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비교분석] 웰빙제품 롯데칠성 `델몬트 망고` VS 롯데칠성 `제주감귤주스`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장환경
1.1 제품출시 전 시장상황
1.2 롯데칠성 델몬트 망고주스 출시배경
1.3 롯데칠성 제주감귤주스 출시배경

2. 선정배경

3. 마케팅 목표 및 전략특성

4. STP 분석

5. 4P 분석 1) 상품(product)
2) 가격(price)
3) 촉진(promotion)
4) 유통(place)

6. SWOT 분석

7. 현 시장점유율과 매출액

8. 향후 마케팅 전략

9. 결론
본문내용
1. 경기불황
- 소비자 중저가 제품 선호 추세

2. 웰빙(well-being)
-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

 잘 먹고, 잘 살자!
건강과 실속을 챙기는 산업에는 ‘불황이 없다’라는 공식 성립

1. 외국산과일에 친숙해진 소비자
- 해외여행 증가로 당도 높고 과즙 많은 외국과일에 길들여짐
2. 개발가능 한 차별화된 제품 이미 거의 다 출시
- 전통적인 주스, 과당/무과당, 알갱이/탄산 포함 여부 등의 차별화
3. 시지 않은 주스에 대한 욕구
- 시지 않은 냉장주스가 이미 인기를 얻고 있었음
4. 천연과일을 저장기술 개발로 다양한 형태 제품화 가능
- 상대적으로 보관기간 짧은 천연과일을 오래 저장하는 기술 개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코카콜라의 CokePLAY(코크플레이) 마케팅 SWOT 분석
  • 롯데칠성음료의 음료제품라인 비교한국코카콜라롯데칠성음료콜라코카콜라, 코카콜라 라이트, 체리코크펩시콜라, 펩시X사이다스프라이트, 킨사이다칠성사이다기타탄산음료환타, 쿠우, 닥터페퍼, 암바사마운틴 듀, 미린다, 밀키스주스미닛메이드무가당, 스카시100, 오렌지100, 프리미엄 헬스, 리미엄, 델몬트 콜드, 제주감귤, 사각사각 배, 모메존, 델몬트 망고, 델몬트 포시즌, 델몬트 따봉, 히야, 파인 구아바 등 커피음료네스까페투인러브,

  • [마케팅원론] `아침햇살`의 마케팅 보고서
  • 제주감귤과 토마토에는 이들 과일의 생육기간을 표시한 210일, 80일이 이름 중간에 들어간다. 자연은 210일 제주감귤, 자연은 90일 토마토가 그 이름이다. 또한 자연은 790일 알로에, 5월에 출시될 예정인 포도, 망고, 당근 주스음료에는 140일, 70일, 130일등의 날짜가 어김없이 붙여질 것이다. 자연은 이 같은 자연의 정신을 제품과 연결시키기 위해 대장금의 주인공인 이영애를 메인모델로 캐스팅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대신 빅 모델만

  • 경제경영 롯데칠성 기업분석과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광고 분석
  • VS. 과실 음료 (경쟁제품분석)3.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STP 분석(1) 인구통계학적 변수에 의한 시장세분화 (2) 미용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 타겟팅(3) “모메존 석류”의 리뉴얼, 포지셔닝※ 여 심 마 케 팅4. 4P 분석(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5.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의 성공과 향후 전략(1) 마케팅 핵심 성공요인의 도식화와 마케팅성과(2) 해결과제 및 전략방향- 참고문헌(자료) 목록1. (주)롯데칠성의 과거와 현재

  • [마케팅] 롯데칠성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마케팅전략
  • 제품 출시 후 시장 상황 조명6-2. 성공요인 분석7. 현재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발견 ∙ ∙ ∙ ∙ ∙ ∙ ∙ ∙ ∙ ∙ ∙ ∙ ∙ ∙ ∙ ∙ ∙ 158. 향후 마케팅 전략 제안 ∙ ∙ ∙ ∙ ∙ ∙ ∙ ∙ ∙ ∙ ∙ ∙ ∙ ∙ ∙ ∙ ∙ ∙ ∙ ∙ ∙ 15~16Ⅲ. 결론 ∙ ∙ ∙ ∙ ∙ ∙ ∙ ∙ ∙ ∙ ∙ ∙ ∙ ∙ ∙ ∙ ∙ ∙ ∙∙ ∙17 ~ 18전체적 요약 및 작성후기Ⅰ. 서론1. 회사 소개롯데칠성음료(주). 롯데그룹 산하의 청량음료 제조업체이다. 설립일은 1950년 5월 9일이고, 상장일

  • 칠성사이다 롯데기업소개
  • 주스15.227.425.926.429.5비탄산음료8.011.915.318.024.5총계100100100100100Company Logowww.themegallery.comQuiz사이다(cider)는 1853년 네덜란드해군에 의해 동양최초로일본에 레모네이드(청량음료)가 전래된 것으로 를 발효시켜 만든 ‘ 술’을 뜻한다. 사과사과Company Logowww.themegallery.com환경분석 - 내부환경분석산업 내 분석 - 롯데칠성의 산업구조기존제품과 서비스신제품과 서비스기존시장콜라,두유 시장사이다 시장신시장100%주스,과립주스 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