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에 따른 광고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과제 배경
Ⅱ. 과제 목적
Ⅲ. 과제 내용
1. 소비자의 가치별 유형 및 광고
1) 경제적 소비자
2) 사회적 소비자
3) 지적 소비자
4) 미적 소비자
5) 정치적 소비자
- 본문내용
-
Ⅰ. 과제 배경
현대 사회의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유, 무형의 것은 넘쳐난 지 오래이다.
산업 시대를 지나 공급은 수요를 초과하였고, 지식사회의 도래도 곧 과부화 상태로 이어졌다. 그리고 홍수화 되고 있는 것 중의 하나가 ‘광고’이다.
“이 세상은 산소와 질소와 광고로 구성되어 있다!”는 로베르 괴링의 말은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인용하였고, 기정사실로 여겨지고 있다.
커뮤니케이션의 급증과 함께 극심한 경쟁시대가 도래하는데, 대부분의 기업들은 주목받는 제품과 광고 기획이 기업을 생존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믿었다.
하지만 이 중 극소수만이 성공을 경험하였고, 특별한 제품과 광고가 넘쳐나면서 독특함이나 기발한 아이디어는 평범한 것이 되었다.
이것의 원인 중 하나는 소비자는 노출되는 특별한 제품과 광고들을 모두 인식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즉, 소비자는 많은 정보들 중 일부만을 선택적 지각하며, 제품을 지각하더라도 그것이 구매행동으로 연결되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소비자로부터 긍정적인 지각과 구매행동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특정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의 특성을 노출을 할 것인지는 중요하다.
James F. Engel &Roger D. Blackwell의 연구를 인용하면, 사회가 복잡 다변화되고, 소비자들의 취향도 다양해짐에 따라 기업의 활동 또한 시장 전반의 소비자 모두를 목표시장으로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세분화된 시장 즉, 소비자를 목표로 전략이 일반화되었다.
자료평가
- 좋네요좋네요좋네요좋네요좋네요
- babojja***
(2009.11.27 17:37: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복지국가의 등장과 위기 그리고 신자유주의 시대 사회복지의 위치에 대해 기술하시오
-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설명적 조사에 대해 설명하시오
- 정의란 무엇인가 -농어촌 특별전형으로 본 소수집단의 형평성
- 지방행정-마산, 창원, 진해(통합창원시) 통합사례 연구
- [사회복지] 한국복지국가의 문제점과 과제
- 일반체계적이론과 생태체계적이론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적용의 차이점을 비교하여 논하시오.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 구성요소 7가지에 대해 설명하고, 통합교육 프로그램 중 자신이 직접 계획한 개별화교육계획안 또는 수정교육계획안 1가지를 제시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와 가족생활교육 전문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현대사회에서 중년기 성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가족생활교육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내용을 밝히고, 학습자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정리하도록 합니다
- 치료 놀이의 원리를 설명하고 그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하여 활동한 그 결과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에서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권의 중요성0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