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나이키 경영전략과 생산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ⅰ. 나이키소개 ............................ 2


Ⅱ. 본론
ⅱ.나이키의동남아
하청생산관리 ................................ 4

ⅲ. 나이키의 동남아시아 생산관리에
따른 문제점과 그에 따른 대안 ............. 12


Ⅲ. 결론
ⅳ. 나이키의 동남아시아
생산관리의 시사점 ........................ 17


ⅴ. 참고자료 .................................... 19

본문내용
나이키는 스포츠 선수들의 경기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에서 출발한 회사이다. 공동 창업자 중 Phil Knight(필 나이트)는 대학 중거리 육상 선수였으며, Bill Bowerman(빌 바우어만)은 육상 코치였다. 이들이 함께 기록향상을 위한 스포츠화를 개발하고자 했던 바램이 회사의 시작이었다. 따라서 선수들을 바르게 이해하여 그들이 각 종목에서 필요로 하는 요소를 제공하는 것을 기술 혁신의 기본 방향으로 잡았고, 보다 많은 이들이 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과 건전한 스포츠의 발전을 지향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가치사슬을 통해 본 나이키
  • 관리에운동화 디자인에 투입하는 비용에 맞먹을 배송시간 단축, 물류비용 감축 자금 쏟아부어 실적 개선에 큰 효과 보임. 재고조절로 상품회전율 향상 예상 「2」 나이키의 생산 전략 공장 없는 제조업을 실현한 나이키의 아웃소싱 전략최근 전세계적으로 아웃소싱이 새로운 경영 전략의 하나로 각광받고 있다. 주로 원가 절감의 수단으로만 인식되어 왔던 아웃소싱은 90년대 들어 많은 기업들에 의해 경쟁력을 강화하는 전략적 수단으로 활발하게

  • [조직이론] 다국적 기업 나이키(Nike)의 조직분석
  • 전략으로는 성공할 수 없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미리 구상해 시장을 선도해야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 그래서 스포츠화 기업은 디자인과 마케팅이 기업의 핵심역량이 된다. 이러한 산업상의 특성으로 인해 나이키는 설계와 디자인 부문은 포틀랜드 교외에 위치한 본사에 두고 생산은 아시아 각지의 계약공장에서 담당하는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1) 아웃소싱으로의 변화 배경최초의 나이키는 미국 New Hamshire주와 Maine주의 작은 공

  • 다국적 기업 나이키(Nike)의 조직분석
  • 전략으로는 성공할 수 없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미리 구상해 시장을 선도해야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 그래서 스포츠화 기업은 디자인과 마케팅이 기업의 핵심역량이 된다. 이러한 산업상의 특성으로 인해 나이키는 설계와 디자인 부문은 포틀랜드 교외에 위치한 본사에 두고 생산은 아시아 각지의 계약공장에서 담당하는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1) 아웃소싱으로의 변화 배경최초의 나이키는 미국 New Hamshire주와 Maine주의 작은 공

  • [마케팅] 아디다스 CSM전략
  • 전략아디다스는 한국의 차두리 선수를 이용한 광고를 한국 시장용 광고로 따로 만들어 내보내고 있다. ‘Impossible is Nothing’이라는 슬로건을 내걸은 광고(+10)는 두 꼬마가 마음대로 세계적인 선수들을 불러 팀을 구성한다는 내용인데 국제 시장용 버전에서는 차두리 선수가 나오지는 않지만, 한국 방송에서는 나타나는 것으로 볼 때, 아디다스 역시 나이키와 마찬가지로 한국인의 감정적인 성향을 활용하여 아디다스는 한국과 매우 친하다는 적응화 광

  • [품질경영] ERP시스템 정의, 특성 및 도입시 기대효과
  • 가. ERP시스템의 정의기업은 경영활동의 수행을 위해 여러 개의 시스템 즉 생산, 판매, 인사, 회계, 자금, 원가,고정자산 등의 운영시스템을 갖고 있는데, Enterprise Resource Planning(이하 ERP)시스템은 전사차원에서 이러한 기업운영을 지원하는 여러 단위시스템을 연계하여 제공하는 통합시스템으로 관점에 따라 다양한 정의를 찾아볼 수 있다.우선 제조업 관점에서 ERP의 정의를 살펴보면, 미국 생산재고관리협회(America Production & Inventory Control Society : APICS)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