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의 성공적 브랜드 구축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싸이월드란?
<2> 환경분석
1. 시장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사 분석
4. 자사 분석
<3> 싸이월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포지셔닝 전략
<4> 매체 이용 전략
Ⅲ. 결론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싸이월드. 지금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이다. 통계에 따르면 국민 4명 중의 1명은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아도 싸이월드의 파급력이 얼마나 큰지 한 눈에 알 수 있다(2005년 9월 30일 SK 커뮤니케이션즈에서 밝혀). 몇 년 동안 인터넷 업체 1위를 달리던 다음과 네이버를 제치고 일일 접속량 최고를 기록하고 있으며 매출액의 성장은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렇게 싸이월드가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은 무엇일까? 이제부터 환경분석과 함께 멀티미디어 매체 전략에 따라 어떻게 싸이월드가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는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싸이월드란?

인터넷 포털사이트이자,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1999년 8월 법인 등록을 마친 뒤, 같은 해 9월부터 인맥 기반의 커뮤니티인 싸이월드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2001년 9월 싸이월드의 대표적인 커뮤니티인 '미니홈피' 서비스를 시작하고, 같은 해 10월 유료 서비스인 '선물가게'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싸이월드는 실명제 인맥을 기반으로 한 가상사회와 신뢰 기반의 정보 공유가 가능하게 함했다. 과거에 유행했던 ‘정모’, 혹은 ‘정팅’이라는 모임을 굳이 가지지 않아도 충분히 인터넷 안에서의 사람간의 친분관계가 가능하게 한 것이다.
참고문헌
1) 싸이월드는 왜 떴을까. 채지형, 제우 미디어 2005.01.25
2) 싸이월드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김민주, emars 2005.03.2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구글 Google 경영전략 및 사례
  • 직접적인 검열과 제재를 피하며 중국인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와 그들의 니즈에 맞춘 서비스제공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http://news.yesky.com/435/11184935.shtmlQ. 2 Google은 국내 검색엔진인 Naver와는 다르게 이미지에 대한 다운로드가 자유로운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사례들로 인해 개인에 대한 지적재산권에 대한 보호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면, 사용자들의 불만이 발생할 것으로 보이는데 여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16

  • [인터넷기업] 싸이월드 경영분석
  •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과 50개 이상의 외부 커뮤니티 구축 경험에서 축척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출된 커뮤니티 개발 방법론에 따라 커뮤니티를 통한 수익모델 창출과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의 목표를 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과 사회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Digital Life Space에서 성공적인 해법과 그 변화 속에서 고객과 최상의 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티만의 장점과 폭발적인 효과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 sns(Social Network Service) 해외 진출 전략 성공과 실패(싸이월드-페이스북)
  • 사례인 중국 싸이월드는 SK커뮤니케이션즈의 아시아 전략 중심에 있었다. 2005년 6월 오픈, 싸이월드의 중국서비스는 핵심개념인 일촌을, 서로 친근하고 막역한 사이를 의미하는 지기(知己)로, 사이버머니 도토리는 팥을 의미하는 홍두(紅豆)로 번역하여 서비스에 도입하였다. 진출 6개월 만인 2005년 말 중국 IT업계 최고경영자와 최고정보관리책임자들이 선정하는 `2005년 인터넷 10대 혁신상`을 수상하였고, 2008년 4월 가입자가 680만에 이르렀다. 당시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유료아이템분석, 미니홈피, 성공요인분석
  • 싸이월드 커뮤니티 컨설팅은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과 50개 이상의 외부 커뮤니티 구축 경험에서 축척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출된 커뮤니티 개발 방법론에 따라 커뮤니티를 통한 수익모델 창출과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의 목표를 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과 사회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Digital Life Space에서 성공적인 해법과 그 변화 속에서 고객과 최상의 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티만의 장점과 폭발적인 효과

  • [마케팅] 싸이월드의 마케팅사례
  • 싸이월드 커뮤니티 컨설팅은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과 50개 이상의 외부 커뮤니티 구축 경험에서 축척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출된 커뮤니티 개발 방법론에 따라 커뮤니티를 통한 수익모델 창출과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의 목표를 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과 사회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Digital Life Space에서 성공적인 해법과 그 변화 속에서 고객과 최상의 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티만의 장점과 폭발적인 효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