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신세계 E-MART(이마트)의 SCM 활용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 론
- 선 정 이 유
- 연 혁
- 현재 업계에서의 위치
E-MART의 SCM 기법
- TC 방식 - EAN-14
- G O T - D W H
- E-TODAY
3. 향후 추진 SCM 기법
- 2차원 바코드 시스템 (RFID 기술)
결 론
5.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선정 이유 :


1993년 개점 이래 현재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신세계 E-MART는 혁신적인 물류시스템으로
비용을 파격적으로 절감하여
유통 물류업계의 모범이 되고 있다.

“지난 1993년 ‘가격파괴’를 모토로 첫선을 보인 신세계 이마트가 12년 만에 8조원 매출 시대를 돌파하는 동시에 국내 최대 백화점인 롯데백화점을 추월하는 등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았다.”
-해럴드 경제-


현재의 위치 :

- 신세계 E-MART는 2005년 12월 29일 현재
전국 79개 점포의 연간 누적 매출액이 8조원을 돌파
(롯데백화점 총 매출액 경신)

- 2006년 신규점포 15개(국내 12, 중국 3) 입점예정
전국 94개 점포망 확충 예정


T C (통관)방식

상품이 입고된 뒤 분류과정만을 거쳐 필요한 지점에
즉시 보내는 방식

신선도 유지 상품, 판매량이 많은 생필품 공급에서
우위를 보임

EAN-14

정의: 업체간 거대 단위인 물류단위(골판지 박스)에 사용되는 국제 표준 물류 바코드
생산공장, 물류센터 유통센터 등의 입,출하 지점에서 판독됨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 공통이다.
물류센터 내에서 제품의 검품과 거래처별 제품별 소팅,
로케이션 관리를 자동화할 수 있다.
실시간 재고 파악으로 재고관리 효율화
생산에서 배송까지 제품이동 신속, 정확화
참고문헌
-데이터 웨어하우징과 OLAP: 조해희/컴퓨터월드

-2005.05.03 세계일보 : 할인점의 힘!

-2005.11.28 전자신문 : 이마트, 유비쿼터스를 선도한다- E-TODAY

-2005.04.14 파이낸셜 뉴스 : 신세계 I&C 모바일 전자태그 상용화

-2005.08.19 전자신문 : 유비쿼터스 혁명이 시작됐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전략] E-MART(이마트)의 SCM
  • ERP/SCME-Mart 의 SCM목 차Ⅰ. 기업현황(1) 조직문화 및 일반사항 (2) 조직도 및 업무사항 (3) 이마트에서 활용되는 정보기술 Ⅱ. 이마트 물류현황(1) 현재 이마트 물류시스템 (2) 이마트 물류관련 정보시스템 구축현황 (3) 이마트 물류의 7대전략 (4) 현재 이마트 물류분야에서 변화를 모색하고 있는 부분(5) 현재 이마트의 물류방식 Ⅲ. 이마트 분석(1) 이마트 SWOT분석 (2) 일반적인 측면에서의 문제점 (3) 물류 측면에서의 문제점 (4) 물류 측면 개선요구

  • [유통정보] 신세계 이마트의 물류정보화 사례
  • 활용한 측면도 있을 것이고, 현지화, 비용절감 전략, 공격적인 시장전략, 적당한 인적자원배분 등 여러 요인이 있을 것이다. 그중에서 물류정보화 측면에서 이마트가 어떤 물류정보시스템 기법을 사용하여 시장에서 성공 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2. 사업현황신세계 이마트는 2010년 현재 국내 122개 점포와 중국 17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93년 1호점 오픈 이후 내점수 15억명을 돌파하고, 고객에게 최적화된 매장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 E MART 사례분석 이마트 _¡ 할인점 _¡ 할인점 마케팅 변천사 이마트 전략
  • 전략4.게시판 활용▶PB상품을 통한 MD차별화2.차별화 전략▶유통업의 국제화 급진전 ▶글로벌화로 새로운 사업기회를 창출▶글로벌화의 유형은 제휴화 직접진출▶상품구색과 편의시설의 다양화, 편리한 매장구조 등 비가격 경쟁력 요소의 중요성 인식▶가격에 민감한 내구성 제품 생산▶시스템의 활용적 측면으로서의 CRM▶고객지향적 마케팅▶사내정보화 ▶물류시스템▶SCM해결방안-장기1.효율적 시스템 구축3.CRM5.차별화 전략4.내구성제

  • EMART물류시스템 조사 물류관리론
  •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물류시스템에서 제공하는 Report및 On-Line정보는 이마트의 모든 관련부서에서 활용가능하며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1. 물류 재고적 측면현재 이마트는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지만, ‘타도 이마트’를 외치는 경쟁 업체들에게 위기감을 느끼고 있다. 또한 지금 중국시장에 진출해 있는 이마트는 중국시장에서의 시장 확대를 위하여 원활한 유통망을 확보해야하는 과제를 가지고 있다. SCM

  • [마케팅 전략론] 시장지향성 -이마트(E-mart) VS 홈플러스(Homeplus)
  • 전략에는 무대, 우위, 접근방법, 활동, 적응 다섯 가지의 A로 시장하는 구성요소가 있고 시장창출전략에는 시장 해체 전략, 시장 구축 전략, 기능적 수정 전략이 있다. 우리는 시장 주도형 전략을 중심으로 이마트와 홈플러스를 살펴보고자 한다.Ⅱ. 본론1. 이마트(E-mart)이마트는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것처럼 순수 국내 자본으로 만들어진 대형할인점으로 신세계에서 설립했다. 이마트가 시장에서 탄생하게 된 배경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먼저 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