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메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목차 >
Ⅰ. 클럽메드 소개
1. 클럽메드란
2. 클럽메드의 역사
3. 클럽메드의 여행 컨테츠
Ⅱ.전략 및 서비스
1. 기본전략
1)가치사슬 2)고객수요분석 3)MOT
2. 서비스
Ⅲ. 산업구조분석
1. 기본구조
2. 산업내 경쟁
3. 잠재적 진입
4. 대체제 위협
5. 공급자
6. 구매자
Ⅳ. 전략 및 성공요인
1. 기본전략
1)STP 2)SWOT 3) 8P
2. 성공요인
Ⅴ. 미래전략 대안
1. 동양적 문화 상품의 개발
2. 실버계층 위한 상품 개발
3. 그린 마케팅
4. 기타상품
Ⅰ. 클럽메드 소개
1. 클럽메드란?
바캉스. 휴가를 뜻하는 이 단어는 지구촌의 공용어다. 언어와 문화, 피부색이 다른 인 류가 공유하는 이 단어, 이를 통해 우리는 관광대국 프랑스의 일면을 볼 수 있다. 그런 프랑스의 휴가산업이 이룩한 또 하나의 성공작은 클럽 메드다. 클럽 메드는 그 이름 자체가 휴가를 의미할 정도로 지구촌 사람들에게 인식된 리조트 기업이다.
2차 대전 종전 후 암울하기만 했던 유럽, 1950년 프랑스에서 올림픽 대표 수영선수 출신인 제라드 블리츠를 주축으로 모인, 프랑스 벨기에 스페인의 젊은이 50여명이 태 양이 작렬하는 스페인의 알쿠디아 해변으로 여행을 나섰다. 이들은 각각 낸 회비를 모 아 해변을 세 내고 여기에 텐트를 치고 함께 숙식하며 휴가를 즐겼다. 알쿠디아에 이어 다음에는 이탈리아의 바라티로 휴가를 떠났다. 회원 수는 훨씬 많아졌다. 점차 많은 사 람들이 모이게 되자 최초의 발기인이었던 제라드 블리츠는 여행의 체계를 갖춰나갔다. 이 모임을 클럽이라 부르게 된 것은 이탈리아 바라티 여행 직후였다.
클럽메드의 목적은 지구촌 사람이 한데 모여 어울려 여행하며 서로가 서로로부터 배 우자는 것이었다. 이러한 제랄드 블리츠의 코스모폴리탄적인 생각은 전 유럽에 퍼져 나 갔다. 처음에는 비영리 법인 형태를 띠었던 클럽메드는 54년 경영의 귀재인 길버트 트 리가노가 합류 하면서부터 수익금을 남기는 영리 법인체로 모습이 바뀌었다. 클럽 메드 의 메드는 지중해 (Mediterranean)의 약자. 1955년 유럽인에게는 환상의 섬으로 불리 던 타이티에 클럽 메드 빌리지가 문을 연 이후, 현재 클럽 메드는 아시아태평양의 11개 빌리지(리조트 시설을 이렇게 부른다)를 포함, 현재 전세계 120개 빌리지를 운영하는 거대한 리조트체인으로 진화했다.
2. 클럽메드의 역사
1950 Gerard Bilitz 란 사람이 스페인 Alcudia에 첫 텐트 빌리지를 세움
1954 첫 번째 오두막 빌리지인 Carfu가 그리스에서 생겨남.
Gilbert Trigano 가 클럽메드에 입사함
1956 스위스에 처음으로 “ 마운틴 빌리지 ” 가 세워짐
1957 Club Mediterrance 가 본격적인 주식회사가 됨
1963 Gilbert Trigano가 사장(대표이사)로 취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lubMed 클럽메드 신인사관리 사례분석
  • < 신인사관리 사례분석 >ClubMed 1. 서 론 1)클럽 메드 소개2. 본 론 1) 사업구조2) GO 3) 핵심 성공요인과 인사관리 4) 문제점3. 결론 및 의견1. 서 론 1) 클럽메드 소개① 연혁Club Mediterranee는 1950년 제라드블리츠(Gerard Blitz)가 이끄는 비영리단체로 시작.1954년 길버트 트리가노(Gilbert Trigano)가 영리기업 형태로 변화1985년 108개의 리조트는 매년 820,000명의 여행자가 이용. 성장에 “가족 정신”이 중요한 역할을 함.1972년 미국지사 설립1982년 Serge Trigano는

  • [서비스운영관리기업사례분석] 클럽메드
  • ━━━━━━━━━━━━━━━━━━━━━━━━━━━━━━━━━━━━━━━━━━한양대학교 경영학부 서비스운영관리 page No.━━━━━━━━━━━━━━━━━━━━━━━━━━━━━━━━━━━━━━━━━━──────────────────────────────────────────서비스 운영관리 기업사례 분석 - 클럽메드1. 기업 소개● 클럽메드란?전 세계 35개국에 휴양촌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

  • 클럽메드바캉스(주) 기업분석보고서(NR2)
  • [경영전략] 클럽메드 리조트의 성공전략 분석
  • 분석StrengthOpportunity- 어디서도 볼 수 없는 G.O 시스템- 고객의 자유로운 스케줄- 매출의 80%차지하는 기존 고객에게 로열티 제공- 현지와 클럽메드의 합작형 경영- 환경변화에 빠른 적응력- 고급 브랜드이미지- 전 세계에 위치한 빌리지와 높은 시장 점유율- ‘Well-being’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생활방식으로의 변화- 인터넷 발달- 경제적 여유로 인한 여행수요 증가- 인구증가와 경제발전으로 인한 여가수요증가- 체류형 휴양 욕구 증가WeaknessThreat

  • 클럽메드바캉스(주) 기업보고서(NR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