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3공통) 다음에 제시한 도서- 페다고지-를 읽고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0k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16 / 2017.09.16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판매자 할인 4,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교육사회학
공통 다음에 제시한 도서를 읽고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
『페다고지』(파울로 프레이리 지음, 성찬성 옮김),2015, 한마당
하고 싶은 말
교육사회학3공통) 다음에 제시한 도서- 페다고지-를 읽고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0k

유아교육 교육사회학3공통

『페다고지』(파울로 프레이리 지음, 성찬성 옮김), 2015, 한마당

정성을 들어 작성한 자료입니다.
서론, 본론, 결론에 의해 잘 짜임새 있게 자료 구성되어 있어요
필요한 자료 대다수 요약정리 하였으니 나름대로 독창적인
내용을 첨가하면 좋은 레포트 작성될 것입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그대로 제출하지 마세요
구입자 여러분에게 행운이 함께 하시길^^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페다고지 내용요약과 느낀 점
2. 서 평
1) 아직 '자유의 실천'이 되지 못한 교육
2) 여전히 존재하는 억압과 피억압
3) 희망을 주는 교육학 페다고지
3. 페다고지에 대한 나의 생각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교육은 인간을 참된 길로 인도해주고 인간답게 살 수 있는 길을 제시해 주기도 한다. 그러나 현대 교육의 관리 녹봉에 치우쳐 출세의 길로 접어들고 신분상승의 수단으로 이어지고 있어 많은 문제점을 야기시키고 있다. 교육의 궁극적인 목표는 인간해방임을 알리고, 평생을 통해 이를 실천한 20세기의 대표적인 교육사상가 프리이리.. 브라질의 빈민지역 레시페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가난하고 억눌린 사람들을 보아온 그에게 민중의 굶주림과 고통은 언제나 해방의 과제였다. 프레이리는 경제적으로 무력하고 정치적으로 소외된 사람들의 상태를 '침묵의 문화' 라고 규정하고, 이를 영속화시키는 역할을 하는 교육제도 대신 인간화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페다고지: 억눌린자를 위한 교육』은 브라질의 교육사상가 파울로 프레이리가 쓴 대표작이다. 몸소 수많은 민중교육 실천작업을 펼쳐왔고, 온 몸으로 교육현장에 뛰어든 교육 실천가 프레이리의 작업 결과물인 만큼 이 책은 탁상공론식의 교육이론서가 아닌, 새로운 실천의 일치를 제시하는 실천을 위한 교육이론서이다.
제1장. 억눌린자를 위한 교육의 정당성, 제2장. 은행예금식 교육과 문제제기식 교육, 제3장. 대화론 : 자유의 실천으로서 교육의 본질, 제4장. 대화와 반대화로 목자가 구성되 있다. 페다고지는 교사중심의 수업으로 학생들은 교과목에 맹목적으로 따르게 되어 학습에 흥미를 잃어버릴 수 있다. 그에 비해 앤드라고지의 학습은 언제 무엇을 어떻게 학습하는지에 대한 결정은 교사에게 책임이 있는 것으로, 교사중심 교육을 말한다. 우리는 교사위주의 수업이 항상 올바른 것으로 생각하여 일방적으로 수업을 받고 생활했으나 학생을 한 인격체로서 대하는 교사의 참된 모습을 보여주기 바라는 마음에서 교사들도 위 책을 정독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 장에서는 교육사회학3공통) 다음에 제시한 도서- 페다고지-를 읽고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기로 한다.
참고문헌
-『페다고지』(파울로 프레이리 지음, 성찬성 옮김), 2015, 한마당
-남정걸ㆍ권이종ㆍ최운실, 평생교육행정 및 정책, 교육과학사, 2000.
-도기석, 2008, 농촌여성신문, 속초시생활개선회장, 흔들리는 중년 두렵지 않다”
-이현림 김지혜, 2009, 성인학습 및 상담, 학지사
-한상길, 2008, 성인평생교육, 양서원
-한준상, 2008, 안드라고지, 한국성인교육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2017-2]다음에 제시한 도서를 읽고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 (페다고지)
  •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사회학 공통다음에 제시한 도서를 읽고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 페다고지』(파울로 프레이리 지음, 성찬성 옮김), 2015, 한마당1. 1장의 요약 및 느낀점(의견)2. 2장의 요약 및 느낀점(의견)3. 3장의 요약 및 느낀점(의견)4. 4장의 요약 및 느낀점(의견)참고문헌1. 1장의 요약 및 느낀점(의견)‘인간화 humanization 의 문제는 끊임없이 인간의 핵심문제가 되어 왔다. 인간화와 비인간화는 택일해야 할 양자이면서도 오직

  • 통계조사방법론3공통) 보건복지부에서는 취학아동의 비만정도와 가구소득(income)과의 관련성을 분석하고자 아래와 같은 연구가설을 수립하였다0k
  • 교육월보 7월호.-공용, 2010, 우리나라의 사회적기업의 운영현황, 미발행자료.-강원준(2008), 대학의 취업지원 프로그램 분석과 효과성에 관한 연구 「인적자원관리 연구(제 15권 제1호)」-김근태. 2005. “한국 청년실업의 현황 및 대응방안에 관한 연구.” 공주대학교 경영행정 대학원 석사논문.-박강우, 홍승제(2015) 「최근 고용 여건 변화와 청년실업 해소방안」, 한국은행 금융경 제연구원-조성주(2009), 대한민국 20대 절망의 트라이앵글을 넘어, 시대의

  • [프랑스교육]프랑스교육의 성격,학제구조,관련정책, 프랑스교육의 지방분권,미술교육,문화예술교육, 프랑스교육의 방과후활동,방향
  • 교육과정을 부분적으로 개편해왔다. 전통적으로 프랑스는 국가교육과정을 전국적으로 유지하면서 실제 학교와 교사에게 교육과정의 운영과 실천면에서 최대의 자율을 허용해왔다. 하지만 개정된 초중등 교육과정은 통합학습적 교육과정으로의 획기적인 전향을 추구하면서 교육과정 기술에서부터 학습내용과 지도방법을 제시하던 전통적 기술체계에서 벗어나 아동이 각 주기 말에 이르러 갖추어야 하는 도달능력(학습수준)만을 명시하고 있다. 다시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관: Pedagogy, 敎, 가르치다/ OUTPUT적 교육관: Education, 育, 기르다2)교육의 정의(1)교육의 방식①기술적 정의: 교육의 가치를 제시하기보다, 교육현상을 자연과학적(가치중립적․객관적)으로 파악②조작적 정의: *이 입장에서는 교육을 인간행동의 계획적 변화라고 정의함(행동주의 심리학적 입장)*상호과정(조작하여 변화시키는 과정)의 실제성을 보여주기 위해, 추상용어를 행동적 용어로 바꾸어 정의*잠재적 교육과정의 맥락은 제외하고 관찰가

  • 교육사회학 총정리
  • 교육에 대한 과학적 연구에 교육학의 중점이 두어져야 한다고 보았다.❸ 그는 사회구조의 한 부분으로서의 교육의 사회적 기능을 밝히는 것을 교육학 연구의 핵심으로 보았다.(3) 교육사회학의 연구영역- 교육을“새로운 세대를 위한 체계적 사회화”로 보았던 그는 교육의 목적이 사회체제를 개인에게 내면화시키는 데에 있다고 생각하였다. 그래서 교육사회학의 연구영역에 다음과 같은 것을 포함해야 할 것으로 보았다.❶ 교육에 관한 사회적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