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학] 광고 영상과 음악의 일치도에 따른 광고 호감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문제제기>
<연구방법>
1)선행조사- 일치광고와 불일치광고 선별
2)본조사
<분석방법>
<분석결과>
1) 일치광고와 불일치 광고의 감정반응 간의 태도 비교
2) 일치, 불일치 광고의 상표 태도에 대한 비교
3) 일치, 불일치 광고에 대한 광고태도, 상표 태도 간의 상관계수
<논 의>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우리가 TV영상물을 보면 보통 영상물에 몰입할 수 있도록 음악도 영상물의 분위기를 잘 이해할 수 있는 쪽으로 선별된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다. 광고영상에 있어서도 이는 예외가 아니라서 일치된 분위기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최근의 자동차 광고를 예를 들면 멀리서 자동차가 먼지를 일으키면서 달려오는 광고가 있다. 이 광고에 어울리는 음악은 무엇일까 여러가지 선택이 있겠지만 새로운 자동차가 나타났다라는 타이포를 뒷받침 하려면 웅장한 클래식 음악이나 라이트 음악이 어울릴 것이다. 만약 이러한 영상에 카트라이터의 음악이 나온다면 어떨까? 웃음이 나오고 원래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는 변질될 것이다.
이에서 알 수 있는 것은 광고를 통해 상품에 대한 이미지가 선택되는데는 영상 뿐 아니라 음악에도 많은 많이 의존한다는 사실이다. 선행적으로 광고의 유형을 영상과 음악의 일치 불일치 두가지로 나누어 선행조사를 실시해 본 결과, 광고 대부분이 일치광고를 채택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이에 대해 일치광고가 불일치 광고에 비해 상대적으로 광고 태도뿐만 아니라 상표 태도까지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검증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단행본>
김완석 ‘광고심리학’ 2005 학지사
Chalrles G morris ‘심리학개론’ 1991 박영사
<학위논문>
유창조 ‘소비자의 감정적 반응에 관한 연구’ 1999 동국대
서정욱, 리대용 ‘라디오 방송광고의 음향효과가 소비자태도에 미치는 영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4주 1강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
- 노동시장에서의 성불평등을 각각 인적자본이론, 이중노동시장이론, 성별분업이론으로 설명하고 여성의 노동권을 보장하는 방안을 논의하시오
- 침묵의 나선이론과 사례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자신의 가계도를 작성하되, 아래 6가지 질문을 기반으로 자기분석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1) 현재 자신의 생각, 가치관, 행동 등에 영향을 준 주변환경체계는 무엇(누구)였으며 어떤 방식으로 현재 모습에 영향을 주었는가
- 지역사회복지실천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각 이론에 대한 개인의 의견을 서술
- 주변에서 운영되고 있는 평생교육프로그램의 실제 사례를 찾아 그대로 소개하고, 그 프로그램을 분석하여 평생 교육적 의미와 장단점
- 의료사회복지사의 자질과 전문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 [언론학] 탄환이론, 제한효과 사례(영문)
- 사회복지 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렉스(Flexner,1915)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에 대해서 찾아보고,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의 속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 빙그레바나나맛우유 기업선정이유 산업및기업소개 경쟁사소개 해외시장추구를촉진하는요인소개 바나나맛우유중국시장진출현황 빙그레 우유 진출 국가 선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