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계획안) 어린이 활동계획안(어린이 수업지도안) - 상세한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주제 동물과 가족
활동
동화연령 만 2세
소주제바다 속 동물의 생김새
활동명 “무지개물고기~”
주제선정의 동기와 이유 : 영아들이 육지에 사는 동물들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만, 바다 속 환경과, 동물들에 대해서는 많이 경험해 보지 못한 부분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래서 영아들에게 바다 속 환경에 대해 알려주고, 바다 속에 사는 다양한 동물들을 대해 제시해 줌으로써 영아들이 일상생활에서도 바다 속 동물과 환경에 대해 스스로 호기심을 가지고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목표
1. 물고기의 생김새에 대해 알 수 있다.
2. 형제간의 나눔을 통한 기쁨에 대한 감정을 느낄 수 있다.
3. 동극을 통하여~활동자료무지개 물고기 퍼펫 인형, 인형극동화자료 (인형극판, 배경, 무지개 물고기 등 등장인물 퍼펫 인형), 동극자료 ( 무지개 물고기 (비늘 띠어 지게..), 노랑 동생 물고기, 주황 언니 물고기, = 배에 허리띠처럼 찰 수 있게..)활동과정활동 내용교 사예상되는 영아의 반응
도 입 : 종·방·비 친구들 안녕하세요.
선생님은 ... 선생님 이예요.
선생님하고 인사해 볼까요?
(큰소리로..)
큰집에 사는 큰 사람
(오른손, 왼손 차례로 지붕 모양을 그린다.)
큰소리로 말해요
(손을 입에 이야기 하듯 대고 왼쪽 오른쪽으로 움직인다.)
안녕 안녕 안~녕
(오른손, 왼손 손을 차례로 흔든 후 양손을 흔든다.)
안녕하세요.
(배에 손을 모으고 인사한다.)
(작은 소리, 작은 동작으로,
손동작은 동일)
작은집에 사는 작은 사람
작은 소리로 말해요
안녕 안녕 안~녕
안녕하세요.
종·방·비 반 친구들~
우리 종·방·비 반에 아주 멋진 친구가 놀러 왔어요.
누굴까?
누군지 하나, 둘, 셋 하면, “친구야 나와라” 하고 불러 볼까요?
하나, 둘, 셋
친구야 나와라~~
종·방·비 친구들 안녕~
난 무지개 물고기라고 해~
내가 왜 무지개 물고기인지 아니?
음~ 잘 모르겠다고~?
지금부터 선생님께서 나 무지개 물고기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실 거야.
우리 친구들 동화를 듣기 전에 약속할 것이 있어.
첫째, 동화가 시작되면 조용히 하기
둘째, 바른 자세로 앉아서 동화 들어주기
약속할 수 있지?
약속~~
그럼 지금부터 나에 대한 이야기에 귀 기울여 들어봐~
(무지개 물고기 퇴장)
안녕하세요 / 무반응
물고기요~/ ... /누굴까
친구야 나와라
안녕~/ 물고기야 안녕~
무지개 물고기다
예쁘니깐~/몰라
응/ 약속할게
약속~교사 앞에 앉아서 수업을 진행,
무지개 물고기 퍼펫 인형(바구니), 인형극 동화는 천으로 안보이게 제시
자연스러운 인사를 이끌어 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학습 지도안의 작성 요령
  • 지도안을 작성하는 일이다. 학습지도안은 종래에 교수안(교안) 또는 보도안 생활안 등의 이름으로 불리워진 것으로 이렇게 그 명칭이 다양한 것은 학습지도가 교사중심인가 학생중심인가에 연유한 것이다 한편 학습지도안에 대한 관점도 두 가지 입장이 있다. 하나는 학습지도안 불필요론으로 학습자의 자유로운 학습활동을 구속하여 틀에 박힌 수업이 전개되고, 개성의 발달을 억제한다는 것과 교사 자신도 지도안에 구애되어 활발한 지도활동이 제

  • [유아교육학과, 사범대] 유아교육기관중심 부모교육의 목적, 필요성, 내용, 유형 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활동을 말한다. 즉 부모의 효율적인 부모역할을 지원하기 위해 부모에게 제공하는 교육활동이라 할 수 있다. 부모교육은 부모 역할의 효율적 수행을 위한 교육적 차원의 배려라는 점에서 부모 됨의 태도나 자녀의 성장 및 발달에 필수적인 요건이라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가정과 유아교육기관의 환경 속에서 이루어지는 상호 작용 및 연결을 의미하는 것으로서 부모교육, 부모훈련, 부모참여, 부모개입이라는 용어로 혼용되어 사용되어 왔으며 이에

  • 부모교육4B형)유아교육기관중심부모교육의 목적필요성내용유형을 설명0k
  • 수업을 참관할 때는 사전에 그 학교와 지역사회의 특성 및 학습실태를 충분히 이해하여야 하며, 학습지도안의 검토학습환경의 관찰학습자의 관찰교사의 지도관 및 지도기술에 대한 관찰학습활동의 관찰특수아동 지도에 대한 관찰자습지도의 관찰 등에 유의하여야 한다. 8)가정 통신문부모교육을 위한 간편한 방법의 하나로서 유아교육 기관에서 손쉽게 많이 사용하는 부모교육 방법이다.(1) 가정 통신문의 의의․ 자녀교육에 있어서 부모

  • 부모교육4B)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부모교육 필요성과 유형을 설명하고, 기관에서 부모교육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논하시오0K
  • 어린이육영회,『기관중심 부모교육 운영의 실제』, 서울: 한국어린이육영회, 20035. 이은화, 김영옥,『유아를 위한 부모교육』, 동문사, 20106. 조인수, 권영화,『부모교육』, 대구대학교출판부, 20047. 김신재, 『유치원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변화에 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8. 이학자, 『유치원에서의 부모교육 현황 및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인제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2.9. 김은, 『유치원에서의 부모교육 현황에

  • [방통대 유아교육] 자아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유아의 자기조절을 기를 수 있는 활동계획 지도원리 포함 두개를 제시하고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ok.
  • 활동계획수업의 예로서 성곡 미술관에서 열린 “아이, 유, 어스 전”과 연계하여 진행되었던 2009년 학기 중 유아대상 프로그램인 의 학습 지도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눈을 크게 크게」학습지도안 1 전시명아이, 유, 어스전날짜2009. 9.19차시1/2활동명아주 특별한 나 1대상6-7세장소세미나실학습목표1. 전시 작품을 감상하고 자유롭게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할 수 있다.2. 전시관람 예절을 지킬 수 있다.3. 자화상의 개념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