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한국도자기의 품질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시작하기
1. 한국도자기의 품질경영은 왜 필요했으며, 어떤 수단을 통해 품질경영을 추진하였는가?
2. 도자기의 제조과정과 만들어진 도자기의 품질은 무엇으로 평가되었는가?
3. 한국도자기의 연구개발활동은 어떻게 진행되는가?
4. 한국도자기의 100PPM달성을 위한 방법은 무엇인가?
★ 마치기
- 본문내용
-
먼저 품질경영을 하게 된 배경으로 1978년 미국 애틀란타에서 열린 ‘세계 도자기쇼’에서 500여 출품 사 가운데 꼴찌를 당하는 수모를 겪었었다. 그리고 품질인증으로는 국내 1호였던 ‘품’ 자 마크 마저 경쟁사인 행남자기가 먼저 획득하는 일이 발생하였다.
이런한 충격으로 ‘제품의 질이 곧 기업의 생명’이라는 인식의 전환을 가져왔고 그 동안 도입되어 실시되고 있었으나 피상적 활동에만 머무르고 있던 품질경영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가는 계기가 되었다.
품질경영을 선포한지 3여년 만에 한국도자기 6개 계열사 전 공장에 1등급 ‘품’자마크 획득이라는 국내 최초의 기록을 세우는 쾌거를 이룩할 수 있었다. 여기에는 김해윤 본부장의 공헌이 컸다. 새마을운동의 정신인 근면, 자조, 협동과 품질관리 운동을 접목시킬 때 ‘제품의 질’은 물론 근로자의 ‘정신 품질’까지 높일 수 있다는 결론을 도출해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