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의 성공적 브랜드 구축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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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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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1> 싸이월드란?
<2> 환경분석
1. 시장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사 분석
4. 자사 분석
<3> 싸이월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포지셔닝 전략
<4> 매체 이용 전략
Ⅲ. 결론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싸이월드. 지금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이다. 통계에 따르면 국민 4명 중의 1명은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아도 싸이월드의 파급력이 얼마나 큰지 한 눈에 알 수 있다(2005년 9월 30일 SK 커뮤니케이션즈에서 밝혀). 몇 년 동안 인터넷 업체 1위를 달리던 다음과 네이버를 제치고 일일 접속량 최고를 기록하고 있으며 매출액의 성장은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렇게 싸이월드가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은 무엇일까? 이제부터 환경분석과 함께 멀티미디어 매체 전략에 따라 어떻게 싸이월드가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는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싸이월드란?
인터넷 포털사이트이자,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1999년 8월 법인 등록을 마친 뒤, 같은 해 9월부터 인맥 기반의 커뮤니티인 싸이월드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2001년 9월 싸이월드의 대표적인 커뮤니티인 '미니홈피' 서비스를 시작하고, 같은 해 10월 유료 서비스인 '선물가게'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싸이월드는 실명제 인맥을 기반으로 한 가상사회와 신뢰 기반의 정보 공유가 가능하게 함했다. 과거에 유행했던 ‘정모’, 혹은 ‘정팅’이라는 모임을 굳이 가지지 않아도 충분히 인터넷 안에서의 사람간의 친분관계가 가능하게 한 것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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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싸이월드는 왜 떴을까. 채지형, 제우 미디어 2005.01.25
2) 싸이월드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김민주, emars 2005.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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