 편리성과 주택공급 목표의 효율적 달성이라는 양측면의 결과, 아파트 보급이 크게 확대되어 왔다. 소비자들은 소득의 증가와 더불어 주택의 질에 대한 욕구가 커지게 되었는데, 아파트는 이러한 욕구를 쉽게 충족시켜줄 수 있었다. 그러나 계속적인 산업화, 도시화 과정에서 수요의 급격한 팽창에 비해 개발과정에 대한 각종규제로 말미암은 공급의 부족으로 아파트 가격의 지속적 상승, 그리고 이로 인한 투기적 수요의 팽창과 이를 억제하기 위한 주택 분양가의 통제 및 프리미엄이 발생하였고, 이로 인한 투기적 수요의 팽창 등 악순환의 관계가 형성되기도 하였다. 그리고 아파트가 사회적 신분의 표상으로 작용하면서 비경제적인 이유에 의한 수요 또한 발생하였다.

2) 아파트 시장에서의 수요와 공급

아파트 시장은 부동산의 자연적 특성, 즉 지리적 위치에 고정성으로 인하여 국지적 시장 형태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주택상황과 주거수준은 전국적으로 평준화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지역특성에 따라 천차만별로 차이가 있다. 즉, 일정지역에서의 과잉공급은
참고문헌

1. 동아 일보(1998.10.30)B.15면
2. 부동산경영론, 이내영, (서울 기공사, 1986), pp 87~91
3. 주택시장분석(아파트), 조주현, 1996
4. 주택건설사업 실무, 임호정, 송현택, 사법행정문화원, 1999
5. 건교부(1998), 건석통계편람
6. 주택수요에 대한 공동주택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행정대학원, 서명철, 1990
7. 신도시 아파트사업을 위한 주택사업자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김동석, 19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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