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브랜드아이덴티티] 태평양의 설화수 브랜드 분석 및 시스템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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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브랜드아이덴티티 분석 개요

1. 브랜드명 : 태평양의 “설화수”

2. 브랜드 분석 배경 :
1) 분석할 브랜드를 선정한 이유
2) 브랜드이미지의 일관성
3) 시장에서의 차별화된 이미지
4) 기업/제품/서비스의 적합성

3. 브랜드아이덴티티 분석 결과 요약


□ 브랜드아이덴티티시스템 소개

4. 전략적 브랜드분석(Strategic Brand Analysis) :

5. 핵심아이덴티티(Core Identity) :
1) 기본적요소 :
2) 차별화요소 :
3) 구매요소 :


6. 확장아이덴티티(Extended Identity) :

7. 가치제안(Value Proposition) :
1) 브랜드가 기능적으로 추구하는 가치
2) 정서적으로 추구하는 가치
3) 자아표현적으로 추구하는 가치

8. 브랜드와 고객관계(Brand-Customer Relationship) :
본문내용
□ 브랜드아이덴티티 분석 개요

1. 브랜드명 : 태평양의 “설화수”

2. 브랜드 분석 배경 :

1) 분석할 브랜드를 선정한 이유

국내 화장품업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웰빙트렌드가 바로 “한방화장품”일 것이다. 예전 한방화장품은 30대~40대 중,장년층이 주로 사용하는 전통적인 화장품의 이미지였으나, 최근 다양한 한방화장품들이 출시되면서, 전통적인 한방화장품의 이미지에서 동양적이고 순수하며, 한국인에게 가장 잘 맞는 이미지로 차츰 변화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많은 한방화장품 브랜드 중에 2002년과 2003년 2년 연속 여성기초화장품 부문에서1위를 차지한[설화수]를 선정하여 분석해 보기로 한다.

2) 브랜드이미지의 일관성
.
.
.


□ 브랜드아이덴티티시스템 소개

4. 전략적 브랜드분석(Strategic Brand Analysis) :

기능성화장품 부분에서 타회사 부분 통틀어서 93점의 가장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으며, 브랜드 충성도 시장전체의 33%, 전체연령를 보면 43%가 브랜드 충성형으로 조사되었다.
35세 이상 연령층을 타겟으로 하고 있고, 20~30대가 [설화수]브랜드 선호도가 가장 높다.
이는 직접체험결과 선호도가 높기 때문에 사용연령층이 20대까지 확산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설화수의 브랜드 인지도는 "천연한방성분"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중년에 어울리는 고급스럽고, 비싼 명품이미지로 인식되고 있다.


5. 핵심아이덴티티(Core Identity) :

1) 기본적요소 :

화려하지 않고, 단아하며, 소박한듯 보이지만 내면에 섬세함이 있는 한국의 미를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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