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국민은행 - 외국은행들의 국내 진출에 대응할 국민은행의 전략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목표설정 및 상황분석
-상황 요약
- 국내 금융 산업의 현황
-자사와 경쟁사 분석
국민은행 SWOT 분석
Ⅱ 전략수립
-Strategy 수립
-STP(소비자 고객을 위한 STP전략)
Ⅲ. 세부 전술 수립
1.기업이미지 재고
2. 소비자 고객 대상 세부 전략
3. 기업고객 대상 세부 전술
Ⅳ. 결론
- 본문내용
-
-상황 요약
글로벌 리딩 은행인 미국의 씨티그룹이 지난해 11월 한미은행을 인수, 한국씨티은행을 출범시킨 지 6개월째를 맞아 전국 각지의 점포에 기업이미지(CI) 통합작업을 마무리하면서 공격적인 경영에 돌입했다. 한국씨티은행의 현재 시장점유율은 아직 미미하지만 앞으로의 목표는 매우 당차다. 씨티가 가지고 있는 소비자금융 부문의 강점과 한미가 확보하고 있는 우량중소기업 고객을 합쳐, 소비자 금융, PB(프라이빗 뱅킹), 기업금융 등을 모두 잡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시작했다. 이러한 목표를 가지고 시작한 한국씨티은행에 대해 국내 은행들도 여러 가지 대응 방안을 찾고 있다. 많은 국내 은행들이 한국씨티은행에 위협을 느끼고 있지
만,일부 국내 은행들은 외환위기 이후 충분한 체질
개선이 이루어 졌기 때문에 씨티은행에 맞서서 경쟁
할 경쟁이어느 정도 갖추어졌다며, 또한 씨티그룹의
진출로 금융환경이 변화하고 그에 대응하는 과정에서
더욱 경쟁력이 제고될 수 있다며 한번 해보자는 마음
으로경쟁을 대비하고 있다. 이와 같이 현재 한국씨티
은행은 국내은행시장에 많은 강점을 가지고 기존의
국내 은행들과 경쟁을 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은 것도 사실이다. 고객들의 정서를 고려한 현지 토착화 영업전략이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다소 긴 시간이 필요할 듯 보인다. 또한 국내 토종은행들이 발 빠르게 맞대응에 나서면서 거세게 도전해 오고 있기 때문에, 신규고객 확보가 쉽지만은 않은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국내1위를 고수해오던 국민은행의 노력 또한 절실한 상황이다.
자료평가
- 잘썻어요~~~~~~
- jalim8***
(2010.04.29 23:47:22)
- 감사히 썼습니다
- yoonmh1***
(2007.05.22 21:39:4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