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컨텐츠](주)NC소프트 현황 및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04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Ⅱ. 본 론 2

1. 게임 산업의 개요

2. 온라인 게임 산업

1) 온라인 게임의 정의

2) 온라인 게임의 역사

3. 국내 온라인 게임 기업 성공 전략 분석

1) NC soft

4. 온라인 게임 산업의 전망

1) 국내 온라인 게임 산업의 문제점

2) 국내 온라인 게임산업의 문제점에 따른 대책

3) 국내 온라인 게임 산업의 향후 전망


Ⅲ. 결 론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세계적으로 특정 매체 이용자가 5천만 명을 돌파하는데 걸린 기간이 라디오38년, TV 13년, PC 16년인데 비해 인터넷을 불과 4년밖에 걸리지 않았다. 컴퓨터 사용인구의 증가와 초고속 통신망의 인프라로 인해 형성된 인터넷 시장은 이미 충분한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니치마켓 니치마켓(Niche-Marketing)이란,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이미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기업에 대해 우발업체가 소비자 조사를 통해 기존제품이 놓치고 있는 수요층을 비롯하여 기존 시장의 틈새를 비집고 들어와 새로운 제품개발, 판매를 하는 것으로 여기서 나온 말이 ‘틈새시장’이다. ‘만들면 팔린다’ 는 사고가 아니라 ‘팔릴 물건을 만들어야 한다.‘,‘기존 업체나 제품이 놓치고 있는 틈을 찾아라’는 가치아래 활동하는 것이다.
의 기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최근 들어 많은 기업들이 게임산업의 성장성과 고부가가치성을 인정하며 게임산업 진출을 서두르고 있다. 게임산업은 부가가치율이 70%에 이른다고 평가될 정도로 전형적인 고부가가치 두뇌집약 산업이다. 또한 미래형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라 평가될 정도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분야이다. 특히 국내에서는 게임시장중 PC게임시장과 온라인 게임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
이러한 이유는 PC 게임 부문은 아케이드와 콘솔게임에 비해 제작비가 적게 들기 때문에 소규모의 국내 게임 개발사들이 일찍부터 참여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시장 환경과 부대사항이 열악하여 게임전문 인력이 부족했고 정부나 기업의 관심도 거의 없었다. 이런 열악한 시장에 근본적인 산업 성장의 기반 조상을 가능하게 한 것이 네트웍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게임이다. 게임 인구의 저변을 확대시켜 일반인들의 인식을 전환 시켰으며 정부와 대기업의 관심을 집중시킨 것이다. 특히 PC게임 시장의 규모를 증가시키며 부대 관련 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에 절대적인 영향력을 발휘했다.
이렇듯 온라인 게임은 게임산업에서 최강자로 여겨질 만큼 큰 성장을 하고 있다. 온라인 게임 시장이 괄목할만한 성장을 거두어들임에 따라 게임업체도 하나둘 급증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점차 업체간 경쟁도 치열한 양상으로 펼쳐지고 있다.
참고문헌
이재현, 『인터넷과 온라인 게임』, 커뮤니케이션북스, 2001

한국게임산업개발원, 『게임백서 2001』, 한국게임산업개발원, 2001
한국게임산업개발원, 『게임백서 2002』, 한국게임산업개발원, 2002
한국게임산업개발원, 『게임백서 2003』, 한국게임산업개발원, 2003
한국게임산업개발원, 『게임백서 2004』, 한국게임산업개발원,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NCSOFT 기업분석 레포트
  • 디지털 상품을 창조하고 개발하는 일을 업으로 생각합니다.기업 전략NC SOFT의 기업소개NC SOFT의 게임종류경영팀 및 조직구조CEO 김택진 사장- 분석적이며 투명한 경영 카리스마 있는 지도력- 설립 5년만에 연매출 1천억원 이상 초우량 기업으로 성장- 엔씨소프트 설립 이전 아래아한글, 한메타자, 아미넷 등을 개발하여 우리나라 소프트웨어 사업발전에 일조- 엔씨소프트 설립계기로 세계 속의 한국 온라인 게임산업의 위상 높임- 투명하고 철저하

  • [학사][게임산업] 넥슨(온라인게임)의 경영분석 및 해외진출 사례 연구
  • 게임나) 중국 게임시장의 양대 중심 - 베이징, 상하이(2) 시장적 측면 가) 중국 게임시장의 특징(1) - PC게임, 비디오 콘솔게임나) 중국 게임시장의 특징(2) - 온라인 게임의 시장 주도다) 온라인 게임시장 규모 및 전망라) 중국 기업 및 시장의 특수성에 대한 고려(3) Infra 측면 가) PC, 인터넷 사용현황나) 인프라 및 인력의 부족(4) 법률적 측면 가) 중국 정부의 게임 정책 나) 외국인 투자정책다) 불법복제 문제2) 진입방법3) 성과4) 원인분석 (1) 문

  • [마케팅] NC소프트 리니지 마케팅전략
  • 온라인 게임 유저는 게임의 기호와 플레이하는 패턴이 확실히 나뉘어서, 이 특성에 알맞는 참신한 어프로치와 참가전략을 책정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하고 있다. 또, 국내 게임플레이어의 저변이 확대됨에 따라, 게임 퍼블리셔는 성인뿐만 아니라, 아이들용 게임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질 것이다라고 하고 있다.그러나 리차드 게리엇은 15일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엔씨소프트 등 한국 업체에 주어진 시간은 길어야 5년이라며 이 기간이 주어진 것은

  • [국제경영] NC소프트 해외진출전략
  • 게임 플랫폼2.3․․․․․․․․․․․․게임 산업구조2.4․․․․․․․․․․․․온라인게임의 정의 역량2.5․․․․․․․․․․․․온라인 네트워크 게임의 역사2.6․․․․․․․․․․․․인터넷 확산과 온라인 게임3․․․․․․․․․․․․온라인 게임산업구조 분석3.1․․․․․․․․․․․․산업특성3.2․․․․․․․․․․․․시장특성4․․․․․․․․․․․․NC소프트의 현황4.1․․․․․․․․․․․․회

  • NC소프트의 해외공략
  • 온라인게임의 역사과 그 길을 같이 하는 NC소프트의 성공과 발전에 미친 요소와 유통경로의 다양화등을 살펴봄과 동시에 온라임게임의 특성과 향후전망까지도 조망해 보고자 했다. 특히 NC소프트하면 생각나는 리니지를 중심으로 NC소프트가 어떻게 하여 스스로의 핵심역량을 국내에서 수립하여 왔으며, 나아가 해외진출의 행로를 봄으로써 그 속에 존재하는 방향성을 함께 보고자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그 성공요인과 국제화가 가져다 주는 역량, 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