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분석] 도자식기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0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산업분석- 도자식기산업
1. 도자식기산업개괄
2. 산업특성.
2. 수급분석
3. 경쟁요인분석
4. 경쟁구조분석
기업분석과 가치평가에 의한 주가분석
1. 현금 흐름 할인 모형
2. 상대 가치 평가 모델
본문내용
1. 도자식기산업개괄

도자식기산업은 산업 분류상 제조업 하의 비금속광물제조업에 속해있다. 비금속광물제조업하의 도자기 및 기타 요업제품 제조업에는 도자식기산업 이외에도 산업용 도자기와 타일, 욕실 도자기 등이 속해있다. 도자식기는 각종 도석과 본애쉬, 뉴질랜드산 카오린 등의 재료로 만들어지는 식기를 말하며 전세계 시장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제품은 본애쉬를 함유한 본차이나이다. 세계의 도자식기 산업은 영국의 로얄달튼, 웨지우드, 일본의 노리다케 등 유수의 고가 명품 브랜드들로 이루어진 고급 브랜드 시장과 중저가 제품 시장으로 양분되어 있으며 우리나라 내수시장 점유율 상위 두개 업체인 한국도자기와 행남자기가 고급 브랜드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어 해외업체들과 경쟁하고 있는 상황이다.
도자식기제품은 우리나라 고유의 상차림 문화와 소득수준의 증가로 인하여 그 선호가 증가추세에 있으며, 도자식기 제조 기술의 발달로 보다 뛰어난 내구성과 색상을 지닌 제품들이 개발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본차이나 제품 시장은 조금씩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국내의 도자식기산업은 1942년 5월 현 ㈜행남자기의 전신인 행남사의 설립과 함께 시작되었고, 1943년 현재 내수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한국도자기가 설립되었다. 투박한 질그릇과 품질이 떨어지는 초벌구이 자기로 시작된 국내의 도자기 산업은 끊임없는 기술연구와 디자인개발로 성장해왔으며 특히 도자기의 여왕이라고 불리우는 본차이나를 자체적으로 개발, 생산하기 시작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으로 도약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한국도자기 해외진출사례
  • 도자기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2. 선정이유- 한국 도자기산업의 대표 회사로서 한국 도자기 주목II. 본론 -한국도자기의 성장1.한국도자기의 연혁1943 12. 한국도자기 설립 1978년 국내 처음으로 본애시(Bone Ash)가 50% 이상 함유된 정통 본차이나를 개발89년에는 업계 최초로 알루미 나 특수도자기인 초강자기 슈퍼스트롱을 개발해 생산제3공화국부터 줄곧 청와대에 식기를 지정 납품하는 것 을 비롯해 신라, 조선, 인터컨티넨탈, 르네상스, 그랜드 힐

  • [국제경영전략](주)한국도자기 인도네시아진출전략
  • 도자기 산업의 해외 진출 사례는 다른 대기업들의 표준화 정책을 바탕으로 하는 해외 진출 사례와는 달리 중소기업들이 해외 진출을 했을 때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시사해준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질 수 있다. 이런 면에서 한국 도자기 산업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한국도자기를 선정하여 어떻게 인도네시아로의 해외진출에 성공하였는지 분석해보기로 하였다.Ⅱ. 본 론1. 도자기 산업 분석도자식기 산업은 플라스틱, 스테인리스, 멜라민 식기 등

  • [경영전략] 파터스앤스미스 `POTTERS & SMITH` 경영전략 분석
  • Potters & Smith 기업 사례♣ Subject: 경영전략론♣ Date: 2003. 12. 15.♣ Prof.: ♣ Team number: ♣ Student Name& number : 목 차1. 연구 목적 31.1 사례 선정 이유 31.2 회사소개 42. 산업자기 소개 52.1 산업도자기 vs 전통(작품)도자기 52.2 도자기 산업 현황 73. 산업구조 분석 83.1 산업내의 경쟁 93.2 공급자의 힘 103.3 구매자의 힘 113.4 잠재적 진입가능성 123.5 대체재의 위협 124. 기업의 경영자원 분석 134.1 ‘파터스앤스미스’의 경영자원 134.2 경쟁우위의 지속성 분

  • [관광상품개발] 경기도자기 관광상품 발전방안
  • 도자기 수출은 계속 감소하고 있으며, 중국, 태국, 말레이시아 등의 저가품 공세에 밀려 대부분 내수전환이나 동남아 공동 투자형태의 현지생산으로 제3국 수출에 의존하고 있음.해외도자기 업체먼저 해외 시장으로는 미국과 영국을 비롯한 유럽 그리고 최근 도자기 붐을 일으키고 있는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지역의 인도네시아, 태국 등 신흥도자기 산업국들의 동향을 살펴 보고자 한다.미 국미국의 식기시장은 호황을 이룬 1997년에서 1999년대

  • [품질경영] 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 경영혁신 사례
  • 도자기는 탄탄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경주해 국내 도자기업계로는 처음으로 77년 11월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식품의약품(FDA)의 생체 무공해 위생식기승인을 따냈다. 84년 미국 산업박람회에서 열린 세계 도자기쇼에서는 1위의 계약고를 기록하기도 했다. 그러나 한국도자기가 처음부터 이와 같은 성공을 거둔 것은 아니었었다. 한국도자기는 여러 역경 속에서도 시설투자 등에 대한 비용을 아끼지 않았으며 그를 바탕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