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경영전략] 메디슨의 위기와 기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내부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경영전략
본문내용
외부환경분석

- 의료 기술 사업
- 의료 인터넷 사업
- 의료 사업 인프라

- 전세계적 소득수준 상승
-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
- 정밀 의료기기 수요 확대
- 낮은 가격 탄력성

- 의료기기산업의 중요성 증대
- 의료기기의 수요 증가
- 국내 생산 능력 필요

고성능 고가대형 시장
- 세계적인 마케팅,
브랜드 역량 필요
(신생기업의 진입장벽 높다)
- 도심지 대형병원
- 선진국 시장

저성능 저가소형 시장
- 경쟁 치열
- 기술력 보유한 신생기업의
침투 원활
- 가격경쟁 -> 마진율 低
- 도외지 병원
- 개발 도상국 시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캐논의 핵심역량경영, 메디슨의 고속성장과 추락)
  • 메디슨의 시장점유율 잠식메디슨의 실패원인4. 사례소개1. 조직 구조의 재편=>핵심기술과 관련없는 사업 부문 처분함으로써 투자효과 증대2. 새로운 독보적인 연구개발=>R&D에 투자, 연구여건 및 환경 조성에 관심등으로 무형적 자원확대3. 재정적 문제해결=>안정적이고 유동적인 자금력을 확보 메디슨이 취해야할 전략적 대안5. 결론 및 요약기업의 내부환경인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이 경쟁우위와 기업성장의 원동력이되는 근본적인요소이

  • [학사][국제경영]전략적 제휴 및 사례 연구- 한솔제지(주), 메디슨(주)
  • ≪차 례≫1. 서론2. 본론1)전략적 제휴의 개념 및 정의2)전략적 제휴의 동기(목적)3)전략적 제휴의 유형(형태)4)전략적 제휴의 이점5)전략적 제휴의 성공 포인트【사례 연구】1. 한솔제지(주)㉠추진배경 ㉡제휴 내용㉢Norske skog & Abitibi Consolidate 연합 ㉣주요 애로사항 및 극복과정 ㉤성과 및 기대효과 ●회사연혁2. 메디슨(주)㉠배경 및 취지㉡진행과정㉢협상과정의 애로사항 및 그 극복 ㉣성과 및 효과 ●회사연혁3. 결론1. 서론최근 국제화

  • [중소기업경영론] 중소기업의 실패사례 -메디슨의 몰락
  • 메디슨의 시장점유율을 잠식한 원인이 되었다. 실패원인 분석1. 내실을 다지지 않은체 벤처연방제란 이상을 향해서 기업의 현 자산가치를 따지지 않고 무리하게 다각화 (메디슨의 경우 관련다각화를 통한 메디슨 연방이라는 초대형기업체를 구성하였지만 비관련다각화도 많았다.)2. 주요 재원을 은행의 차입으로 대체함3. 시장의 변화와 잠재적 경쟁자 진입 4. 벤처 최고경영자(CEO)는 ‘탄탄한 기업만들기’에 전념 해야하며, 사업 외적인 일에 지나

  • [국제경영]전략적 제휴 분석 및 사례- 한솔제지, 메디슨
  • ≪차 례≫1. 서론2. 본론1)전략적 제휴의 개념 및 정의2)전략적 제휴의 동기(목적)3)전략적 제휴의 유형(형태)4)전략적 제휴의 이점5)전략적 제휴의 성공 포인트【사례 연구】1. 한솔제지(주)㉠추진배경 ㉡제휴 내용㉢Norske skog & Abitibi Consolidate 연합 ㉣주요 애로사항 및 극복과정 ㉤성과 및 기대효과 ●회사연혁2. 메디슨(주)㉠배경 및 취지㉡진행과정㉢협상과정의 애로사항 및 그 극복 ㉣성과 및 효과 ●회사연혁3. 결론1. 서론최근 국제화

  • [벤처기업의 자원과 역량] 벤처성과와 경영자원, 자원의 종류와 특성
  • 메디슨의 조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은 책임과권한을 부여받고 스스로의 목표관리에 의하여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권한을 이양 받고 있다. 특히 작업의 결과에 따라 다음 번 시행에서는 보다개선된 방향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자율성이 부여되어 있어 의사결정도 그만큼 신속해지고 업무의 효율성도 배가된다.*참고문헌- 굿모닝신한증권, 코스닥 M&A관련 투자전략, 2005- 김정구 옮김(P. Kotler 외 지음), 필립 코틀러의 마케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