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패션산업분석 및 중장년 캐쥬얼의류 가상브랜드 사업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9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샵 : 한글2002 파일입니다.
목차
1. 도 입

2. 3C 분석
- Customer : 설문지를 통한 소비자 문석
- Competitor : 캐주얼이란?
타운캐주얼
경쟁자
사례
- Company : 기업의사명
기업의목표
Opportunity Matrix
Threat Matrix
SWOT 분석

3. STP
- Segmenting
- Targeting : 규모/성장성
경쟁유발
표적시장 선정 전략 - 집중화
- Positioning : FGI(Focus Group Interview)
포지셔닝 전략 단계/방향
기능적 편의에 의한 포지셔닝
상징적 편의에 의한 포지셔닝
감각적 편의에 의한 포지셔닝

4. 4P
- Price : 기본방향
NO-SALE정책
ITEMS & PRICES
- Product : 디자인
BRAND NAME
포장
로고
- Promotion : 도입단계
성장단계
성숙단계
- Place : 기본방향
백화점
일반매장

5. 설문지
본문내용
주 5일 근무제가 확산되면서 생활 패턴이 변하고 소비 문화에도 변화가 일고 있다. 이 밖에도 질적 풍요를 추구하는 가치관으로 의료비, 교육비, 외식비 등 건강에 대한 문화소비가 증가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주말 레저산업과 교외형 쇼핑몰이 급속히 늘어나고 있다. 따라서 패션업계의 변화도 레저인구 증가와 여가시간 개발에 맞춰지고 있다.
가족단위로 혹은 부부끼리 주말에 여행을 가거나 도심을 빠져 교외로 나가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그들이 입는 ‘옷’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는 것이다. 이렇듯 레저인구 증가는 의복의 패밀리화와 전 복종에 걸쳐 확산되는 스포티즘과 더불어 다양한 캐쥬얼 브랜드와 아이템을 요구하고 있다. 이런 분위기와 함께 여가를 즐기려는 life style 성향이 짙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의류 소비 행태도 점진적으로 변해가고 있는 추세이다. 신사복의 경우 포멀한 정장수트 보다는 편안한 스타일의 재킷류가 선호되고 있고, 가격보다는 고품질, 패션지향, 고기능성 등 감도중심의 소비패턴 현상이 크게 부상되고 있으며 향후 근무복의 캐주얼화도 주5일제 근무제와 맞물려 크게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여성의 경우 최근 소비자들이 자유로움과 편안함, 실용성을 추구하는 경향이 커지면서 구매패턴이 캐주얼 시장으로 움직이고 있음에 따라 여성복 내수의류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2.5% 소폭 증가한 3조 4,900억원으로 전망된다. 이는 소득보다 여가를 더 선호하려는 대체효과가 발생하는 사회적 분위기와 어울려 일어나는 현상이다. 금요일부터 시작되는 여가를 즐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잘 정리되어 있네요...
  • stju***
    (2006.04.20 12:07:33)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 식음료관리 사업계획서] 떡카페 사업계획서
  • 분석1.현황분석(시장상황, 경쟁정도)대부분의 점포가 음식점을 비롯하여 의류 및 악세서리류 등을 판매하는 소비중심 지역으로 신림역 상권은 젊은층을 비롯하여 직장인 그리고 중장년층이 혼재하는 등, 유동인구가 이렇게 다양하고 많기 때문에 유사업종이 진출하지 않는 이상은 초반에 충분한 마케팅 활동으로 초기 고객을 잘 확보하면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예상됨.그러나 유사업종은 아니더라도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받을 수 있는 신림역 부근

  • ZARA 자라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글로벌전략분석및 자라 SWOT분석과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ZARA 경영전략분석보고서요약급변하는 사회와 함께 패션 트렌드와 소비패턴 역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소비패턴을 지닌 소비자들의 기대와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SPA 브랜드가 출현되었고, 그 규모가 빠르게 확장되면서 패션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구축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자라가 SPA 브랜드의 트랜드를 선도하게 된 배경에는 뛰어난 마케팅 전략이 있었음을 인식하여 자라의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지 연구하게 되었다.자라의 마케

  • [인터넷마케팅] 해외인터넷쇼핑몰 위즈위드 `Wizwid`의 마케팅전략
  • 해외인터넷 쇼핑몰「Wizwid」의 마케팅전략’03년 2학기 마케팅관리 기말보고서● 마케팅관리 ●Ⅰ. 들어가며1.1 우리사회의 트렌드 흐름1.2 Wizwid 회사소개Ⅱ. 시장 환경분석2.1 인터넷과 패션시장 그리고 고객2.2 경쟁사 분석Ⅲ. Wizid의 현 마케팅 전략 분석3.1 기업 및 사업 단위 전략, 외부시장 테스트3.2 STP 분석3.3 4P 전략분석3.4 7C 전략분석3.5 SWOT분석Ⅳ. 전 략4.1 현상황 재고4.2 단기전략4.3 장기전략Ⅴ. 나가며Ⅵ. 부 록5.1 인용 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인터파크 서비스전략
  • 의류/속옷- 취미/수집 - 스포츠/레저 - 여행/상품권- 성인/기타3)옥션의 마케팅전략※SWOT 분석강 점약 점․우리나라 최초 인터넷 경매 사이트․480만 명 회원보유, 국내최대 경매 사이트․확고한 브랜드인지도(1천억 원 이상의 가치 평가)․재미있는 광고, 기발한 이벤트․타 쇼핑몰에 비해 다양한 연령층 커버․CRM을 통한 고객관리․광고와 낙찰수수료에 지나치게 의존한 사업구조․사이트가 젊은 층 위주(중장년층 배제 분위기)기 회위 협

  • [영남대] 창업과디자인전략 총정리 입니다.중간기말때 시험입니다.
  • 계획합리적인 공간은 동선이 명쾌함동선만큼 시선계획의 활용도 중요디자인 이미지의 구축지나친 디자이너의 기호나 강렬한 개성적 작품경향으로 이미지 부각은 지양많은 실례에 접해보는 것이 효과적6강. 전략적인 사업 계획서좋은 사업계획서가 갖추어야 할 조건단순성 객관성 명확성 일관성 차별성효과적인 사업계획서 작성법사업개요, 사업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계획, 자금계획, 사업추진 일정계획디자인 적인 사업계획서작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