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매체론] 손쉬운 구급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선정
1) 주제
2) 선정 이유

2.분석
1)요구 분석
2) 학습자 및 학습 상황 분석

3.설계
1)학습 목표
2) 교수방법 및 전략, 평가 전략
3) 전체차시 및 한차시 설계

4.개발
1)수업 자료 개발
2)관련 활동지 개발
3)웹 화면 디자인

참고 문헌
본문내용
* 교수-평가 전략

1.기초 상식 테스트 → 수업 들어가기에 앞서 오늘 수업할 내용에 대한 간단한 퀴즈를 풀어본다. 신체 관련 및 부상 발생시의 대처법에 대한 상식을 테스트한다.

2.관련 동영상 제시 → 학생들의 주의 집중과 동시에 흥미 유발, 또한 수업 내용과 관련한 직접적인 상황 제시.

3.교수자의 실습 제시 → 동영상이 끝남과 동시에 학습자에게 질문을 유도 한다. 학습자가 각 상황에 대해 기존에 알고 있는 지식을 통해 응급시 대처해야하는 방법에 대해 발표하게 한다. 그 다음 교수자가 보조와 함께 직접 시범을 보여주고, 이에 대한 방법과 과정을 상세히 설명한다. 이를 통해 직접적으로 상황에 처했을 시의 대처법을 익힐수 있다. 또한 직접 볼 수 있으므로 실제 상황에 적용할수 있는 효과를 극대화 시킬수 있다.

4.조별로 인원 선별, 학습 → 교수자의 설명과 시범이 끝나고 조별로 활동을 시킨다. 부상자 역할과 치료자 역할로 나누어 설명대로 직접 해보도록 한다.
참고문헌
<안전 교육과 응급 처치 워크 북 >,박창렬, 대경 북스
컵 스카우트 04년 여름 워크북
www.wooseok.ac.kr/~scout
www.naver.com. 지식i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복지론] 해외 청소년 복지 사례 - 독일, 일본, 한국의 청소년 복지 정책 분석 및 평가
  • 론 참 고 문 헌 Ⅰ. 서 론우리나라에서는 1960년대 초에 청소년에 대한 관심의 증가로 미성년자보호법(1961)과 아동복리법(1961)이 제정된 것을 시작으로 하여 청소년복지정책이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이 때의 청소년 복지 대상은 요보호 아동이 주요 관심 대상이었고, 1980년 아동복지법이 시행되면서부터 모든 아동이 법의 테두리 안에 들어오게 되었다. 그러나 실질적으로 모든 아동들에게 혜택이 주어진 것은 아니었으며, 일반청소년, 미진학 청소

  • 현대사회의 성폭력문제
  • 매체의 환상으로부터 성적인 기쁨을 얻으려는 차이가 있다. 이들은 성적인 것에 너무 집착한 나머지 모든 것을 성적인 것으로 연관시키려 하며 그렇게 연관된 사건이나 생각들을 환상으로 연결시키려는 경향을 보인다. (이순래 외, 2008)2) 사회학적 원인론성폭력에 대한 사회학적 이론적 접근은 미시적 차원에서 중간단계를 걸쳐 점차 거시적 차원으로 발전했다. 미시적 접근은 1960년대 까지 주도적으로 나타난 접근방법으로 가해자의 인성에 초점을

  • 서사교육론 레포트
  • 론에 들어가고자 한다. 본론의 주 내용은 『동아시아』의 「서사교육론」책을 중심으로 서사교육의 의의, 기능(임경순), 서사교육의 교육과정(김상욱), 서사교육의 교수 -학습 방법(최인자), 서사교육의 평가(양정실)를 살펴보고 서사교육과 관련된 논문을 첨부코자 한다. 본론1. 서사교육의 의의1-1. 총체적인 기호 문화 향유서사는 서술자, 인물, 사건, 배경등을 기본 요건으로 하는 이야기와 신문, tv, 영화, 컴퓨터, 만화 등의 매체물, 역사적 사실

  • 성폭력,성폭력특징,성폭력유형,성폭력관련정책,성폭력제도,성폭력현황,성폭력유형,성범죄유형,성범죄관련제도,성범죄방안
  • 매체의 환상으로부터 성적인 기쁨을 얻으려는 차이가 있다. 이들은 성적인 것에 너무 집착한 나머지 모든 것을 성적인 것으로 연관시키려 하며 그렇게 연관된 사건이나 생각들을 환상으로 연결시키려는 경향을 보인다. (이순래 외, 2008)2) 사회학적 원인론성폭력에 대한 사회학적 이론적 접근은 미시적 차원에서 중간단계를 걸쳐 점차 거시적 차원으로 발전했다. 미시적 접근은 1960년대 까지 주도적으로 나타난 접근방법으로 가해자의 인성에 초점을

  • [교과교육론] 일반사회교육 -일반사회의 교육과정에 대한 연구
  • 일반사회 교육론 0조 보고서교과교육론일반사회의 교육과정에 대한 연구담 당 : 제출일시 : 2005. 5. 19(木)목 차I. 서 론1II. 사회과의 성립과 발달과정11. 사회과 성립의 시작12. 우리나라 사회과의 발달과정1III. 사회과의 성격과 목표41. 사회과의 성격42. 사회과의 목표53. 사회과 목표의 상세화6IV. 제7차 교육과정의 내용체계71. 인간 사회와 환경72. 법과 사회73. 정치74. 경제85. 사회ㆍ문화8V. 교수 - 학습 방법81. 교수-학습방법의 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