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클럽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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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클럽메드란?
1. 클럽메드의 연혁

2. 클럽메드의 특징
2-1. 모든 것이 포함된 휴가 - All-inclusive System
2-2. 즐길 수 있는 휴양지
2-3. GO, GM 개념의 도입
2-4. 기타

3. 타 여행사와의 비교 및 장점.
3-1. repeat guest를 확보전략 : 한번 이용한 고객은 영원한 고객
3-2. 체류시간을 늘리기 위해..

Ⅱ. 클럽메드의 Facility
1. 기본적으로 제공하고있는 클럽메드의 부대시설
2. 이 모든 것을 즐길수 있는 여행객의 숙소이자, 놀이터 - 빌리지

Ⅲ. 클럽메드의 distribution 고객과의 접촉
1. Direct Distribution (B to C)
2. Indirect Distribution

Ⅳ . 클럽메드의 communication 및 홍보전략
(1) 클럽메드의 경영형태 - franchise
(2) 커뮤니케이션 과정
(3) 홍보전략
(4) Promotion mix
(4) 클럽메드의 PLC 단계

Ⅴ. 클럽메드의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2. 클럽메드의 특징

2-1. 모든 것이 포함된 휴가 - All-inclusive System

클럽메드는 계획해야 하는 휴가가 아닌 고객이 즐기기만하면 되는 휴가를 만들기 위해 모든 것이 포함된 휴가(all-inclusive) 패키지를 개발하였다.
고객의 자유를 최대한 존중하는 클럽메드는 휴가 기간 동안 고객이 원하는 만큼의 자유를 보장해 준다.
모든 것이 포함된 휴가 패키지는 항공권, 빌리지와의 연계 교통편, 숙박 시설, 여행자 보험을 비롯하여 휴가 기간 동안의 다양한 식사와 음료를 제공은 물론, 엔터테인먼트와 다양한 레벨의 스포츠 활동을 지원합니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2-2. 즐길 수 있는 휴양지
단 한명이라도 출발보장어떠한 날짜에 출발하셔도 맞는 일정을 찾아서 예약이 가능하다. 클럽메드 여행은 인원에 관계없이 한분이라도 출발이 가능하다.
팁과 쇼핑의 부담에서 해방 클럽메드 빌리지 안에서는 잘 알려진 대로 팁이 없다. 이유는 아주 특별하다. 클럽메드 여행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이드 대신 빌리지 상주직원인 G.O들이 편안한 친구처럼 고객을 맞아 주기 때문이다. 이는 G.M들에게 팁의 부담에서 벗어나서 좀 더 편안하게 휴가를 즐길 수 있게 해줄뿐만 아니라 최종적인 계산이 명확하게 나온다는 점에서 상당히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다. 빌리지 내부에는 부티크가 있어서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의 즐거운 쇼핑이 가능하다. 억지로 해야하는 쇼핑이 아닌 즐거운 쇼핑은 여행의 필수 조건이다.
30여가지의 스포츠클럽메드에서는 30여가지의 스포츠가 고객을 기다린다. 인라인 스케이트, 스노클링, 테니스, 양궁, 공중 그네타기, 윈드서핀, 카약, 세일링, 골프, 스쿼시, 등등... 이 많은 스포츠들을 원면 모두 해볼 수 있다. 장비대여는 물론 친절한 스포츠 G.O들의 강습이 고객을 언제나 환영한다. 물론 이모든것은 무료이다. (일부 스포츠 제외, 스쿠버다이빙, 일부 골프코스 등등)
한국인 직원 클럽메드의 빌리지 120여개의 중에 한국의 관광객들이 많이 선택하는 발리, 빈탄, 체러팅, 파루, 카니, 푸켓등에는 언제나 1명 이상의 한국인 G.O들이 상주하고 있다. 이들은 언제나 가장 가까운 곳에 고객들을 따뜻하고 친절하게 맞아준다.
쇼와 엔터테인먼트 관광객들이 대부분의 고급 리조트안에서 가장 심심했던 경험으로 저녁시간에 갈데가 없고 할일이 없다라고 대답한다. 클럽메드에는 매일방 12시까지 이어지는 빌리지의 쇼와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이 고객들을 잠 못이루게 한다. 수영장도 24시간 개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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