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Campusfood.com의 비즈니스 모델분석, 문제점 해결방안 &비교 사이트 Menupan.com()메뉴판닷컴)과의 차이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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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ampusfood.com
가. Campusfood 소개
나. Campusfood 매출방식
다. Campusfood 제휴현황

Campusfood의 앞으로의 고객확보 방안

Campusfood의 유사 사이트-”메뉴판닷컴”
가. 메뉴판닷컴 소개
나. 메뉴판닷컴의 매출방식
다. 메뉴판닷컴의 앞으로의 고객확보 방안

Campusfood와 메뉴판닷컴의 차이점 분석
본문내용
가. Campusfood.com 소개

미국 전역의 식사 시설에 대한 정보와 메뉴를 제공
펜실베니아 대학 학생들을 위해 시작된 것
미국 전역의 식사 시설에 대한 정보와 메뉴를 제공,학생들이 인터넷 통해 주문할 수 있도록 함


지역 레스토랑에서 할인 혜택을 받고, 영업 시간과 위치, 전화번호 등의 연락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음
주문은 전자적으로 송수신 되어짐


닷컴기업과 campusfood.com社
Internet
: ‘자원 매커니즘’에 귀속된 인식 -> 기업 경영의 필수적인 시스템
전자상거래
: 인터넷의 보편화 흐름을 타고 실물 거래를 위협.
상거래의 양대 산맥으로 자리 잡으며 ‘닷컴기업’으로 등장.
‘닷컴 기업’
: 초창기에 on-line 브랜드와 인터넷 인프라를 통한 경영 보수적 고객들에게 어필하지 못함. 일회성 고객의 출현

①수입의 원천은 레스토랑 사업주와의 계약으로부터!

많은 닷컴 기업의 수익원인 ‘배너 광고’가 보이지 않는 특징.
-주문 및 배달로부터의 수수료는 부재함.
• Does it cost anything to use the Campusfood.com service?
Nope. In fact, using Campusfood.com may actually save you money if you take advantage of
our special deals and exclusive discounts listed on the Web site.
(우측 Links info의 HELP SECTION을 통해 위와 같은 정보를 도출)
-레스토랑 사업주와의 계약 관련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main page의 하측 ‘RESTAURANT OWNERS' 링크를 통해 사업주를 위한
자사 광고는 물론, 명확한 계약 사항 및 계약서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회사 측에서 제공하는 latest marketing kit에 명시된 ‘BILLING: Monthly Payment,
Start Date’로 레스토랑 사업주와의 계약을 통해 매출을 올리고 있음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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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아여
  • ej4***
    (2007.12.17 03:0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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