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유한킴벌리의 인사관리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목 차>
1. 서론
1-1. 텍스트 본문 요약
1-2. 기업선정이유
1-3. 회사소개

2. 평생학습제도
2-1. 평생학습조직으로서의 유한킴벌리
2-2. 유한킴벌리와 유한양행
3-3. 장점 및 문제점, 개선책

3. 교육훈련제도
3-1. 교육훈련의 기본방향
3-2. 4조교대제
3-3 .장점 및 문제점, 개선책

4. 인사관리제도
4-1. 직무중심의 인사관리제도
4-2. 각 인사관리제도 현황
4-3. 장점 및 문제점, 개선책

5. 평 가

본문내용
1. 서 론

1-1. 텍스트 본문 요약

사업전략과 인사전략의 연계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업의 경쟁우위를 유지하는 원천이 ‘경쟁상대보다 앞서 나가는 혁신을 실행하는 능력을 갖춘 사원의 확보’라는 인적자원에 비중이 실리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사업전략과 인사전략이 서로 어떻게 연계되어있는가를 텍스트 3장에서 공부한 것이다.
텍스트 3장에서 우리는 사업전략과 인사전략의 상호관련성, 단기적 사업목표달성과 HR활동, 장기적 사업목표달성과 HR활동, 조직성장을 위한 HR활동, 라인매니저의 역할, 인적자원관리의 베스트 프랙티스의 의미, 내부육성전략, 외부조달전략 등을 공부하였다. 즉 다음의 4가지 사항을 공부하였다.
1. 사업전략과 인사전략의 연결은 어떠한 방식으로 작동하는가?
2. 인사전략을 디자인하고 실현해가기 위해서 열쇠 되는 외부요인, 내부요인이란 무엇인가?
3. 사업전략을 업적에 연결시키는 데에 열쇠가 되는 인재관리활동이란 무엇인가?
4. 라인 매니저는 성과를 올리기 위해서 어떠한 역할을 수행해야 하는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연세 굳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 sy_p***
    (2014.06.05 12:52:08)
회원 추천자료
  • 유한킴벌리의 조직분석과 인적자원관리
  • 인사제도 추진1995년 당시 유한킴벌리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는 고학력화, 고령화, 고임금화와 더불어 인력구성의 변화, 관리직 포스트(post)의 부족, 정년연장, 기술혁신 등으로 회사의 성장이 둔화되고 있었다. 기업 경영여건의 변화에 따라 환경적응과 생존을 위해 인사관리의 합리화를 통한 장기적이고 종합적인 인사시스템의 확립이 필요했다.1995년 회사는 인사정책에 대한 새로운 계획들을 추진해 나갔다. 신인사제도는 연공위주의 인사관리에서

  • [인사관리] 유한킴벌리의 인적자원관리 시스템
  • 유한킴벌리의 인적자원관리 시스템 1. 유한킴벌리의 인재개발 1) 생산직 평생학습체계 - 4조 2교대 2) 사무관리직 평생학습체계 2. 그밖의 시스템1) 보상 2) 채용방법과 고용3) 복지제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1. 기업선정 동기유한 킴벌리는 1984년에 우리나라 최초로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라는 환경보호운동을 전개하면서 환경친화적인 기업이라고 잘 알려져 있다. 또한 2003년 휴잇(미국 인사관리 전문 컨설팅 회사)과 매일경제신문

  • [인사관리] 유한킴벌리의 인적자원관리 시스템
  • 유한킴벌리는 중국, 일본, 대만, 홍콩, 몽골, 극동러시아 등 북아시아 전체의 경영을 맡고 있고, 유한킴벌리가 하고 있는 환경경영, 윤리경영, 평생학습 등 혁신적인 경영을 통해 좋은 경영 성과와 함께 책임 경영의 모델을 제시하는 대표적인 기업 중 하나로 성장했다. 이런 경영방침을 통해 유한킴벌리는 북아시아 경영에서 합작선의 네트워크를 활용해서 세계 시장으로 진출 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 유한킴벌리의 사원관리를 통한 판매성공사례
  • 유한킴벌리의 사원관리를통한 판매성공사례목 차1. 요약문2. 머리말3. 본론① 인적자원관리의 의의② 윤리적 & 인적자원관리의 중요성③ 인력관리 및 경영 기본 시스템④ 종업원의 관리⑤ 공익신고제 ⑥ 종업원에 대한 평가 및 보상제도⑦ 인적관리에 의한 판매증진 성과4. 맺음말5. 참고문헌19 - ☞ 요약문저희 조는 판매원을 잘 관리해서 성공한 사례를 ‘유한킴벌리’를 통해서알아보았다. 인적관리의 의의와 인적관리의 중요성 그리고

  • [조직행위론] 비정규직의 실태와 그 해결을 위한 제언
  • 제도 72.1.2. 비정규직 근로에 대한 입장 차이와 그 부작용 82.1.2.1. 노동계 82.1.2.2. 경영계 82.1.2.3. 노사관점의 차이 92.2. 직무만족도 92.2.1. 직무만족의 개념 92.2.2. 직무만족의 중요성 102.3. 현대자동차 비정규직 사례 132.3.1. 사내하청의 투입 배경 및 실태 132.3.1.1. 투입배경 132.3.1.2. 사내하청의 실태 142.3.2. 비정규직 고용과 노사관계의 변화 152.4. 유한킴벌리 모델 172.4.1. 유한킴벌리의 4교대제 182.4.2. 지식노동자가 기업의 경쟁력 192.4.3. 인사관리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