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인터넷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6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우리나라의 인터넷 인프라를 적절히 사용한 인터넷 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조사내용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또한 중점 내용을 2개의 부분으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추후 방향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그냥 레포트 내기에도 딱이다
목차
기본으로 돌아가라

난 네가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있다.
본문내용
기본으로 돌아가라
인터넷은 21세기를 맞이하는 동시대인들에게 닷컴이라는 유행어를 만들어 냈다. 그리고 인터넷이 발전하면서 만들어진 닷컴의 신화는 거품이 빠지면서 ‘컴(왔다)’이 아니라 ‘곤(가버렸다)’이라는 ‘닷곤’의 전환기를 맞았고, 이는 신화를 쫓았던 많은 추종자들에게 인터넷에 대한 회의와 의구심을 안겨주었다.
그러한 시대적 상황은 기존 인터넷 마케팅에 대한 한계점을 더욱 부각시켜 그동안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해온 수많은 시도들을 폄하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내기도 하였다. 그동안 인터넷 마케팅은 소비자의 생활패턴 변화와 관련 기술의 발달에 따라 급격한 진화와 퇴화의 과정을 거듭했다. 기존 인터넷 마케팅 방식인 배너 광고, 타깃 구분 없는 단순광고 노출, 반강제적인 광고 노출, 일방향의 컨텐츠 제공, 대중 마케팅형의 고객 접근은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생활방식에 익숙해져 새로움과 편리함을 중시하고, 개성과 즐거움을 추구하며, 합리적인 소비패턴을 보이고, 신속한 보상을 요구하며, 유용성과 속도에 민감한 소비자들에게 외면 당했다.
그동안 드러났던 인터넷 마케팅의 한계점들은 인터넷 관련 기술의 발달과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다양한 시도들로 극복되면서 다시 빛을 발하고 있다. 그러한 새로운 가능성의 근원은 바로 기본으로 돌아가는 데 있다. 즉, 인터넷의 특성을 잘 활용하는 것이다.
인터넷 마케팅은 인터넷을 수단으로 광고와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것이다. TV를 통한 광고와 마케팅 활동을 펼치기 위해서는 TV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이를 잘 활용해야 하듯이 인터넷 마케팅도 인터넷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이를 잘 활용해야만 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마케팅의 역할, 특성, 장점과 국내외 인터넷마케팅 사례를 통해 본 인터넷마케팅전략과 인터넷마케팅의 한계 및 시사점 분석
  • 인터넷마케팅의 역할, 특성, 장점과 국내외 인터넷마케팅 사례를 통해 본 인터넷마케팅전략과 인터넷마케팅의 한계 및 시사점 분석Ⅰ. 서론Ⅱ. 인터넷마케팅의 개념Ⅲ. 인터넷마케팅의 역할과 특성1. 정보원으로서의 인터넷2. 인터넷은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적극적 수단3.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편익4. 기업에게 제공되는 편익1) 유통적 편익2)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측면의 편익3) 운영적 편익5. 인터넷마케팅은 전통적 마케팅을 보완해 주는 수

  • [인터넷마케팅] kt 파란닷컴 `paran` 마케팅전략분석
  • 마케팅 관리 13조< 목 차 >1. 기업 소개 2. 인터넷 포털 시장 환경분석(1) 미시적 환경 분석 (2)거시적 환경 분석3. 마케팅 전략 분석(1) STP 분석 (2) 4P 분석 (3) SWOT 분석4. 新 마케팅 전략 제안1. 기업 소개기존 과 의 통합을 기반으로 한 KT 그룹 통합 포털Internet Gateway Digital Media Gateway주요 연혁2003. 6KT그룹 통합포탈 추진 결정, KTH가 통합포탈 사업 주체로 선정2003. 10KT 이사회를 거쳐 KT 한미르 사업 양수2004. 7통합포털 “파란” 오픈2. 경영 환경 분석

  • [인터넷마케팅전략] 메가스터디 SWOT 분석
  • **2004년 4월WWW.MEGASTUDY.NET인터넷 마케팅팀 명 : 팀 장 : 국제 경영학부 4학년 9835499 권 주 현 연락처 : 016 454- 5452팀 원 : 국제 경영학부 4학년 9839011 강 응 현국제 경영학부 4학년 9835357 강 동 균국제 경영학부 4학년 9835521 김 광 영 국제 경영학부 3학년 9839491 송 경 택국제 경영학부 4학년 9839499 유 호 선기업소개내부환경분석메가스터디의 마케팅 전략SWOT & STP경쟁사 분석외부환경분석맺음말MEGASTUDY목차인터넷 마케팅 8조기업 소개 (연혁)2000.

  • [마케팅] 서일농원 전통된장의 CRM 전략
  • 전통 된장의 CRM 전략INDEX상황분석거시환경미시환경SWOT 분석마케팅 전략사전조사- Survey 결과분석STP전략캔버스 마케팅믹스4P인터넷마케팅전략6CBlue Wings상황분석Recruit & Head Hunting123Blue Wings상황분석미시적 환경산업의 특성경쟁환경자사의 장점자사의 단점장류를 집에서 직접 담가 먹던 생활패턴이 바뀐지 오래되어 시장 확대가 용이하지 않은 단점이 있지만 된장만큼은 직접 만들어 먹는 가정이 많다.(집된장 수요 72%, TN소프레코리

  •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요소, 과정,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소비자
  •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요소, 과정,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소비자,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고객서비스 관리, 홍보,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온라인매체 분석Ⅰ. 서론Ⅱ.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요소Ⅲ.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과정1. 인터넷 마케팅의 환경 이해2. 인터넷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환경 분석3. 인터넷 마케팅 전략 수립과 목표 고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