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 페다고지 억눌린자를 위한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저자소개
2. 억눌린자를 위한 교육의 정당성
3. 은행예금식교육 과 문제제기식 교육
4. 대화론
5. 대화 와 反대화
6. 한계점
7. 참 교육이란?
- 본문내용
-
1. 저자소개
파울로 프레이리 그는 누구인가?
1920년 브라질 빈곤 지역 레시페에서 태어남
11살에 굶주림과의 투쟁에 일생을 바칠것을 서약
1947년 레시페 지역에서 문맹퇴치 교육을 통해 세계에 알려짐
억눌린 사람들을 보아온 프리이리에게 민중의 굶주림과 고통은 언제나 해방의 과제라고 생각함.
이런 사상의 바탕으로 페다고지 발간
2. 억눌린자를 위한 교육의 정당성
억누르는자들에게 있어서 인간들이란 오로지 그들만을 뜻하며 그밖에 민중은 물건들에 지나지 않는다. 54p
억누르는자의 의식은 그것을 에워싸고 있는 모든 것들을 지배의 대상으로 변모시키려는 경향이 있다. 55p
억누르는자들에게 있어 가치 있는 일이란, 덜 가진 혹은 전혀 안 가진 억눌린자들의 희생 위에 더 많이 소유하는 것이다. 56p
그들의 의식 성향은 새디즘적 충동의 본질과 상통한다. 57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