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한국도자기와 품질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한국도자기 선정 이유
2. 한국도자기 소개
Ⅱ. 본 론
1. 품질경영 추진 배경
2. 도자기의 제조과정과 도자기의품질평가
3. 품질경영수단
⑴ 품질분임조
⑵ 제안제도
⑶ MBG제도
⑷ 환경실명제
⑸ 내부고객 만족
4. R&D(연구개발)활동
5. 100ppm달성을 위한 노력
Ⅲ. 결 론
※ 참고문헌 & 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한국도자기 선정 이유
한국도자기를 선정한 이유는 탁월하고 뛰어난 경영혁신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눈부신 성장을 통해 자국을 대표할 만한 기업으로 발전했기 때문이다.
한국도자기는 탄탄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경주해 국내 도자기업계로는 처음으로 77년 11월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식품의약품(FDA)의 '생체 무공해 위생식기'승인을 따냈다. 84년 미국 산업박람회에서 열린 '세계 도자기 쇼'에서는 1위의 계약고를 기록하기도 했다. 그러나 한국도자기가 처음부터 이와 같은 성공을 거둔 것은 아니었었다. 한국도자기는 여러 역경 속에서도 시설투자 등에 대한 비용을 아끼지 않았으며 그를 바탕으로 여러 제품들이 인정을 받고 히트를 치면서 한국도자기 업계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었던 것이다.
이제 이렇듯 힘든 위기를 극복하고 지금이 있기까지 큰 밑거름이 되어준 한국도자기의 성공적인 경영혁신에 대해 구체적으로 연구해 보도록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