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리더십]21세기 리더가 갖추어야할 덕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머리말
Ⅱ.21C 지도자가 갖추어야 할 덕목
1.열정
2.경청과 대화
3.원칙
4.협력
5.비전
6.도덕성
Ⅲ.맺음말
- 본문내용
-
1.열정
지도자의 열정에 대해 생각해 보기 전에 먼저 한 가지 알아두어야 할 것이 있다. 우리가 ‘열정’에 대해 갖고 있는 잘못된 생각들 이다. 과장된 제스처나 강한 목소리가 열정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다. 때때로 열정이 과장된 제스처와 큰 목소리를 통해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우리는 열정과 흥분을 구별할 수 있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어떤 사람의 강연을 듣고 있다고 생각해보자. 이 강연자는 자신의 온 힘을 다해 열변을 토하고 있다. 사람들은 그런 강연자의 모습을 보고 ‘이 사람은 굉장히 열정적이구나.’ 이런 생각을 하며 그 사람의 강연에 몰두 하게된다. 그러나 이런 과장된 겉모습만 보고 그 사람이 열정적이라고 생각해서는 안된다. 열정은 겉으로 보여지는 모습에서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내면으로부터 나오는 느낌이기 때문이다.
열정적인 사람이 되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내 자신이 열정적인 모습을 보일 때만이 다른 사람들도 나를 따라 열정적인 사람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한 책에서는 열정의 중요성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당신이 만약 열정적이지 못하면 다른 사람에게 열정을 전파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분위기를 바꿔 보고 싶다면 무엇보다도 당신 자신이 먼저 변해라. 당신이 먼저 변하지 않는다면 당신의 자녀조차도 변화시킬 수 없다. 당신 자녀가 축구를 열정적으로 하길 원한다면 당신 자신이 먼저 열정적이 되어라.’ 열정은 자신의 삶을 즐겁게 해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삶까지도 열의에 차고 보람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