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정보] 관광관련 웹사이트를 조사하고 비교, 분석하여 그것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7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론 > 1. 개 요 ……………………………… Page 1
< 본론 > 2. 연구배경 …………………………… Page 2
3. 연구목적 …………………………… Page 2
4. 연구방법 …………………………… Page 2
5. 각 웹사이트의 특징 ……………… Page 2
6. 웹사이트 비교/분석 ……………… Page 5
< 결론 > 7. 시사점 ……………………………… Page 6
- 본문내용
-
2. 연구 배경
● 관광정보와 인터넷은 상호 간에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인터넷의 발달은 관광 사업체의 수요공급을 조절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때로는 관광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관광행위를 촉진하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역으로 관광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종전(책, 신문, 광고 등)보다 인터넷이라는 매체를 활용하여 정보 수집하는 예가 갈수록 늘어가고 있다.
● 특히 관광의 숙박과 항공에 있어서 인터넷을 통한 예약제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초기의 웹사이트는 관광사업체를 알리거나 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그쳤으나 최근 들어서는 인터넷을 통한 예약이 보편화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인터넷과 관광의 관계는 서로에게 더 중요하게 되었다.
3. 연구 목적
● "관광정보탐색" 과목을 수강하는 학생으로서 실제로 관광정보를 탐색하고 관광정보에 대해 보다 심도있게 연구하고자 함과 동시에 각 기관 및 기업체의 관광 정보를 안내하는 인터넷 매체의 효율적인 관광정보안내시스템을 구축하는 데에 일조하고자 한다.
● 위와 같은 연구 배경에 따라 관광 사업체에 있어서 웹사이트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인 정보 제공을 위하여 또, 보다 빠른 예약을 위하여 웹사이트는 꾸준한 개발을 해야 한다.
● 따라서 우리는 구체적인 대상 2곳을 선정하여 조사하고 비교, 분석함으로써 웹사이트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