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유한킴벌리의 평생교육시스템(4조 교대제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4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유한킴벌리는 어떤 회사인가?(1)
2. 문국현 사장은 누구인가?(1)
3. 유한킴벌리의 경영철학 (3)
4. 새로운 근무시스템의 필요성 (4)
5. 유한킴벌리의 4조 교대제와 평생 교육시스템의 특징 (4)
6. 4조 교대제란 무엇인가? (5)
7. 4조 교대제의 도입과정 (7)
8. 4조 교대제를 확대 실시할 수 있었던 배경 (9)
9. 교육내용(지식근로자의 양성) (11)
10. 인건비 부담에 대한 회사의 대응전략 (12)
11. 경쟁력의 근본 : 신뢰와 윤리경영 (14)
12. 4조 교대제 실시에 따른 생산성 향상 결과 (15)
13.생산성 향상의 비밀 (16)
14. 4조 교대제의 성공을 위한 필요조건 (17)
15. 4조 교대제 실시로 늘어난 시간을 활용한
종업원의 자기능력 향상 사례 (18)
16. 4조 교대제의 확대가능성 (19)
17. 4조 교대제 이외의 중요한 시스템)(1)
자율관리팀(selfmanaging team) (20)
18. 4조 교대제 이외의 중요한 시스템(2)
종업원의 참여를 보장하는 새로운 제도의 도입과정 (21)
19. 시사점 (22)
(주1) Hewitt Associates 에서 조사한 2003년 Best Employers
(가장 일하기 좋은 직장) (24)
- 본문내용
-
1. 유한킴벌리는 어떤 회사인가?
유한킴벌리는 유한양행의 설립자인 유일한 박사의 아들이 미국 유학에서 돌아와서 새로운 사업영역의 확장을 느껴, 1970년에 유한양행과 미국의 킴벌리클라크 사가 합작해 설립한 회사다. 현재 대전과 군포(안양), 김천에 세 개의 공장이 있고 주로 아기 기저귀, 생리대, 화장지, 미용티슈, 병원용품 등 생활위생용품을 생산하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유아용품, 여성용품, 가정용품 등 8개 사업 분야 모두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지난 13년 동안 매출액이 4배 이상 증가하고 순이익은 무려 17배 이상 늘어난 기업이다. 이 기업이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외환위기를 인력감축없이 넘겼으며 그 이후 더욱 눈부신 성장을 지속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유한킴벌리에서 생산하는 제품의 품질과 경쟁력은 국내에서는 물론 세계에서도 최고수준이기 때문이다.
2. 문국현 사장은 누구인가?
문국현 현 유한킴벌리 사장은 1974년 일반 직원으로 유한킴벌리에 입사해 마케팅 총괄 상무, 부사장의 자리를 거쳐 입사 21년 만인 1995년에 최고경영자의 자리에 오른 전문경영인이다. 그는 1992년 신설되는 대전공장(부사장)을 맡게 되었고 이 공장에 새로운 근무체제를 도입하였다.
자료평가
- 깔끔하고 정리도 잘 되었네요 ㅎㅎ 굿입니당 ㅎ
- ellenlov***
(2009.11.27 02:29:2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