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해외쇼핑 사이트 위즈위드(WIZWID) 에 대한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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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위즈위드

II. 위즈위드의 경쟁사 소개

III. 위즈위드의 마케팅 전략 분석

1. 위즈위드의 기업 전략과 사업 단위 전략, 외부시장 테스트
2. 경쟁자 프로파일링
3. 위즈위드의 4P 와 STP 전략
4. 고객 경험의 4단계
5. 고객 관계 구축 단계 – 인지,탐색, 몰입,분리
6. Product livers by relationship 분석을 통한 위즈위드의 제품 특성 분석
7. 가격전략과 구조, 경쟁사 가격인하에 대한 대응법,
고객관계구축 4단계 통한 가격 전략이행 분석
8. 위즈위드의 커뮤니티 형성
9. 유통모델과 경로체계 분석
10. 브랜드 자산가치 모델화, 브랜딩 절차 7단계 정리
11. 통합된 마케팅 플랜과 마케팅 프로그램 분석
12. 위즈위드 사이트 7C 평가
13. 고객 메트릭스 정리

IV. 위즈위드와 경쟁사 지오패스 비교표

V. 위즈위드의 SWOT 분석

VI. 정리 및 제언

1. 위즈위드 CSF 모형
2. 제 언

본문내용
위즈위드는 고객들이 미국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을 쇼핑하면서 겪는 구매장벽을 없애고 안심하고 쇼핑하기 위한 ‘해외쇼핑 배송/구매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외쇼핑 전문 사이트이다.
지난 2000년 SK 글로벌의 사내벤처 형식으로 구성된 위즈위드는 2001년 2월 사이트 www.wizwid.com 를 오픈했다. 가입 회원수가 60 만명을 넘었으며 실질적인 구매 회원도 7만명에서 8만명에 달한다. (2002년 6월 기준 집계) 2002년 10월 1일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SK디투디 와 통합하면서 사이트가 통합되었다.

위즈위드의 ‘배송 대행 서비스’ 프로세스는 미국에 인원을 상주시키고 물류센터를 확보하고 미국 인터넷 쇼핑몰에서 물건을 산 한국 소비자들의 물건을 배송 받아 이를 재포장하여 부피를 줄인 뒤 한국으로 다시 전달해주는 역할을 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우선 사이트 회원으로 가입한 뒤 SK Global 의 물류센터 앞으로 가상의 주소 -Wiz Address를 부여받는다. 이 주소로 인터넷에서 상품을 주문하면 상품이 물류센터에 도착하고 회사는 상품을 한국의 회원 주소지로 재배송 해주는 시스템이다. 이 과정에서 통관에 따른 관세나 부가세 납부도 대행해 주기 때문에 고객은 세관에 나가지 않고도 집에서 바로 배달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이트 전체를 한글로 구성하여 외국어를 모르더라도 구입이 가능하다. 현재 위즈위드에는 400 여개의 해외 쇼핑몰들이 입점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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